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다남은 떡볶이, 기름떡볶이로 재탄생~!

2020. 2. 17. 08:00만들어 먹는 이야기

이번 후기는 기름떡볶이 후기입니다!

예전부터 기름떡볶이는 한번 해보려고 했는데 이제서야 시도해보게 됬네요 ㅎㅎ.

 

기름떡볶이 하면 통인시장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 예전에 혼자 한번 다녀온 기억이 납니다!

기름떡볶이도 간장/빨간 기름떡볶이 두가지인데, 저는 빨간 기름떡볶이를 도전해봤네요!

 

이전에 처음 먹어봤던 통인시장 기름떡볶이!

 

경복궁 필수코스, 통인시장 명물 기름떡볶이! 원조할머니 떡볶이집

예전부터 한번 가야지 가야지 노래를 하다가, 어느 쌀쌀한 주말 들렸던 곳! 바로 통인시장의 원조할머니 떡볶이 집입니다. 저도 다른분들의 글과 사진으로만 접하다가 마음먹고 찾아가봤습니다. ㅎㅎ 아마, 가보..

shinlucky.tistory.com

원래 아래 포스팅에서 먹었던 떡볶이인데,

당면이랑 어묵먼저 먹다보니 떡볶이가 엄청 남았더라구요 ㅠ.ㅜ;

(김밥도 있어설;;;)

걍 버리기는 아까워서 떡만 덜어서 냉장고에 얼려놓았습니다.

 

풀무원 생가득 국물 쫄볶이! - 저녁 해먹기 귀찮은 어느날

이번 후기는 GS슈퍼에서 사다먹은 국물 쫄볶이 입니다. 이날 점심을 너무 늦게 많이 먹어서리;;; 저녁 해먹기 넘나 애매 귀찮더라구요. 그래서 고민하다가.. 떡볶이를 해먹기를 했네요. 주변에 괜찮은 떡볶이 집이..

shinlucky.tistory.com

얼린후 약 2주정도 후에 꺼네서 기름떡볶이를 시도해봤습니다. ㅋ

얼린거라 다른데 넣기는 좀 그렇고, 기름에 튀기면 그래도 식감이 좀 먹을만 할 것 같아 기름떡볶이로 골라봤네요!

 

엄청 다른 조리법은 아니고, 미리 떡볶이에 양념을 한후 구워준다는거?

그리고 참기름이 좀 들어간 다는 것!

그리고 식용유에 튀기듯 구워주니 뭐 기름기가 많은건 당연~ (근데 뭐 그맛에 먹는거니 ㅎㅎ)

 

자, 그럼 한번 보시죠~

 


요리재료

필수 : 떡볶이, 기름, 고춧가루, 설탕

선택 : 간장, 물엿, 마늘, 참기름, 어묵

 


요리시작

얼려놓았떤 떡볶이 물로 깨끗이 씻어놓았습니다~!
고춧가루 2T 추가
진간장 1T 투하
요런 느낌!!
요건 물엿이나 올리고당 1T
설탕 1T
마늘은 1/3T
참기름 1T
그리고 섞어줍시다~! 모양이 좀 그럴사해졌죠?~
냉장고에 있는 남은 어묵도 넣어줍시다!
그리고 후라이팬으로 ㄱㄱ
열심히 약불로 구워줍니다~ (타지말라고)
어묵은 너무 구우면 더 타기 쉬워서 미리 좀 빼줬네요. (어차피 양 얼마 안되기도하고;;)
조금씩 바삭하게 익어가네요 ㅎㅎ. 상황봐서 식용유도 좀 더 넣으면서 구워줍시다!
오오, 살짝 떡이 타기직전 익혀지는 모습! 요정도면 겉은 바삭, 속은 떡!
완성! 식감 완전 괜찮습니다.
하지만.. 느끼해서, 콜라나 우유가 꼭 있어야한다는.... ㅎㅎ
남은 떡볶이 안버리고, 얼렸다가 맛나게 잘 처리했네요 후후. 남은 떡 버리지 마십숑

 

 

요렇게 먹어도 괜찮기는한데,

조만간 백종원 선생님이 유투브 요리비책에서 기름떡볶이 레시피 양념비율도 곧 공개한다고 하니 기대되네요 ㅎㅎ

 

그것도 따라해보고 후기 남겨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