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으로 뚝딱!, 스팸마요덮밥 만들어봤습니다~

2020. 4. 9. 08:00만들어 먹는 이야기

예전에 먹다 남긴 스팸을 어떻게 해치울까 고민하다가,

오전에 스팸마요 덮밥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ㅎㅎ

 

아침으로 하기에 매우 간단하고, 갠적으로 스팸을 좋아하는지라 대환영 캬캬.

(때마침, 유통기간 다해가는 햇반이 있어서 요걸 활용했습니다~)

 

뭐 사실 스크램블에그 만들고, 스팸 굽고, 양파좀 양념장(데리야끼식)에 볶아준후 마요네즈 넣고 비비면 끝~!

 

근데, 이런 요리는 후라이팬이 여러개 들어서 매우 귀찮다는게 현실...

(그래서 적당히 순서 고려해가면서 하나로 돌려썼네요 하하)

 

이거 만들면서 생각난건데,

대학생때 학교에서 치킨마요 덮밥을 엄청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참치마요, 스팸마요 요런것도 있었는데, 치킨마요가 유독인기가 많았었죠 ㅎㅎ.

 

자, 그럼 바로 만나보시죵!

 


요리재료

 

필수 : 밥, 계란, 스팸

선택 : 양파, 간장, 마늘, 식초, 미향, 설탕

 

소스 (간장 2T, 식초 1T, 설탕 1T, 미향 1T)

 


요리시작

남은 스팸과 양파는 저렇게 보관하고 있었네요 하하.
햇반... 설거지 거리 줄어서 완전 개꿀!! 하지만 햇반 먹는 일은 집에서 드뭅니다. ㅠ.ㅜ (저희는 왠만하면 밥은 항상 해먹네요 ㅎ)
스크램블에그! 약불로 휘휘 저어 줍시다~
소금간도 취향에 따라 해주시구요~
스팸도 사각사각 깍뚝깍뚝 썰어서 구워줍시다~!... 스크램블에그한 후라이팬으로 해서 조금.. 모양이 ㅠ.ㅜ
으아!!! 진짜 맛나게 생겼네요 ㅋㅋ
요건 데리야끼소스 비스무리하게~!. 달달한 간장 맛! 간장 2T + 식초 1T + 미향 1T + 설탕 1T + 마늘입니다.
양파와 함께 소스를 볶아줍시다~!
좀 물렁해질때까지 잘 볶아 줍시다~
햇반을 전자렌지에 데워서 셋팅!
가운데 볶은 양파를 넣고, 스크램블에그를 테두리에 셋팅!
스팸을 올리니 그럴싸해보이쥬~!
마지막으로 마요네즈를 뿌리고 끝~!. 마요네를 좀 플레이팅식으로 얇게 여러줄을 뿌리고 싶었으나... 현실은...ㅠ.ㅜ
맛나게 비벼서 완성!
냉장교에 쟁겨두었던 사골국물와 함께 아침을 시작!!
요렇게 한끼를 해결했습니다~!

 

 

 

똑같이하고, 스팸대신 참치 넣으면 바로 참치마요직행이네요 ㅋㅋ.

나중에 참치 좀 남아돌때, 참치마요도 해먹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