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남산골 산채집 - 남산돈까스 & 산채비빔밥

2019.07.01 16:14나가 먹는 이야기/서울에서 먹었당

예전부터 남산 돈까스 골목을 꼭 가보고 싶었는데, 이번에야 말고 가봤네요 ㅎㅎ.

사실... 서울 35년정도 살면서도..... 이번이 남산 첫 방문이네요 ㅋㅋ 

이러고 보니 완전 서울 촌놈;;;;

 

아무튼 이날은 명동역에서 남산타워까지 쭉 올라가 본 후에 다시 숭의여대 쪽으로 내려가면서 돈까스 골목을 들려봤습니다~.

명성(?) 답게 돈까스 가게들이 쫘악~!

 

사실 남산 돈까스라고 뭐 있나 싶어...

경양식 돈까스를 잔뜩 까주려고 왔지만 생각보다 괜찮은 질에 조금 놀라긴 했네요 ㅎㅎ.

 

많은 돈까스집들 중에서 어디를 갈까 꽤나 고민했습니다.

걸어가다 보면... 다들 어느 방송 하나씩은 다 나온 것이거든요 ㅋ.

 

그래서 결국 수요미식회 방영된 곳과 맛있는 녀석들 나온 곳!! 둘중 하나 고민하다가!!!

수요미식회에 방영되었던 산채집을 가봤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남산골산채집!!

 

가게 모양이나 가게 이름처럼 돈까스 뿐만 아니라 깔끔한 비빔밥도 전문적으로 팔고 있습니다~.

(다른곳은 모듬까스들 처럼 돈까스만 판매하는 곳도 있습니다~)

 

※ 사실 동행한 분이.... 돈까스를 별로 안좋아하셔서;;;; ㅋ

 

요약하면 꽤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남산아래 비빔밥과 돈까스란 컨셉도 마음에 들었고, (실제로 비빔밥+돈까스 컨셉 많더라구용)

무엇보다 고추랑 된장이 진짜 맛있더라구요!!

 

등산(??) 하고 내려와서, 꿀맛이었을지도 ㅎㅎ

위치는 아래 처럼 케이블카까지 올라가기 전에 있습니다~

 

명동역에서 숭의여자 대학교쪽을 거쳐 올라오면 되는데,

올라오는 길에 시원한 아메리카노와 함께!!

 

 

자, 그럼 한번 사진으로 만나봅시다~!

 

요기가 제가 들린 곳! 남산골 산채집.
누가봐도 수요미식회 방영된집.....ㅋㅋ 엄청 크게 붙여놓고 조명까지 ㄷㄷ! (근데 그럴만 하다고 생각!)
요런 세트들이 있습니다. 진심 다음에 오면 세트 먹고 싶겠더라구요. (막걸리 맛보고 싶다 ㅠ.ㅜ)
가격들은 저렴합니다.! 비빔밥도 나름 합리적인 가격! 돈까스는 굳이 따지자면 평균보다 쪼오금 비싼편??! (그래도 이정도면 합격!!)
요런 메뉴들도 있지만, 뭐 메인 음식을 먹어봐야죠!! 지금 사진정리하다 봤는데 잔 막걸리도 파는군요... (아쉽;; 그때 먹었어야 했는데)
나름 음식철학이라고 적어 놓은 멘트~! 뭐 그렇다고 합니다~ 난 된장이 맛있었다구!! (직접 담근것이었네요 후후)
요게 기본 메뉴인 남산돈까스와 산채비빔밥! (된장과 스프도 있습니다!)
비빔밥 나물들~! 남산 아래서 먹으니 기분이 그럴사!
밥과 먹는 된장찌개~
열무김치와 풋고추!! 고추는 셀프로 더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저 많이 먹음 ㅋ. 사실 먹거리에 고추만 먹어도 맛날듯!
비빔밥은 오른손으로 비벼줘야 제맛!!
요건 남산돈까스 입니다~
소스가 흠뻑~!
가끔 엄청 땡기는 스프~ ㅎ
혼자라면 절대 미리 안잘라 놓지만, 같이 간 분과 나눠먹기 위에 쓱쓱 싹싹~!
오 고기 두께 저거 반만하면... 진짜 악평을 할라했는데, 이정도 두께면 가격대비 충분히 만족! 소스도 괜찮았네요 ㅎ

 

꽤나 만족했던 기억이 납니다.

남산 꼭대기 올라갔다가 와서 그런지 맛이 두배!! 잔 막걸리를 먹을껄하고 이제서야 후회가 ㅎㅎ

 

이곳도 괜찮긴 한데,

내려오는길에 남산도식후경 이라는 음식점이 산 속에 있더라구요.

여긴 나중에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ㅋ

 

남산 데이트 코스로 이곳 추천!!!

(케이블카 안타고 선넝선넝 다녀오는 것도 괜찮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