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안주로 최고! 백종원 애호박전~

2019. 10. 25. 08:50만들어 먹는 이야기/내가 만들어 먹은 이야기

난이도 ★★

 

이번 후기는 백종원 선생님의 유투브 채널 요리비책에 나온 애호박전입니다!! 

요리비책 채널 구독해서 항상 잘 보고 있는데, 때마침 호박전 요리가 나오더라구요.  

 

집에  먹다남은 호박이 있었는데, 처리할겸 한번 따라해봤습니다.

종원이 형님이 다른건 몰라도 청양고추와 건새우는 꼭 있어야 한다고 해서.... 건새우를 슈퍼가서 사온건 덤 ㅋㅋ

 

요리 준비하는게 귀찮아서 그렇지, 요리 자체는 전 부쳐봤다면 식은 죽먹기~!!

먼저 영상을 보시죠~!

 

필요한 재료는

건새우, 호박, 청양고추

입니다~!!

 

집에 소금은 있을테니 말이죠 후후.

 

재료 준비. 마른 보리새우를 사봤습니다. 먹으면 새우깡 맛 남 ㅋ
호박 크기가 크지 않지만 요렇게 잘게 썰으면 나름 양이 좀 됩니다. 2명이서 먹기에는 딱 적당하더라구요.

 

종원이형님 말대로 잘게썰은 호박에 소금 간을 해줍니다. 요러면 5분 정도 후에 호박에서 물이 쭈욱 나옵니다. 나중에 호박에서 나온 물로 전분을 이용해 반죽을 만들 예정입니다~!
호박이 적으니까 건새우는 요정도만... 하지만 결론적으로 이것도 많았다;;; 호박 1/3정도 크기에 요 양의 반정도만 넣으면 됩니다. 이거 다 넣으니까 새우깡 맛이 엄청 강하게 나더라구요. 요 건새우 맛과 매운 청양고추, 그리고 구운 호박 맛이 잘 조화가 되야합니다. 호박 1개 다쓰면 요정도 쓰면 될듯!!
원래는 믹서기로 갈아야하는데..... 사실 설거지 하기 귀찮아서 부엌칼로 다짐 ㅋㅋ. 생각해보니 이게 더 귀찮다는...
남아 있는 청양고추 처리!!
요렇게 다 넣어준 후!
전분을 요정도. 전분양은 반죽상태 봐가면서 넣으시면 됩니다. 너무 넣으면 물넣으면 되니 걱정 ㄴㄴ
딱 뭉칠정도의 점성. 너무 질으면 그거대로 불편.
요렇게 평평하게 얇게 펼쳐줍니다~!
오!! 생각보다 모양이 그럴싸하게 완성되었네요 ㅋ
대략 요렇게 완성. 호박이 1/3정도밖에 없어서 요정도만 만들었습니다. 뭐 2명이서 먹기에는 적당!!

이거 진짜 막걸리 안주로 최고인것 같아요.

건새우향과 호박, 그리고 살짝 매운 맛이 너무 잘 어울리더라구요.

요거 양 비율만 잘 정하면 진짜 막걸리 안주도둑입니다.ㅋ

 

집에 호박이 남아 있다면 꼭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