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해먹는 생고기 김치찌개와 두부부침!

2015. 4. 2. 08:30만들어 먹는 이야기/내가 만들어 먹은 이야기



원래 찌개가 먹고싶으면, 걍 마트에서 1인용 찌개를 사다먹었는데!!

이날은 갑자기 직접 돼지고기 사다가 생고기 김치찌개를 해먹고 싶어 요렇게 사왔습니다.


때마침 집에서 가져온 김치가 많이 남아서 말이죠 ㅎㅎ



두둥, 고기먼저 익혀주기 위해서 살짝 물에 끓여줍니다~



요렇게 고기가 완전히 익혀줍니다!!

고기향이 확 나네요 ㅋ



그리고 한쪽에서는 두부를 부쳐줍니다.

그냥 먹기도 하고, 생고기 김치찌개에 넣고 싶어서죠~ ㅎㅎ



노릇노릇!



후후, 이거랑 밥에 간장만 있어도 맛있을듯 해요~



그리고 김치도 미리 볶아줍니다.~!



대략 이러한 시츄에이션!



생고기도 잘 익었고!



김치도 어느정도 볶아졌고!!! 이제 합체!!



이제 물을 좀 넣고 끓여줍니다~!



두부도 몇덩어리 살포시 넣어줍니다.~



자, 이제 뽀글뽀글뽀글!!



물좀 더 붙고 국물맛 보면서 물조절!



요렇게 완성!!

공기밥과 함께라면 1.5끼가 완성입니다. 으헤헤



대략 이런 느낌인데!!

맛은 은근 괜찮습니다.

김치맛만 많이 나서 조금 아쉽긴 하지만........... 다음에는 다른 방법을 좀 찾아보면서 해야겠네요 ㅎㅎ.



이젠... 햇반을 하도 먹어서 그 맛에 익숙해져버렸네요 ㅎㅎ.


뭐 이럭저럭 잘 해먹고 살고 있습니다. :)


아무튼 이번 요리는 중타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