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한가위 특집 술안주! 모둠전 먹어봤습니다~

2020. 10. 6. 08:10사다 먹는 이야기/밀키트, 편의점, 마트 신메뉴

이번 후기는 CU에서 추석기념으로 출시한 특별메뉴 모둠전 입니다~!

이번 추석에 저희집은 전을 부치지 않았는데, 괜히 생각나서 한번 사봤습니다. ㅎㅎ

 

추석연휴 마지막날 저녁 편의점에 들렸다가 꽂혀서 사왔네요~!

가격은 4,600원!!

어떻게 보면 도시락 가격인지라 비싸다는 생각이 좀 들긴하는데,

시장에서 파는 전 가격 생각하면 1인 술안주로는 적당한 가격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명절 전 부치기 귀찮을 땐? 광명시장 모듬전 구매 사전답사 후기!

이번 후기는 광명시장에서 명절에 필요한 전들 구경 후기입니다~ 한근정도 미리 사와서 집에서 먹어봤네요 ㅎㅎ 광명시장에는 명절에는 항상 분주합니다. 뭐 평소에도 분주하긴한데, 명절이되�

shinlucky.tistory.com

위 후기에서는 광명시장에서 전을 사봤는데,

양으로 따지자면 엄청난 이득은 아니지만, 걍 1인 술안주로는 만족스러운 가격!

 

요날 밤에는 늦게 자기로 마음먹은 날이었는데,

맥주와 요거 하나 편의점에서 사왔습니다. ㅎㅎ

 

떡갈비 / 꼬치전 / 깻잎전 / 김치전 / 부추전 / 고추튀김

요렇게 골고루 구성되어 있는데, 괜찮더라구요.

 

막걸리와 맥주중 고민을 하다가 맥주를 골라왔네요~!

 

특이했던건 제품명이 모둠전이라 조금 어색했는데,

검색하다보니 모둠전이 사전에 등록된 단어더라구요.

 

※ 정확히는 모듬, 모둠 둘다 어원적으로는 가능하지만 모둠전만 표준어로 사전에 등록되어 있다고 하네요.

 

[우리말 바루기] 모듬전 → 모둠전

'모듬' '모둠'은 모두 '모이다'의 고어에서 온 것으로 어원적으론 둘 다 가능하지만 '모둠'만 표준어로 인정했다. '모둠밥' '모둠냄비' '모둠꽃밭' '모둠발'처럼 이미 쓰이고

www.koreadaily.com

뭐, 모듬전이냐 / 모둠전이 중요하겠습니까;;

맛만 좋으면 됨... ㅎ

 

자, 그럼 사진으로 맛나봅시다~

 

요렇게 6각형으로 생긴 포장!
원재료 기록용
위에 플라스틱을 걷어내면 요런 구성~! 가운데는 간장!
요렇게 간장을 빼고, 1분30초간 전자렌지에 다녀오겠습니다~ 슝
다시 간장을 올리고 셋팅 완료!!
맥주는 간만에 테라입니다~ ㅎ
고추튀김!!
떡갈비 껴있는게 은근 괜찮았습니다. ㅎㅎ
요건 깻잎튀김!
제가 좋아하는 꼬치전!! 오미산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