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엠블렘 IF 암야 / 백야 왕국

2017. 5. 30. 08:30잡다한 이야기들/어떤물건에 관한 리뷰들


이것도 구매한지 어느덧 1년이 넘었지만... 제대로 플레이도 못해본 슬픈 녀석 ㅠ.ㅜ

워낙 어렸을때 처음 접한 시뮬레이션 RPG가 바로 요 파이어엠블렘 시리즈.


그만큼 10년이 지난 오랜 전통의 씨리즈기도 합니다 ㅎㅎ.

그 사이 왠만한 시리즈들은 모두 클리어 했는데, 요녀석은 아직;;;;


그래도 최초로 한글판으로 발매되었다는 걸 기념하여, 바로 새걸 구입해봤습니다.

일단 소장용으로 큭;;; 나중에 나이 더 먹고 좀 여유로울때 할 수도 있으니 말이죠 ㅋ


타이틀은 이어엠블렘 IF 암야왕국 / 백야왕국 입니다.

if란 의미는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가 크게 바꾼다는 의미라고 하네요.


일단 대충 스토리는, 주인공이 암야왕국이나 백야왕국을 선택해서 플레이 하게 되고,

선택에 따라 두 나라간 여러 에피스드가 펼쳐 지는 방식입니다.


물론 아직 1/10도 못해봐서 큰 스토리는 모르겠습니다.

한글판인 만큼 공략 없이 천천히 즐겨볼 예정이죠 후후.



원래 일판은 암야 / 백야 왕국이 별로 패키지로 팔았는데, 한글판은 합본!

참고로 번역은 한글판이지만.... 성우는 영어권 성우라고 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해보면 매우매우 어색 ㅠ.ㅜ

차라리 일판 성우로 해주던가... 선택할 수 있게 해주지 쳇...

구입을 고려하신다면 요걸 한번 생각해보셔야 할 듯 싶습니다 ^^



요건 공식 티져~



이건 if 선택에 대한 트레일러, 인게임내 초반 영상이기도 합니다.



한글판!!



뒷면은 대략 요런 표지~



내부 구성은 위와 같습니다.

일판의 경우, 카드가 별도로 있었는데, 한글판은 없습니다.;;; 쳇



요게 흔히 말하던 팩!!


전 패밀리 세대라서.... 요런 팩이 참 익숙하죠 ㅋ.

요즘엔 왜 이런게 있는지 상상하기도 힘들지 않을까요;;


뭐, 실제로 요렇게 팩 사용하지 않아도, 3DS를 통해서(인터넷을 통해) 소프트웨어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캬~ 뉴 3DS XL과 함께 찍어봤네요.



두둥~. 파이어엠블렘 IF ~



아... 그리고 WiFi 연결해서 3DS 소프트웨어도 업그레이드 했네요 ㅋ



뭐, 요렇게~



그리고 본격 실행~!



오, 요렇게 노말 / 하드 / 루나틱을 고를 수 있네요.

처음은 걍 노멀로!!



그리고 모드도 정할 수 있습니다.

전 추억을 위해 클래식으로!!



그리고 케릭터도 꽤 다양하게 꾸밀 수 있네요.



그리고 초반 애니메이션~

요건 환상적!



이 아이가, 

아쿠아란 아이인가보네요.



이런 간지나는 영상도 ㄷㄷㄷ



그리고 선택의 기로 ㅋㅋ.


뭐, 이제 튜토리얼 정도 하니 말이죠.


























근데 최근에 알게된 충격적인 소식!!

파이어엠블렘 다음씨리즈인 이어엠블렘 코즈 가 한글판으로 또 나온다는 사실!!

이번년도 여름이라고 합니다.


이미 일판은 나왔고... 한글판이라니!!!!

사랑한다 닌텐도 코리아!!



더군다나....

스토리는 파이어엠블렘 외전!!! 의 리메이크 판. 


이거 진짜 어릴때, 일본어도 모를때, 정식판 패밀리 팩으로 플레이 했던 기억이 나는데,

이렇게 다시 한글판으로 나오다니 완전 감동입니다. ㅠ.ㅜ


진짜 나오면 바로 달려가서 살꺼에요.

물론 플레이는....... 언제할지 모르겠지만서도.


개인적으로 수많은 파이어엠블렘 씨리즈들 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기존 시리즈들과 다르게.... 마법을 사용할때 MP가 아니라 HP를 소모하여 사용하는게 인상적이기도 하고,

좀비 소환이라는 유일한 기능을 가졌던 씨리즈


거기다가 직업들도 엄청 다양하고 간지났던 작품!!

완전 기대중입니다.


진짜 감동!!

스토리랑 맵까지 다 기억날 정도입니다. 후후.


이건 나오면 바로 사서 플레이 해보고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ㅋ

IF보다 더 기대되는 작품이라 말이죠 

거기다가 한글파안~!


나이먹고 겜하기는 시간상 힘들지만.... 이건 꼭 해야지!!



아래 링크는 2008년도에 제가 포스팅했던 파이어엠블렘 씨리즈 리뷰. 이때 참 정성드려 썼네요 ㅎㅎ.

이제는 귀차나서 저렇게까지 못쓰겠지만 ㅠ.ㅜ

http://shinlucky.tistory.com/74


아무튼 요건 제 인생게임입니다요~ 캬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