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극장] 장녹수전

2019. 10. 30. 09:10잡다한 이야기들/영화와 연극 예술속으로

이번후기는 이번여름에 본 연극으로 정동극장에서 진행된 장녹수전 입니다.

당시에 진행되는 이벤트를 캐치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방문하였습니다.

 

여름휴가! 서울 여행 겸 들려봤네요 ㅎㅎ.

 

위치는 정동극장인데, 처음은 아니고 몇번 와본 곳!

: 찾아보니 2011년 글이 있었네요 ㅎㅎ

 

정동극장에서 외국인들과 즐긴 전통 한국 뮤지컬 미소(Miso)를 소개합니다.

이번에 소개 시켜드릴 공연은, 전통 한국뮤지컬 미소(Miso) 입니다. 미소는 한자로 美笑로 아름다울 미, 웃을 소! 즉 아름다운 미소란 의미가 담겨있기도 하지요. 정동극장에서 공연된 이 뮤지컬은 한국인의 아름..

shinlucky.tistory.com

그때도 그렇지만, 지금도 그렇듯이!

약간 외국인을 위한 예술공연?? 이런 느낌입니다.

 

굳이 한국어 몰라도 춤과 상황으로 이해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그런 공연 말입니다 ^^;

제가 갔을때도 외국분들이 다수!

 

시기가 시기인데도 일본인도 꽤나 있었다는 후문!

 

장녹수 라고..... 조선 연산군의 후궁으로 꽤나 유명한 사람인데;;

전 이번에 처음 알게되었네요 ㅋㅋ.

예전에 드라마에 꽤나 많이 출연한 이름이고, 연산군 나오는 듣라마에 줄창 나왔다고 하네요

(드라마를 거의 안봐서;;;; 아무튼 꽤나 빠지지 않는 스토리의 여인이라는건 분명합니다~)

 

대~충 요약하면,

기생이었던 장녹수가 연산군의 후궁으로 까지 올라가고, 총애를 받아 악행을 저지르다가...

중종반정 이후에 참수형되어 죽었다는게 역사.

 

장녹수가 연산군보다 나이가 많지만 꽤나 동안이었다고....

그리고 어머니가 없던 연산군에게 모정을 느끼게 해주었다는게 대부분의 주제.

 

나름 파란만장했던 장녹수에 대한 이야기가 주이고,

뭐... 요 장녹수전도 고런고런 이야기~!

 

아래처럼 요런 영상도 유부브에 있더라구요.

영상 제목은..... [연산군과 장녹수 잠자리의 비밀] (별거 없음;;;)

 

연산군과 장녹수 잠자리의 비밀
궁:장녹수 홍보영상

진짜 오랜만에 방문한 정동극장~!
티켓수령~!
짜잔~ 포인트 때문에 옥션티켓으로 갈아탈까 고민중....
무대 자체는 엄청난 장치가 있는건 아니지만 무난했습니다 ㅎㅎ
요 사진들은 공연 끝나고, 커튼콜
처음 보다보면... 화장이 비슷해서, 누가누군지 모르겠음.... (제가 둔해서;;)
요 치마가 신기했음요 ㅋ
왼쪽 연산군과 오른쪽은 제안대군

제안대군에 대해서도 찾아봤는데, 실존 인물이더라구요.

나름 왕이 될 수 있었으나... 타이밍 과 상황상 연산군 아버지인 성종이 왕이 됨.

즉 왕족.

 

특이사항으로는.... 장녹수가 원래 제안대군의 노비였다가 연산군이 데려갔다는 후문!!

이사람도 꽤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많은데, 일단 장녹수와 연산군과 관계가 있었다는건 사실

(꼭 사랑이라는 관계가 아니더라도 인연이랄까 ㅎㅎ)

 

요 궁:장녹수전 에서는 장녹수를 연모하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무대 마무리 인사~
요분이 장녹수인데 아름다우심 ㄷㄷ
제가본 공연은 오른쪽의 김혜수 씨인데, 아직 작품들이 많지는 않은듯. 검색이 잘 안됨 ㅠ.ㅜ; 아니면... 워낙 배우인 김혜수씨의 포스가 커스 그럴지도;;; 아무튼 화이팅이욤.
저도 잘봤습니다 ^^
외모도 출중하시지만, 아무래도 예술작품인 만큼 악기 두들기거나 춤추는 장면도 많습니다~. 다 잘 소화하시더라구요! 멋져요.
마지막 안녀엉~!
마지막 요렇게 사진도 찍어주시네요. 찍고 싶었지만 같이간분 때문에.....;;

 

 

이거 덕분에 나무위키에서 장녹수 / 연산군 및 성종 / 예종... 엄청 놀다가 가네요 ㅋㅋ.

한국사 예전에는 별 관심없었는데, 요즘에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나중에 사극하면 뭔가 진지하고 재미나게 보게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