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연납 10%할인, 오늘이 마지막! 엘포인트 납부시 유의사항!

2020. 1. 31. 07:50잡다한 이야기들/이벤트 | 재테크 | 용돈벌기

오늘 2020년 1월 31일이 자동차세 연납 마지막 날입니다.

(1년치 미리 몰아서 내기!!)

나라에서 무려 10%할인을 해주기 때문에 자본이 완전 팍팍한거 아니면 납부하는게 훨씬 이득이죠.

 

저는 어제 저녁에 다른 이벤트들 기다리다가 별거 없어서 바로 납부를 했습니다.

공개된 이벤트는

특정 카드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타켓 할인 이벤트와

체크카드 0.2~0.5% 할인/적립이 있더라구요. (30만원 기준... 그래봤자 1500원 ㅠ.ㅜ)

그외에는 

페이코와 카카오페이에서 추첨형식으로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제 계획은 원래 아래였습니다. (과거형;;)


1. 롯데상품권을 3%+@ 할인받아 구매한다.

   (모바일 롯데상품권 교환하려면 롯데백화점 필수적으로 한번 들려야함)

2. 구매한 상품권으로 엘포인트를 충전!

3. 충전한 엘포인트를 세금포인트로 전환!

   (엘포인트 앱 내에서 가능)

4. 스마트 위택스 앱에서 롯데카드를 이용해 자동차세를 연납!

   이때 3에서 변환한 세금포인트를 사용하여 납부!


2번까지 착착 준비했는데....... 갑자기 문제가 생겼습니다.;;
아래 이전 포스팅처럼 롯데카드도 새로 만들었는데 말이죠 ㅠ.ㅜ

 

2020년 1월 롯데카드 발급을 위한 최적의 이벤트 (엘포인트 자동차세 연납)

이번에 제가 진행할 이벤트는 자동차세 연납입니다! 자동차세 연납(1년치를 미리 납부)을 하게되면 무려 10%나 할인을 받을 수 있는건 다들 아시죠?? 자동차세 연납을 위해서는 단순 카드로 결제를 해도 되지만.....

shinlucky.tistory.com

 

다른 이벤트들을 찾아보다가,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면 200만원 추첨하는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페이에 롯데카드를 등록하고 결제를 시도하면 엘포인트를 통한 복합결제가 되지 않을까 궁금하더라구요.

 

테스트 해볼려고...... 카카오페이 결제항목까지 갔는데,

포인트 체크가 안보여서 조금씩 진행하다가 그만..... 카카오페이를 통해 최종 결제가 되버렸습니다. ㅋㅋ

 

덕분에 L.Point(엘포인트)에 300,000원이 붕뜨게 되었죠 ㅠ.ㅜ

뭐 가맹점에서 여차저차 천천히 사용하면 되긴하겠지만 엄청 짱나더라구요 흑;;

 

괜히 이벤트들 조합해보려다가 큰코다쳤네요 ㅋㅋ. (허무...)

 

아무튼 제가 하고 싶은말은!!

엘포인트를 통해 자동차세 연납하는 분들은 꼭 위택스 앱을 통해서 결제 시도를 하셔야합니다.

특히 저처럼 처음해보시는 분들은 꼭 주의하세요~

 

참고로 한번 지방세를 신용카드로 납부를하면... 취소가 안됩니다.

제가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검색해봤는데, 명확하게 언급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방법을 더 찾다가 포기 ㅠ.ㅜ

맘편하게 엘포인트를 편하게 사용할 생각을 합니다. ㅎㅎ

 


 

엘포인트(L.POINT)를 억지로 써야되서, 이것저것 찾아보고 고민을 좀 해봤는데....

유의해야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엘포인트를 사용하면, 현금영수증이 안된다!

   > 액수가 얼마안되면 상관 없겠지만, 30~50만원이면 나중에 연말정산할때 정말 아쉬울 정도!

      애초에 롯데상품권 구입한건 연말정산시 반영이 안되고, 사용할때도 안되면 내 공돈이 날라가는 것!

      아마 연말정산 해보신 분들은 소중함을 아실듯???!!

   > 요것도 엘포인트 앱 내 공지사항에 명확히 안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2017년 글에는 신고하고 뭐해서 받아냈다고는 하지만, 지금은 너무나도 정확히 명시해놓아서 답없음;;

 

2. 상품권으로 충전한 엘포인트는 롯데카드 결제 대금 납부가 불가능하다.

   > 앱에서 접속해보면 결제대금납부 항목에 아예 나오지도 않고, 이 또한 공지되어 있습니다.

 

3. 다음달인 2.13일부터는 엘포인트(L.Point) 세금납부 사용 중단 입니다.

   > 단 2.13일 이전에 충전/변환한 세금납부 포인트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연 60만P 한도니 미리 충전해 놓고 사용할 수도 있겠네요. 근데 지방세를 그렇게 많이 낼 경우가? (적어도 저는 자동차세 말고는;;;;)

   > 확실한 건 자동차세 연납을 위한 엘포인트 사용은 오늘이 마지막입니다!

 

순서대로 1. 2. 3.

 

 

결론적으로는.....

엘포인트는 백화점에서 지류상품권으로 다시 바꾼후, 쇼핑할때 쓰고 현금영수증 받아야겠네요. ㅎㅎ

 

이렇게 된 이상 카카오페이 10명 대상 이벤트 200만원 당첨~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