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숨겨진 간판없는 라멘 맛집! 리유라멘, 찾아가봤습니다.

2020. 11. 20. 10:20나가 먹는 이야기/광명에서 먹었당

이번 후기는 광명 철산에 숨겨진 라멘 맛집!!

리유라멘 후기입니다.

 

한동안 철산역 부근에서 머물면서, 주변 맛집들을 찾아봤습니다.

어느날 라멘이 너무나 땡겨서 검색하다가 겨우 발견 한 곳이네요 ㅎㅎ

 

광명시청 앞에 있는 곳인데, 접근성이 조금 떨어지는 곳이긴합니다.

철산역에서 찾아가기 거리가 좀 있고, 주차도 건물자체는 없고 길건너 광명시청에 해야합니다.

 

후기들도 꽤 괜찮고, 비쥬얼도 괜찮아보이더라구요.

그래서 뚜벅뚜벅 점심시간에 찾아가봤네요.

 

영업시간: am11:30-pm8:00
브레이크타임: pm3:00-pm6:00
정기휴무 일요일

인스타 : www.instagram.com/liu_ramen/

 

 

메뉴는 총 3개였는데, 이번에 바지락 소유가 추가되었더라구요.

이날은 가장 메인인 소유 탄탄멘(7,500원)을 먹어봤는데, 매우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살짝 탱탱한 라멘 면발 식감도 괜찮고,

아지타마고(반숙계란)도 딱 알맞았네요.

소유탄탄멘 국물은 땅콩향이 은은하게 퍼져서(이게 매운맛이랑 같이 너무 강하면 호불호가 강해지더라구요) 무난하게 얼큰/시원하게 먹을 수 있었네요.

 

면발과 맛 조절은 말씀드리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먹는 자리가 테이블이 아니라 일본식 ㄷ자 테이블이라, 옆에 모르는 분들과 조금 서먹하게 먹을 수도 있겠네요 ㅎㅎ.

 

일단 소유탄탄멘을 너무 맛있게 먹어서,

조만간 나머지 메뉴들도 다 찾아가서 먹을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마제면이 너무나도 궁금!!

 

광명 경기지역화폐 사용 가능한 곳입니다!

 

자, 그러면 사진으로 맛나봅시다~

 

요렇게 생긴 가게! 멀리서보면 눈에 띄는데 간판이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저 아래쪽에 분홍색 판에 리유라멘이라고 조그마하게 써있습니다. 가까이 가야 보임 ㅎㅎ
일식집 답게 요런 선불 메뉴판이 있습니다. 번호표 뽑아서 자리에 앉고 가져다 주면 됩니다! 다른분들 리뷰보니 아지타마고 추가하는 분들도 꽤 있더라구요.
올라간 고기는 수비드 등심이라고 합니다. 수비드 방식으로 끓는 물에 삶는건데, 요게또 특이하고 맛있어요 ㅎㅎ
살짝 기름이 보이는데, 막느끼하지는 않아요. 요 면발이 좀 특이한데, 푹 삶은 게 아니라 살짝 쫀득한 식감입니다. (일반적인 라멘집 면 대비)
깍두기가 나오는게 조금 특별하긴 하네요 ㅎㅎ. 전 저기있는 죽순도 맛나더라구요.
캬아~ 아지타마고 진짜 맛있었네요. 사실 냉면보다 라멘이 더 좋은게, 계란이 통째로 들어 있고, 반숙으로 간도 되어 맛나다는거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