떡볶이 매니아들의 성지, 애플하우스의 즉석떡볶이와 무침군만두!!

2013. 3. 11. 12:47신럭키 프로젝트/서울 떡볶이집 탐방기


이번에 소개드릴곳은 너무나도 유명한 떡볶이 분식집 플하우스입니다.

저도 처음에 떡볶이 투어를 하기로 마음먹었을 때,

이것저것 찾아본 다른 블로거들의 후기중에 가장 많이 본 곳이기도 하죠. ㅎㅎ

막바지에 갈려다가 어느날 친구들이랑 시간이 맞아 먹으러 출동!


※ 즉석떡볶이는 도저히 혼자 먹으로 못가겠어요 ㅋㅋ


뭐, 아직 삼청동 먹쉬돈나마포 코끼리 하우스가 남아있긴합니다. :)



제가 들린날은 어느 1월 주말 일요일이었는데요,

식사시간때가 좀 지난 3시경인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정말 많터군요.

장소도 은근 가기 불편한 곳인데도 말이죠.


저는 덕분에 구반포역도 태어나서 처음가봤네요 ㅎㅎ


이곳이 유명한 건 깔끔하고 진한 맛이 있는 즉석떡볶이도 있지만,

아무래도 무침군만두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이따가 보시겠지만, 따끈따끈하면서도 특별한 양념이되어 있는 야끼만두는 정말 매력적입니다.

이렇게 맛있고 따끈한 만두는 난생처음!

여기서 따뜻하다는게 정말 포인트입니다. ㅋ



일단 먼저 메뉴를 보시면 여러가지가 있는데,

아무래도 잘나가는 메뉴는 즉석떡볶이와 무침군만두가 일품!


다른분들 글 읽다보면 멀리서 와서 무침군만두만 사갔다는 분들도 있더군요.

요건 진짜 나오자 마자 따끈할때 먹는게 최고!


이번에는 동네 친구들 포함 3인방이 출동하였는데,

석떡볶이 2인분+면사리 1개+면사리 1개+란 3개+침만두 요렇게 주문했습니다.

뭐, 결론은 배터지게 맛있게 먹었지요. ㅎㅎ


이날은 일요일 한 3시쯤으로 식사때가 아닌데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애플하우스 이곳은 2층에 위치했는데, 1층에서 올라가는 계단까지 쭉 서서 기다리더군요 ㅠ.ㅜ;

안은 꽤 큼직한데도 불구하고 기다리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먹고 나가면서 살짝 찍어봤네요.

무슨 떡볶이집이 이렇게 사람이 줄서서 먹는지 친구들은 신기해 하더군요.

물론 저도 시간대에 비해 이럴줄은 생각도 못했네요. ㅎㅎ


저희가 올때는 그나마 사람이 적었는데, 나올때는 줄이 진짜 길어졌습니다. ㅋ

※ 이런거 보면 참 신기해요 :)


좀 둘러보면 대부분이 커플+커플+커플 ㅠ.ㅜ;

데이트 장소로 참 인기 많나보군요. 허허.

그나마 구석에서 어떤 아가씨가 혼자서 여유롭게 무침군만두를 드시고 있는게 참으로 훈훈하게 느껴지더군요. ㅋㅋ


아무튼, 소문 무성한 이곳 애플하우스!

자 어서 얼마나 맛깔스러운지 한번 만나봅시다.!



"눈"으로 드셔보시기 전에 간단한 클릭한번(↑↑↑↑)으로 힘을 주세요. 더 맛있게 찾아오겠습니다.

   "애플하우스"의 위치를 알려드릴께요~!



가장 가까운 곳은 구반포역!

역에서 3번출구로 나온후에 세화 고등학교 쪽으로 쭈욱 직진하시면 됩니다.


그냥 아무생각없이 지나치면 못찾을 수도 있는데,

이유는 출입구가 대로가 아닌 반대편 골목에 있기 때문!!

자세히 보면 대로에서도 간판을 볼 수 있는데 처음 오시는 분들은 그냥 지나칠 수도 있어요.

그러니 반드시 확인하고 가실것 ㅎㅎ


별거 아니지만 저희도 살짝 헤매였습니다. ㅋ



건물 뒤편으로 오면 요런 입구가 눈에 보입니다.

이 애플과... iOS는 상관이 없겠죠.. 아니 없습니다. ㅎㅎ



고등학교 앞이라 그런지, 올라가는 길목에 이런 낙서 투성이;;;

주말이라 그런지 학생들은 없었지만, 평일에는 학생들이 자주오는가 봅니다.


낙서 진짜 쩌네요;; 

뭐 그래도 지저분하기보다는 그냥 학생들이 좋아하는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ㅋ


 

  그럼, 본격적으로 즉석떡볶이와 무침만두를 눈으로 먹어볼까요?



먼저 나온 기본 셋!
주문했던 사리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떡은 맨 아래에서 대기중!
이곳의 특별한 양념도 저기 살짝 보이네요 ㅋ


그리고 기본 단무지!

단무지 맛이야 뭐 다 똑같지;;



두둥, 그리고 이곳의 하이라이트!!! 무.침.군.만.두!!



떡볶이가 익기전에 나와서 친구들과 허겁지겁 먹었습니다.

이날 아점도 못먹고 나온거라 엄청 배고팠습니다. ㅋ


그냥 야끼만두에 양념 칠한 느낌이긴한데,

먼저 야끼만두가 진짜 하다는게 특이했고 속이 이외로 부드러웠습니다. (단순히 전자렌지에 대운 그런맛이 아님!)

양념도 여기서 따로 만든것 같은데, 쓸데없이 자극적적이지 않고 적당하게 감칠맛도는 맛!


악, 진짜 먹어봐야한다니까요. 저로서는 컬쳐쇼크 ㅋㅋ

요거 만 포장해가러 온다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한번에 이해되는 순간이었네요.~



음, 좀 과장되었을지는 몰라도 언제 한번 들려보세요.

전 꽤나 기대하고 갔는데, 실망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친구 녀석들도 완전 맛있다고 인정했지요.



무침 군만두를 먹어치우는 순간에 즉석떡볶이가 보글보글 익어가는군요. ㅎㅎ



음, 라면과 당면사리를 너무 많이 넣나? ㅎㅎ 라볶이 스멜이 ㅋ

뭐 그래도 장정 3명이기 때문에 왠간하면 문제없습니다.~



라면과 쫄면은 어디서나 뿔기전에 먼저 먹는게 포인트!!!

자자, 이제 다들 흡입 시작합니다. :)



이제 완성!.



윽 촛점은 안잡혔지만, 요렇게 스파게티처럼 돌려돌려 먹게됩니다. ㅎㅎ

라면과 쫄면을 너무 넣었나 허허.

(아마도 라면 2인분+쫄면 2인분이었던 것 같네요. 기억이 가물;;)



후후, 하지만 본격적인 맛은 국물이 살짝 쫄기시작될때부터 시작되죠.

맛있게 먹고 있는 저 하수들 캬캬



저는 뭐 꼬들꼬들한 면보다는 좀 익은게 좋아서리~!

적당히 익은 라면과 당면, 그리고 떡볶이들 ㅋ



아, 이제 좀 맛있게 됬군요.

사실 떡볶이라기보다는 라볶이 수준이긴합니다. ㅎㅎ


양념맛은 아주 깔끔한 편입니다.

전혀 조미료나 기타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맛!

이곳만의 특색있는 양념이 정말 매력적입니다.


아마도 제가 먹은 즉석떡볶이들중에 가장 깔끔하다고 장담합니다.

먹기에 정말 부담스럽지 않아요 ㅋ



음, 나름 이렇게 스파게티처럼 돌려먹는 재미가 있네요 ㅋㅋ

으아, 지금봐도 참 먹음직스러워요 :)



마지막은 계란으로 마무리!!!

요렇게만 먹어도 딱일 것 같지 않나요? 나만 그른가;;



우오오, 노른자를 만날 시간입니다.!! 반으로 싹둑!!

깔끔하게 마무리~!



으흐, 거의 다 먹었네요. 바닥에 살짝 붙은게 더 맛있어요. ㅋ



마지막은 안먹어야지, 안먹어야지 하면서도 결국 다 긁어먹게되는 매력이 있습니다. ㅋ


3명이서 방문했는데 모두 대만족!

먹다보면 가격이 싼편은 아니지만, 역시나 명불허전!!

데이트 코스로도 강추이고, 그 맛도 보장합니다.


와서 뜨끈한 무침군만두를 드셔보아요~ ㅎㅎ


:: 서울 볶이  방기 GoogleMap

(아래 지도에서 서울의 떡볶이 맛집을 한눈에 살펴보아요)


      

     큰 지도에서 서울 떡볶이 맛집 투어 보기



지금 Shinlucky의 서울 떡볶이 기행 벤트 진행중입니다. :)

http://shinlucky.tistory.com/1091

위 링크 확인하시고, 이스북 아요를 누르면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