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동에서 순대 다음으로 유명한 오삼불고기맛집, 20여년 전통 오징어전문 오첨지

2013. 10. 24. 08:30나가 먹는 이야기/서울에서 먹었당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곳은 신림역 부근에 위치한 오징어 전문점 첨지란 곳입니다.

관련 기사들을 찾아보니, 약 26년동안 쭈욱 장사를 해오셨군요.


이만하면 이미 신림의 명물들 중의 명물!

저도 확실히 기억나는건 파릇파릇한 대학생때 이곳에 들린 기억이 나는군요.

어언 10여년이 흘렀으니, 제 기억에 기반해 최소 10년 이상은 전통을 이어가는 곳입니다.


그 당시에는 정말 밖에까지 줄서서 기다려서 먹었는데, 이날은 일요일 점심인지라 그렇게 까지 사람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부근에 친구들과 점심 뭘먹을까하고 선넝선넝 걷고 있었는데, 요녀석이 딱 보이더군요.

(생각해보니 진짜 근 10년만에 재방문입니다. 허허. 하아 그때가 그립다 ㅠ.ㅜ)



총평을 하자면 꽤나 괜찮습니다.

특히 신림동에서 맨날 순대드시는 분들에게도 추천!

오삼불고기 기본적으로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강추!

매운양념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완전 추천하고 싶을 정도 ㅎㅎ.


혹시 제 포스팅 보시는 분들은 알랑가 모르겠으나, 완전 추천하는곳은 그리 많지는 않아요 ㅋ.



한때 TV에도 꽤나 출연한 모양!

2004년이면 딱 제가 가봤던 때 같네요 ㅎㅎ.


오른쪽에는 액자에 일하시는 분들 사진이 걸려있는데, 뭔가 행복해 보입니다.

여기도 대물림하면서 장사한다는 것 같아요.

※ 아래 링크된 기사를 보면, 동생한테 물려줬다고 하네요. 음. (자식들이 운영할 여건이 되면 다시 물려줄 예정이라고;;)

링크 : http://news.sportsseoul.com/read/emotion/860942.htm


오징어는 아침마다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공수해 온다고합니다. :)



메뉴는 오징어 낙지를 기본으로, 

단순히 전골, 불고기, 오삼불고기 등이 있네요.

이중에서도 개인적으로는 삼불고기가 진리!!!    그리고 마지막은 볶음 밥 :)

가격대는 저정도면 착한편!


따져보면 순대촌에서 순대볶음먹으나 이렇게 먹으나 비슷하죠~


자자, 어서 만나봅시다~



"눈"으로 드셔보시기 전에 간단한 클릭한번(↑↑↑↑)으로 힘을 주세요. 더 맛있게 찾아오겠습니다.

   "신림동 오첨지"의 위치를 알려드릴께요~!


위치는 신림동 순대타운 바로 옆쪽에 위치합니다.


노랑색 간판이라 눈에는 참 잘보입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오첨지의 오삼불고기를 눈으로 먹어볼까요?



드디어 나왔습니다.!

역시 맛집 사진은 낮에 찍어야 제맛!!

지금봐도 완전 맛있게 보이는군요 ㅎㅎ.



돌판이 있는데, 그 위에서 아주 지글지글 맛있는 향을 풍기며 끓습니다.


우오오오!!

적당한 미나리가 매콤한 맛은 중화시켜줍니다.

비벼주시면서 더 매운맛을 원하면 양념을 넣어주신다고 합니다.

저희는 매운거 먹으면 땀흘리는 녀석이 있는터라 ㄴㄴ.



요건 기본 찬들!!

오삼불고기가 조금 매콤 자극이라, 대부분이 중화시켜주기 위한 찬들~!

요 백김치랑 무채랑 먹으면 제맛!!



으흠, 역시 오삼불고기의 최고봉이랄까요 ㅋ



미나리도 넉넉하게 들어가니 식감도 좋네요!!



오오, 이제 좀 제대록 잘 익었습니다.

적당하게 국물 졸여서 밥이랑 먹으면 굿!


그리고 개인적으로 술안주가 아닌바에야 볶음밥보다는 일반 공기밥 시켜먹으면 예술입니다.!!

양념이 진짜 맛있어서 밥이랑 먹으면 최고입니다. ㅋ



으아아, 밥이 최고여~!



밥이랑 삼겹살 불고기!! 그리고 오징어! 

밥이나 술안주로 최고의 콤보 인정!!!!!~



살짝 후덕지근했던 점심인지라 오이냉국이 아주 슥슥 들어가더군요.

한 3그릇 먹은 듯 ㅋ. 그리고 살짝 매운 양념하고도 잘 맞는 궁합!! 얼음좀 동동 올라갔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군요 ㅎㅎ



자, 한그릇 덜어 드릴테니까 드셔보아요!!!

진짜 지금봐도 군침이 ㅠ.ㅜ



그리고 진정한 하이라이트이자 마무리!! 볶, 음, 밥!!


맛있게 쫄아있는 국물에 밥을 비비면 정말정말 예술!

배부르다면서 계속 먹게되는 그런맛 말이죠 ㅎㅎ



자자, 얼마 안남은 고기 하나 얹어드릴테니 한입 드셔보아요 ㅋ.



보기만해도 군침흐르는 볶음밥의 마지막 샷!! 투척~

아, 진짜 자기전에 요거 한입먹고 자고 싶네요 ㅠ.ㅜ



자극적인 맛이후에 입맛을 돌려놓기 위한 유산균 서비스 요쿠르트!!!

사람수에 맞게 적절히 챙겨주십니다. ㅎㅎ




요렇게 남자 3명이서 3만원 이내로 완전 배터지도록 먹고 왔네요.


신림동 순대에 지치셨다면, 이곳을 꼭 들려보시길. 완전 추천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