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건 (Logan , 2017)

2017. 6. 3. 08:30잡다한 이야기들/영화와 연극 예술속으로


무슨 설명이 더 필요할 것인가, X-Men 유니버스 매니아라고 한다면 꼭 봐야할 영화!

바로 

로건!

이다.


아시다시피, 로건은 울버린이다.

지금까지 울버린으로만으로도 많은 시리즈가 나왔지만, 유니버스 시리즈에서 울버린 역의 휴 잭맨이 이 작품을 마지막으로 떠난다고 한다 ㅠ.ㅜ


울버린은 이제 누가 생각해도 휴잭맨만 떠오르지 않을까?

솔직히 초반 나올때, 만화의 울버린 머리를 따라한 그는 조금 어색하기 그지 없었지만..... 시리즈들을 보다보니 자연스러워지고, 

그가 아닌 사람을 생각해볼 수도 없단 말이다...


아무튼 그가 이 로건 작품을 마지막으로... X-Men 시리즈에서 떠난다.

물론 예견된 결말처럼 울버린(로건)은 이 작품에서 죽는다 ㅠ.ㅜ


아주아주 멋지게 최후를 맞이한다.

힐링팩터가 있긴하지만 몸에 이식된 아만타디움으로 인해 금속 중독으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그는 서서히 죽어가지만,

뭔가 최후에 어울리는 마무리 랄까요. 

영화 내에서 다음세대에게 자연스럽게 시리즈를 물려주기도 합니다. 바로 로라 X-23, 2대 여자 울버린이기도 하죠!!


유니버스 시리즈로서, 스토리도 전체적으로 매끄럽고, 큰 작품들을 잘 연결-이어나가는데 꽤 만족스러운 작품이었습니다. ㅎㅎ


무려 현재까지 네이버 무비 네티즌 평점도 9 이상!!



모든 것을 걸고, 지키고 싶은 소녀를 만났다!

가까운 미래, 능력을 잃어가는 ‘로건(울버린)’은 
 멕시코 국경 근처의 한 은신처에서 병든 ‘프로페서 X’를 돌보며 살아간다.
 세상으로부터 자신을 숨기며 살아가고자 했던 ‘로건’은 정체불명의 집단에게 쫓기는 돌연변이 소녀 

 ‘로라’를 만나게 되고, 그녀를 지키기 위해 모든 것을 건 대결을 펼치게 되는데…

by Naver Movie


워낙 유명한 영화 답게, 유투버들의 정리도 많더군요~

원작과 연관지어 잘 정리했는데, 재미있더라구요.


물론 마블유니버스의 경우, 원작과 똑같지 않고 전체적인 스토리를 위해 일부 따와서 정리해가는 면이 있습니다.

애초에 마블 만화 세계관이 워낙 다양해서 말이죠 (세계관이 그 안에서도 파생된게 많음)



마블 코믹스의 로건이 힐링팩터 능력은 상실한건.... 히로시마 핵폭탄으로 인한 방사능이 노출되어,

클로를 뺄때마다 감염되서 그렇다는 설정! (영화 더 울버린 에서도 핵폭탄 터질때 현장에 있었죠 ㅎㅎ)



요건, 원작의 X-23에 대한 내용. 제목이 자극적이긴한데;;;; 잘 정리되었더군요.



요게 공식 트레일러!!



영화 내의 로건. 

힘 없어 보이는 우리 휴잭맨 ㅠ.ㅜ


힐링팩터가 동작하지 않아 좌절하는 모습도 중간중간 나옵니다.


특히 이 세계관에서 돌연변이들이 점점 줄어드는 세계관인데, 그 이유도 나옵니다.

흔히 접하는 식료품에 돌연변이 제어하는 성분을 넣어, 시간이 갈수록 돌연변이가 나오지 않았다는 후문.....



실제 마블코믹스에서도 X-23 로라는 울버린을 아버지처럼 정신적 지주로 따랐다고 합니다.


영화 내에서도, 로건은 무심하지만 마치 딸처럼 걱정하고 마지막에는 도망쳐를 외치면서 ㅠ.ㅜ.... 최후를 맞이하죠.

마지막에 오리지널 로건 vs 복제된 로건의 싸움도 멋지긴 합니다.


영화 내내 힘없다고, 잠시 활성화 시켜주는 약물을 주입하고 젊었을때로 돌아간 로건도 정말 멋있었지요.



결국 X-23 로라가 울버린 역할을 이어가게 될텐데, 어떤 이야기가 꾸며질지 벌써부터 기대되는군요.

프네 킨, 영화를 보니 필모그래피가 없는걸 보아 첫 영화인데,

점점 자라면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되는군요 ^^


갑자기 다른 배우로 바뀌기 보다는, 요 아이가 자라서 역을 점점 소화해 냈으면 좋겠어요.




마지막에 로라가 죽어가는 울버린을 보고, 아빠 라고 하는 부분도 정말 슬펐네요.

그리고, 그의 무덤을 X 표시로 돌리고 동료들을 향해 걸어가는 로라의 모습도.. 정말 찡 했습니다. ㅠ.ㅜ


로건............. 그리고 오랜기간동안 고생한 휴 잭맨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더라구요.

이게 진짜 제대로된 시리즈의 마무리가 아닐까하는 생각도 듭니다.



전체적으로 배경도 어둡고, 무기력한 로건이라니.........................

이전의 화끈한 액션만을 기대했다면 실망하겠지만,

로건 / 울버린의 제대로된 이야기를 느끼고 싶다면 꼭 봐야할 영화. 마블 유니버스 한 획을 그을 멋진 시리즈로 기억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