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Keyboard SKN-5100CB 미니키보드[Combo] 구입!

2008. 12. 26. 14:10잡다한 이야기들/IT기기에 관한 이야기


노트북을 장시간 사용하다보닌 손목 닿는 부분에 가끔 정전기 및 열이 전도되어 사용하기 매우 불편한 때가 한두번이 아니었다. 그래서 노트북을 A/S를 맡길까(이건 정확히 노트북 결함인지 모르겠다.), 아니면 단열재나 절연체를 손목부분에 붙여볼까 하다가........ 뭔가 뻘짓인듯 하고 당장 노트북도 사용해야해서, 그냥 미니키보드를 하나 구입하기로 하였다.


필자의 경우 노트북의 성능이 워낙 데스크탑보다 좋아 주로 노트북만 사용한다. 그리고 집에서는 노트북에 모니터를 연결하여 두대를 사용중에 있다. 데스크탑은 부모님이 사용하시거나 걍 외장하드라고나 할까 -.,-;

처음에는 그냥 키보드를 연결해 쓸까하다가
크리스마스도 다가오고 자축(?)하기 위해 무언가 사고 싶었다. 그 도중 미니키보드가 마음에 들었다.
미니키보드도 이외로 다양했다.


크기는 위와 같이 일반 키보드보다 월등히 작다.
내가 산 제품은 24,000원에 구입하였다. 일반 키보드 7,000~15,000원에 비해 무척 비싼 가격이지만 나름 필자가 여러 필터를 거쳐서 결정한 제품이다.
일단 키보드가 작기때문에 Fn키로 부가기능이 있어야 하고, F1, F2....버튼의 위치가 맞아야한다.
또한 Insert, Delete가 기존 위치에 있어야 하고 Print Screen버튼이 존재하여야 한다.
가장 중요한건 Ctrl의 위치다.
필자의 노트북의 경우 기존 키보드의 Ctrl위치에 Fn이 있고 그옆에 Ctrl이 있어 살짝 불편하다.
그래서 Ctrl이 원래 자리에 있는 미니키보드를 선택하였다.
또한 PgUp, PgDown, Home, End이 방향키에 Fn으로 동작하는 방식으로 되어있어 사용하다보면 이외로 편하다.
그 외에 부가기능으로 복사하기 버튼 잘라내기 버튼 저장하기, 열기 버튼, 웹 브라우져에서 홈버튼 등이 있다.
아직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지는 않지만 복사하기 저장하기는 정말 쓸만하다.


필자의 집에는 위에서 처럼 노트북과 모니터, 키보드등이 셋팅되어 있다.
외출할때는 노트북막 뿅~ 빼서 가지고 다닌다.

용산에서 직접 타이핑을 해보고 손 느낌을 충분히 고려해서 샀는데,
워낙 만족한다. 혹시나하고 집에서 옥션으로 가격을 찾아보니
배송비 제외 최저가는 23,800으로 내가 구입한 24,000원 보다 크게 차이나지 않는다. 오히려 28,000원 26,000원등 더 비싸게 팔고 있었다 -.,-;





※ 훔. 이제 집에서 워크3를 할 수 있는 것인가 ......허허 (물론 절대 그것때문에 산건 아니다.. 다분히 복합적인 ㅋㅋ)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tdremon.tistory.com BlogIcon TDRemon2008.12.26 16:37 신고

    노트북 키보드로 데스크탑이랑 노트북 동시에 쓸 수 없나?
    USB로 연결해서 그렇게 하게해주는 유틸이 있을꺼도 같은데...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shinlucky.tistory.com BlogIcon 신럭키2008.12.27 13:31 신고

      실제로
      두개 컴퓨터 부팅한 상태로 모니터간 마우스 공유, 키보드 공유하는 "프로그램"은 존재해.

      단 두개의 컴퓨터가 네트웍으로 연결되어 있을떄....!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businessman.tistory.com/ BlogIcon 짝짝2008.12.26 17:48

    미니 키보드 귀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