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OZ) 체조 위젯

2009. 2. 25. 13:28잡다한 이야기들/웹에 관한 짤막한 이야기




LGT에서 모바일 LGT오즈위젯 을 광고하기 위해 최근 블로그용 OZ 체조 위젯 을 배포하고 있다.
(모바일용 위젯과 블로그용 위젯은 다르다.)
필자도 최근 스킨을 바꾸면서 공간부족등으로 위젯을 가능하면 설치 않하려고 했는데, 블로그용 위젯이 너무나 마음에 들어서 설치하기로 했다.


위 화면이 설치된 오즈 체조 위젯 이다. 깔끔한 핸드폰 모양의 테두리가 있고,
그 안에서 오즈상사 캐릭터 들이 등장하여 체조를 가리켜 준다.
특히 컴퓨터를 많이 하는 블로거(?), 직장인, 관련업계종사자를 대상으로 할 수 있는 쉬운 체조들을 중심으로 소개하기 때문에 의자에 앉아서도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다.


체조 말고도 위에서 처럼 대기화면이 존재한다.
자신이 방문자에게 보낼 수 있는 메시지를 작성할 수도 있다.
(필자의 경우 "체조하고 힘내자~!"라고 했다. 이는 설치전 설정에서 바꿀 수 있었다.)

오즈 모양의 시계도 존재한다.
대기 화면의 아쉬운점은 시간을 디지털로도 출력을 해주고, 날씨도 보여준다면 더 많은 사람이 이용하지 않을까 한다.
마치 예전에 유니클로 시계위젯이 붐이었던것 처럼 말이다.
하나 개인적인 바람은 현재 아침인데 배경화면이 밤으로 되어있는데, 실제 시간에 따라서 배경을 낮과 밤으로 따로 출력이 가능하다면 더 멋질 것이다. (필자에겐 그런 기능이 필요하다.... 지금이 낮인가 밤인지를 한번에 판단할 수 있는 -.,-;)

제공하는 체조는 다양하다.


위에서처럼 총 11개의 체조를 접속시 마다 랜덤으로 보여준다. 물론 보고 싶다면 다른 버튼을 눌러서 선택하여 볼 수 있다.
메인화면도 접속시마다 랜덤으로 나온다. 그리고 랜덤으로 나온 케릭터가 추천하는 체조를 골라서 볼 수 있다.

메뉴 버튼을 누르면 좌측과 같이 다른 체조를 볼 수 있었다.
이런 위젯을 설치하면
자신의 블로그 로딩이 조금 느려지는 성향도 있지만,
동적인 화면을 구성하기 때문에 방문자로부터 관심을 끌고
체류시간을 더 늘리는 이점도 있다.
그래서 가능하면 하나의 위젯에 시간과 날씨등 많은 기능으 들어간 위젯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다.

개인적으로 이 체조 위젯은 무엇보다 디자인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 핸드폰 프레임도 깔끔하고, 에니메이션화된 케릭터들의 느낌도 정말 괜찮다.

깔끔한 블로그 꾸미기에는 강추라고 생각한다.

필자는 케릭터중 유해진의 콧구멍운동을 좋아한다.
따라하기도 쉽고 ㅋ,유해진 표정이 너무 재미있다.



오즈광고 관련 동영상 몇 편을 감상해 보자.


<오즈 영업 2팀 이야기>



<오즈 서비스 사용방법>





덤으로 LGT 오즈 핸드폰 위젯 으로는 어떤 것들이 서비스 되는지 사이트를 돌아다녀보았다.


총 110개의 재미있고 다양한 위젯들이 깔끔한 아이콘으로 제공되고 있었다.


시계만 해도 21종인 존재하고 다양한 디자인이 돋보였다.

그밖에도 여러 기능을 지닌 깜찍하면서도 실용성 있는 위젯들을 볼 수 있었다.
필자는 지금 2G폰을 사용중인데.......... 어서 터치세대로 넘어가서 이런 위젯들을 마음껏 이용하고 싶다.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