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중식 쉐프 곡금초 이름을 걸고 나온 "곡금초 해물짬뽕" 먹어봤습니다~

2021. 2. 10. 08:50사다 먹는 이야기/밀키트, 편의점, 마트 신메뉴

이번 후기는 롯데마트에서 사다먹은 곡금초 해물짬뽕 입니다~

간만에 마트 쇼핑가서 요걸보고 0.5초 고민하다가 바로 사왔습니다 ㅎㅎ

 

유통기한 임박으로 인한 할인률이 워낙 높아서 눈길이 가기도 했지만,

곡금초님 이름 때문에 더 사고 싶어지더라구요.

 

곡금초님 이름과 포장에 있는 사진이 제가 아는 곳이라 뭔가 그립기도 하고, 익숙해서리 바로 사왔습니다. ㅎㅎ

패키지에 있는 사진은 동탄에 있는 상해루라는 중식집이고, 이곳 조리장님이 곡금초님입니다.

나름 한국에서의 중식업계에서 유명한 곳이기도 하고, 생활의 달인에서 탕수육 달인으로 나오시기도 했죠.

 

다른 타이틀보다, 제가 몇 번 찾아가서 먹은 곳인데 너무나 맛있어서 아직도 기억에 남네요.

정확히 기억나는게, 중식인데도 불구하고 다 먹고나서 느끼함이 거의 없더라구요.

 

동탄이면 서울에서 좀 먼데, 어르신들 모시고 한번 가봐야지라고 생각만 해봤는데 아직까지 못가봤네요;;

※ 코로나 끝나면 진짜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 2015년 다녀온 후기, 이때가 좋았는뎅....ㅎ -

 

탕수육 달인 곡금초 쉐프의 동탄 상해루!! 경험해보지 못한 특별한 중식!(스압주의)

정말 간만에 맛집이다 싶은 곳에 다녀왔습니다. 저의 블로그는 먹어본집(?) 컨셉인지라, 완전 대놓고 맛집이라고까지 소개는 안하는데, 이번에 다녀온 곳은 진짜 맛집이라과 당당하게 소개시켜

shinlucky.tistory.com

> 곡금초님 내용은 위에 예전 포스팅에 조금 담아봤네요 ㅎㅎ

 

아무튼 이곳 맛은 진짜 완전 보장인 곳이라 요것도 한번 사봤네요.

반갑기도 하구요 ㅎㅎ.

 

어느 한적한 주말 점심으로 와이프와 만들어 먹었는데,

여전히 맛있습니다. 

짬뽕국물도 괜찮고, 야채들도 넉넉하게 들어가 있고 국물맛도 일품입니다.

 

굳이 단점을 뽑자면 예상 조리시간이 15분으로.....

조금 손이 많이 가는 편입니다. ㅎㅎ

 

야채도 씻고 직접 볶은 후에 국물을 만들어 줘야 하고, 면도 따로 끓여줘야 합니다.

뭐, 이런게 반대로 생각하면 신선하고, 깊은 맛을 내는 장점이기도 한데,

손이 많이 가서 귀찮다는 단점이기도 하죠 ㅋ.

 

그래도 전 만족!!

면은 밀가루가 묻어나오는게, 일반 라면면발이 아니라 칼국수 느낌이 물씬.

끓이다 보면 느낌이 완전 다릅니다 ㅎㅎ

 

자, 그럼 중식의 대가 곡금초님의 해물짬뽕을 맛나보시죠~

 

두툼한 박스!! 할인상품으로 나온게 조금 안타까울정도의 맛!!
원재료명 기록용
안에는 재료들이 요렇게 푸짐하게 들어 있습니다. 해물도 잘 패킹되어 풍성하고, 목이버섯도 따로 들어 있습니다. 오!!
면도 확실히 다릅니다!! 생면이 느껴지는!!~
면을 한쪽에서는 삶아주고~
오오 달라달라!!!
한쪽에서는 국물을 만들어 줍니다. 먼저 야채소들을 볶아주고!
목이버섯도 살짝 물에 불렸다가 같이 볶아줍니다.
그리고 소스를 넣고 다시 볶기!
소스가 잘 묻어났을때쯤!
물을 좀 부어주고~
해물들을 넣어주면 어느정도 완성~!
그럴싸한 국물이 완성됬습니다. 하하~
면발은 좀 덜어주고! (사실 면발 삶는거 조금 실패한 느낌 ㅠ.ㅜ))
국물도 좀 더 끓여주면, 더 그럴싸한 모습이!!!
면 위에 국물과 건더기들을 올리면 완성~!
국물맛은 정말 예술~! 집에서 먹는 짬뽕이 나가서 먹는거 안부러웠습니다. ㅋ
요건 이전에 장모님이 해주신 칠리새우인데, 같이 먹으면 존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