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이 대세, 대패삼겹 순두부찌개!

2020. 2. 11. 16:05만들어 먹는 이야기/내가 만들어 먹은 이야기

난이도 ★★

 

신종 코로나 때문에... 요즘 집에서 밥먹는게 유행이죠!

나가서 먹기에는 조금 찝찝하고, 저도 가능하면 가족과는 집에서 해먹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사놓은 대패삼겹살이 몇점 없길래, 마무리하고 싶어서 이용해봤습니다!

순두부찌개 베이스는 얼려놓은 조갯살이나 냉동 새우고 괜찮고,

이번처럼 삼겹살을 써도 맛있습니다!

대패삼겹의 비계에서 나오는 기름이 고춧기름 내기에도 엄청 수월하고 말이죠 ㅎㅎ.

아무튼 그래서 이번 메뉴 이름은 대패삼겹 순두부찌개로 결정!!

 

순두부찌개의 정점은 역시나 고추기름입니다!.

고추기름 사다가 마지막에 넣어도 되지만, 직접 만드는게 더 맛있습니다.~

예전 고춧가루로 고추기름 만드는데 엄청 뻘짓했는데,

고기 익히면서 고추기름 내는건 꽤 쉽더라구요.

 

타지만 않으면 일단 성공~!

 

익숙해지면 난이도는 꽤 쉬운편입니다.

레시피는 아래 백종원 뚝배기 순두부찌개를 베이스로 시작했습니다. ㅎㅎ

잘보고 있습니다. 형님.

 

 


필요한 재료

 

필수 : 식용유, 대패삼겹살, 마늘, 고운고춧가루, 국간장, 순두부

선택 : 계란, 참기름, 대파, 양파,  굵은 고춧가루, 고추기름(기성품)


자, 사진으로 만나보시죠!

 

식용유에 참기름 조금!
가운데 조금 검은게 참기름 떨어트린거 ㅎㅎ
보관해 두었던 대파들로 파향좀 내고!!
대패 삼겹살을 바로 넣고 익혀줍니다~!
파이야~!
그리고 양파도 넣은 후에 볶아줍니다~! 기존 식용유와 돼지고기 기름, 양파 물로 흥건해집니다~!
굵은 고춧가루 먼저 큰 한스푼 넣고!
고운 고춧가루 1스푼 조금 안되게!!
요렇게 넣고, 가열!! 이때까지는 물 넣을 필요 없습니당.
고춧기름이 좀 생긴게 보이죠~! 저게 진짜 포인트입니다. ㅋ
그리고 국간장 1스푼 투하!!
이제 간도 되고, 고추기름도 생겼습니다! 이제 물이랑 순두부만 넣어주면 됩니다~!
물좀 살짝 잠길 정도로만! 순두부에도 물나온다는걸 감안해서 너무 많이 넣지는 마세요!
아 맞다.. 마늘 깜빡하고 늦게 넣음. 빠지면 절대 안됩니다 마늘은 사랑..! 싹싹 긁어서 다 넣었네요 ㅎㅎ
그리고 마지막에는 순두부로 마무리. 쪼개지 않고 통째로 넣었네요~
그리고 계란도 하나만 넣어줍시다. 없으면 꽤 허전하단 말이죠.
고추기름도 떠있는게 보이고 색깔도 그럴싸해졌네요. 완성!

 

이제 순두부도 종류별로 마스터한 느낌이네요.

어차피 베이스 양념들이 비슷해서, 다른거 안봐도 걍 만들어지네요 ㅋ

 

여유 있으면 호박이랑 버섯들 추가해도 괜찮습니다~!.

이날은 없어서 있는거 위주로 ㅋ

 

요건 예전에 해물용으로 만들어봤는데, 이것도 맛있었습니다~!

 

해물순두부찌개

난이도 ★★★☆☆ 이번 후기는 해물순두부찌개입니다. 좀 특별한건, 지금까지 제가 했던 모든 순두부요리들중 가장 맛있었다는 사실!! 저도 먹으면서 우왕~ 감탄에 감탄 ㅎㅎ 포인트는 고추기름이었습니다.!! 직..

shinluck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