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엠블렘 에코즈(Fire Emblem Echoes) - 또 하나의 영웅왕

2017. 10. 19. 08:30잡다한 이야기들/어떤물건에 관한 리뷰들


이번에 구입한 제품은 게임입니다!

3DS로 나온 이어엠블렘 코즈!!

무려 한글판으로 나왔기에.......!!!!!!! 게임할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단 구입~!

(언젠가는 엔딩을 보겠지 하는 마음으로 ㅋㅋ)


2년전인가? 그때 산 파이어엠블렘 IF 조차...... 아직 시작하지도 않았것만.........

이것도 사버렸네요 ㅎㅎ.


그래도 한글판이라는 건, 저에겐 엄청난 거라 말이죠 ^^.

음, 거의 20년전 아주 어렸을때(아마 중학교때쯤?), 패밀리 라는 게임기로 처음 나온 파이어엠블렘 외전을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그때 전 이미 일본어로 된 저질 그래픽(지금기준으로)을 모두 클리어 했었죠 ㅎㅎ.


큰 내용들은 확실히 기억이 나는데, 리메이크 했다고 하니 안살 수가 없더군요.


어렸을때의 추억의 게임을 한글판으로 즐길 수 있다니 ㄷㄷㄷ.

사실 파이널 판타지나 드래곤 퀘스트도 스마트폰으로 깨작깨작 한글화 되긴 하는데, 

저는 요 파이어엠블렘 시리즈가 인생게임인지라 그냥 지나칠 수 없더라구요.


아무튼 각설하고 구입!!



짜잔~!

왼쪽이 아름, 오른쪽이 세리카.

옛 추억에 이름까지 기억이 나는군요 후후.


두 개의 나라, 두명의 영웅 이야기 입니다!!

요게 처음에는 단순히 파이어엠블렘1 (암흑룡과 빛의검)의 외전 급으로 별개의 스토리인줄 알았는데,

이것저것 찾아보니 원작의 대륙 옆 대륙(아카네이아)과 시나리오가 이어지더라구요.


스토리가 

파이어엠블렘 암흑룡과 빛의검 > 파이어엠블렘 에코즈 > 파이어엠블렘 신 문장의 비밀 > 파이어엠블렘 각성

으로 이어집니다.


파이어엠블렘 암흑룡과 빛의검 / 신 문장의 비밀 / 각성

3작품은 일본어로 모두 클리어 했었습니다. ㅎㅎ

에코즈 한글판이라 매우매우 기대중


※ 클리어 후기를 언젠가는..............



드디어 오픈!



오호~ 매우 귀여운 아이콘!



사놓기만한, if............... 한글판이니 언젠가는 ㅎㅎ



걍 소장 기념 샷으로 ^^



짜잔~, 한번 켜봤습니다!



오오 오프닝 애니메이션도 간지!

아름과 세리카는 어렸을때 부터 같이 자랐죠.



두둥! 익숙한 파이어엠블렘 음악이 흘러나옵니다 ^^



사나이답게 클래식 모드로 도전!



요런식으로 화자가 보는 화면, 상대방이 보이는 화면.

요렇게 표현하니 신박하더군요 ㅎㅎ



처음 등장하는 아름 할아버지라는 마이센 등장 두둥!

(이분은 금방 죽을 줄 알았는데, 꽤 중요한 역할의 인물이였다니!)



그리고 여담으로, 

파이어엠블렘 암흑룡과 빛의검에 나오는 에스트... 아카네이아 대륙의 인물인 에스트 포함 페가서스 3자매도 등장합니다.

나름 중요한 연결포인트들이 언급됩니다.


페가서스 3자매와 시리우스가 가장 큰 예인데..... 이건 나중에 정리해볼려구요.

이거 아카네이아 대륙과의 스토리를 찾아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 현재 포스팅 시점과 스크린샷 시점이 한달정도 나는데....... 현재시점으로 좀 진행함 ㅋ





아무튼 저같은 골수팬에게는 개꿀잼이로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