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가지 순대가 매력적인 곳. 그리고 얼큰한 순대국이 최고인 구로디지털단지 강창구 찹쌀 진순대!

2013. 10. 2. 01:34나가 먹는 이야기/서울에서 먹었당

728x90
반응형


이번에는 오랜만에 순대요리집을 소개시켜드려볼까 합니다.

순대하면 제가 완전 좋아하고 즐겨먹는 메뉴기도 한데요~!

먼저 이곳은 꽤나 추천할만 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ㅎㅎ.


구로디지털단지쪽에 순대국드시고 싶으시면 대략 3군대 정도가 있는데,

마포소문난족발순대국 집과 옛날 순대국 집, 그리고 이곳 강창구찹쌀 진순대 집입니다.

다 가본 저로써는 이곳이 가장 괜찮다고 평하고 싶네요 ㅎㅎ.


2011/08/21 - 소주안주에 제격! 구로디지털단지에서 먹는 추천 술국, 옛날 순대국집~!

2011/07/01 - 구로디지털 단지에서 먹는 [마포 소문난 순대국]의 순대국~

그래서 숨겨두었던 구로디지털단지 순대국 맛집! 이곳을 소개해드립니다. ㅋ



여기는 사실 이전에도 몇번 갔었는데, 카메라 들고 친구와 방문한건 정말 오랜만~

뭐좀 사러갔다가 저녁시간이 되어서 들렸습니다. ㅋ


이곳 위치가 찜질방 바로 옆에 있어서 나오거나 들어가면서 드시는 분들도 있더군요.

어떤분은 계산하고 나가시다가 찜질방 할인권좀 달라니까, 어디서 주섬주섬 꺼내 주시더군요 ㅋ

하지만 평일에만 쓸 수 있다는게 함정 ㅎㅎ



메뉴는 대략 이렇습니다.! 감자탕도 있다는게 신기 ㅋ.



인삼순대국... 아마도 순대국에 인삼이 좀 들어갔겠지만... 왠지 도전해보고 싶네요. ㅋ

가격대는 산편은 아지만.... 맛에 비해 괜춘은 편 :)


이날 친구와 먹은 메뉴는 진순대국 1인분, 진 찹쌀순대 中 자 입니다. 합쳐서 대략 19,000원 ㄷㄷㄷ.


순대정식도 다른분이 먹는거 봤는데, 괜찮더군요.

순대국에 종류별 순대 조금씩과 수육이 좀 나옵니다. 조금씩이요 ㅋ


찹쌀순대는 주문하면 뜨끈한 국물이 함께나와요.

술국보다 중자와 나오는 국물을 같이 먹는게 나은듯 합니다.


아, 그리고 예전에 동생들과 술먹으러 올때 수육을 먹었는데, 고건 좀 별로였던 기억이납니다.

차라리 찹쌀순대를 강추추!!



그리고 요런 팻말이 있어서 한컷 찍어놓고............ 나중에 집에와서 내용을 찾아봤는데

실상 순대국하고는 별로 상관이 없다능 ㅎㅎ.

실제 경기도 주물장 김종훈씨 동영상도 있는데, 말 그대로 주물장으로 쇳물을 다루는 일로 화로, 무쇠숱등 주물제품을 만드는 일!


이곳과 주물장 김종훈씨랑 어떤 연인지는 모릅니다.

모르죠, 김종훈씨랑 친분이 있어서 직접 만든 솥으로 순대국을 끓인다던지, 아니면 이분 친척이나 가족이 운영하는 것일지도 허허;

혹시 아시는분 제보좀 :)

※ 나중에 순대국 먹으러 갈때 한번 여쭤봐야겠군요 ㅋ


아아. 잡설이 길었는데, 빨리 눈으로 먹으러 갑시다~



"눈"으로 드셔보시기 전에 간단한 클릭한번(↑↑↑↑)으로 힘을 주세요. 더 맛있게 찾아오겠습니다.

   "강창구 찹쌀 진순대"의 위치를 알려드릴께요~!




위치는 대략 위에서처럼 구로디지턴단지역에서 약 5분거리~!
건물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뭐 요렇게 생겼습니다.

지금보니... 에듀윌하고 요런 광고도하는군요 ㅎㅎ


아, 그리고 나중에 찾아본건데 이곳 체인점입니다. ㅋ.

요 위에 사진 찍어놓은거 포스팅하면서 보니 체인점 문의라고 써져있길래, 해당 싸이트 방문해봤죠 :)

왜 가게 이름이 강창구인가 했더니, 사장님 성함이 강창구로군요.


현재 가맹점이 28개 지점이 있을정도로군요. 심지어 베트남에도 지점이 있습니다. ㅎㅎ.

뭐 체인점이라도 맛은 굿굿!


그리고 기억에 좀 남는게 사장님이 진짜 친절하시더군요.

뭔가 자주오고 싶은 그런 느낌~! 만족입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순대요리들을 눈으로 먹어볼까요?



요건 기본 찬들!!! 김치대신 무채가 있네요. ㅋ

순대국에는 양파가 최고! 이날은 맑은 정신을 위하여 소주와 맥주는 패스했습니다. :)



오오, 그리고 드디어 나온 진찹쌀순대!!

나름 당근으로 데코가 얹어나와 피식했습니다. ㅋ


순대는 원하는 종류만 먹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모두 골고루 달라고 부탁했죠 ㅎㅎ.



그리고 요건 기본 순대와 함께나오는 국물서비스!! 꽤 짭짤하고 얼큰한편! 소주안주로는 최고일듯해요~

개인적으로는 다대기 없는걸 좋아합니다만 ㅠ.ㅜ

(물론 미리 말하면 없이 줍니다~)



그리고 요건 친구가 주문한 진순대국입니다.!

밥말기 전인데도 꽤나 든든하게 내용물이 들어있네요.



7,000원대정도면 그럭저럭 만족~!

찜질방 갔다가 먹으면 정말 최고일듯 ㅋ



자, 요거 한입드셔보시죠~!

요건 두부순대입니다. 만두같은 느낌이라 아이들도 참 좋아할듯!



요건 피순대!!! 제가 가장 맛있게 먹은 순대로군요 ㅋ.

순대 나올때 물어봤는데, 일하시는분이 소개해주기를, 순대좀 먹어본사람들이 좋아한다는 피순대 ㅎㅎ

※ 피순대를 영어로 차자보니, 블러드 소세지;;;   뭐 선지랑 야채 기타 넣어서 만든거랍니다.



으헝, 이곳 순대들의 위엄!! 두둥.

왼쪽이 만두순대, 다음이 피순대, 다음이 일반 당면순대, 오른쪽이 찹쌀 순대!!


개인적으로는 피순대>>찹쌀순대>만두순대>>>>당면순대 순으로 맛있네요~



요것이 찹쌀순대인데, 한번 드셔보시죠 ㅋ



피수대, 적당히 새우젓에 찍어서 한입!



요렇게 삼총사가 모였네요. ㅎㅎ 당면순대는 일반떡볶이 집에서도 파는거라 패쓰~



요렇게 순대랑 국물이랑 먹으면 뭐 딱히 밥은 필요없습니다.

충분히 든든해요 ㅎㅎ.


다음에 오게되면 술국과 소주로 도전해야겠습니다.~!


혹시나 구로디지털단지에서 순대국이나 순대를 찾는 다면, 꼭 이곳을 방문해보시길~~~~~


고럼 건강한 한주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