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reless USB LAN Adapter] WB-54G

2009. 3. 13. 12:28잡다한 이야기들/IT기기에 관한 이야기


집에서 공유기를 들여 놓은 후에 주로 무선으로 노트북을 연결해서 사용중이 었고,
데스크탑의 경우 유선으로 연결하여 사용중이었다.
그러던 도중 데스크탑을 공유기가 있는 내 방에서 떠나보내 다른 방으로 옮겨야 할 일이 있었는데,
그 이유로 데스크탑에 연결할 무선랜카드의 구입이 필요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PCI슬롯에 껴서 사용할까 했는데, USB지원 랜카드도 워낙 좋은게 많고 종류도 많아, 설치도 쉽고 간편하여 하나 사기로 결정했다.
PCI의 경우 오히려 값이 더 쌀줄 알았는데, 검색해보니 2만원대로 더 비싼 가격이었다.
또한 안테나도 조금 거추장스럽고 지저분한 디자인이라, 보자마자 기피하고 싶어졌다.

USB로 연결하는 무선 랜카드의 경우도 가격대가 2만원대 중반의 경우도 있지만 만원에서 2만원대의 제품도 쉽게 발견할 수 있었고, 그중에서 가격대 성능이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기기를 구입했다.


Unicorn 회사에서 만든 54Mbps를 지원하는 무선랜카드 모델명 WB-54G 이다.
집에서 그냥 간단한 인터넷 용이기 때문에 보안도 특별히 필요 없고, 아주 넓은 반경도 필요 없기 때문에,
설치도 간단하고, 디자인도 심플한 이 제품을 구입했다. (그렇다고 보안기능이 없는것은 아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 특히 크레들에 연결시키는 것!]

내부 사항으로는 IEEE 802.11b/g와 USB 2.0 A-type을 지원한다. (범용으로 거의 다 쓸수 있음)


구입시 위에서처럼 가장 왼쪽부터 크래들, 무선랜카드, 설명서, 설치CD가 존재한다.
설치도 매우 간단해서 CD를 이용해 Device Driver만 잡아주고 바로 USB를 연결하면 주변 주파수를 찾아서 연결해 준다.
초보자도 그냥 딥다 USB에 꽂기만 하면 사용이 가능하다^_^


크기도 매우 작고 아담하다. 밑이 보통 데스크탑(조금 옛날 하드케이스)인데 그위에 올려놓은 모습이다. 물론 크래들 없이 바로 연결해서 사용해도 된다.~

 

54Mbps라고 해서 당연히 54Mbps 속도가 나오지는 않고, 15Mbps정도가 나오는데, 뭐 그정도만 해도 인터넷 사용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본다. (필자의 노트북에 유선으로 연결된 속도는 100Mbps긴 하다)

그래도 가격대 성능면에서는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어, 특별한 조건이 아닌 가정집에서는 추천을 하고 싶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