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 목살 된장찌개!

2021. 7. 19. 09:30만들어 먹는 이야기/내가 만들어 먹은 이야기

이번 후기는 돼지고기 목살 된장찌개 입니다~

보통 삼겹살 구워먹으면서 된장찌개를 먹는게 국룰이긴한데,

걍 고기 들어간 된장찌개가 생각날때가 있습니다.

 

그날이 요날이었는데, 냉장고에 있는 목살을 이용해서 된장찌개를 끓여봤습니다.

(사실 고기 굽기도 귀찮은데... 고기는 땡기고 ㅋ)

 

이전 돼지고기 김치찌개처럼, 돼지고기 목살을 쌀뜨물에 새우젓과 넣고 30분 이상 푹 끓여주시면 됩니다.

이후 개인 취향 재료들과 된장을 넣어주시면 끝~!

 

전 된장찌개에 감자는 필수라고 생각하는지라 ㅎㅎ

감자랑 냉장고에 남아 있는 시금치 / 배춧잎좀 넣어놓았습니다!

(버섯도 유아식 만들고 남은거 많길래 팍팍 넣었지요~)

 

돼지고기 기름이 살짝 올라간 된장찌개가 완성되는데, 다른 반찬없이 밥이랑 먹기에는 딱입니다 ㅋ.

아니면 생선 구워먹을떄 요렇게 돼지고기 목살 된장찌개를 하던가,

고기 구울때는 새우랑 오징어를 넣고 해물 된장찌개를 하곤하죠~

 

자, 그럼 사진으로 맛나봅시다~

 

돼지고기 목살 한근 사다놓고 꽤 이것저것 해먹었네요 ㅎㅎ
넉넉하게 요정도 넣어줍시다 ㅎ, 사실 쌀뜨물에 해야하는데 밥하면서 까먹음 ㅠ.ㅜ
새우젓 1T 듬뿍!
들어갈 재료들 준비~ 버섯 / 양파 / 시금치 / 감자!
30분이상 팍팍 삶아줍시다~
감자도 익으려면 시간이 좀 걸리니 중간에 감자도 미리 넣기~
그리고 나머지 재료들을 넣어줍시다~
어.... 넣다보니 넘친 ㅋㅋ
겨우겨우 냄비에 안착~!!
냉장고에 유아식하고 남은 배춧잎도 좀 넣어줍시다. (버리긴 아까우니 ㅎㅎ)
어느정도 익을수록 된장 1T 듬뿍 투하~!
고운 고춧가루 1T
마늘도 필수 입니다~ (간마늘이 없어서 손으로 갈갈이 했더니...)
짜잔~ 요런 느낌으로 완성!
다른 반찬없이 된장찌개와 밥만 먹어도 행복~
요렇게 기름기 사르르 올라간 된장찌개가 밥이랑 먹기 맛나더라구요 후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