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털이! 두툼삼겹김치찌개로 한끼 해결~

2021. 4. 5. 09:30만들어 먹는 이야기

이번 후기는 집에서 만든 삼겹살 김치찌개입니다~

간만에 김치찌개 후기 좀 올려봤습니다. (자주 해먹는 거긴하지만 말이죠 ㅎ)

 

이전에 삼겹살쌈장볶음밥을 하려고 사두었던 한돈큐브삼겹살 남은걸 이용해서 찌개를 끓였네요~!

한돈큐브삼겹살이라고 큼지막한 덩어리로 삼겹살 썰어놓은걸 파는데, 애용하고 있습니다. ㅋ

※ 헬로네이처에서 구입!!

 

구이할때도 괜찮았는데, 찌개용으로 푹 끓이는 것도 나쁘지 않더라구요.

 

냉장고에 남는 재료들은 보통 아래 사진처럼 그릇에 나눠보관하는데,

이날처럼 조합이 갖춰진 날이면 한번에 다 소진할 수 있어서 뿌듯하네요 ㅎㅎ

 

김치찌개도 많이 끓이다보면,

자신만의 익숙한 비율 조합이 있어서 걍 생각없이 끓이게 됩니다.

예전에 할머니께서 [맛은 안봤다] 라고 하신 이유를 최근에야 끄덕이게 되는;;; ㅋ

 

저는 백종원님의 유투브 채널 요리비책보면서 좀 익숙해져서,

퇴근 후 쓱쓱 만들어서 와이프와 먹었습니다~.

 

사실 김치찌개만큼 심플하고 간단한 메뉴가 없습니다.

마치 카레 같은 존재랄까;;; 카레도 사실 거의 맛보장되어 있는 가장 쉬운 요리인데, 김치찌개도 하다보면 딱 그 느낌 ㅎㅎ

고기로 하냐 참치를 넣느냐의 차이일 뿐 말이죠!

 

 

 

 

아.. 그나저나 사진들 다시 보다보니 가스레인지 주변 청소가 시급하네요 ㅋㅋ

 

 

자, 그럼 요리를 맛나봅시다~

 


요리재료

삼겹살, 김치, 마늘, 양파, 두부, 파, 쌀뜨물

간장, 새우젓, 고춧가루,

 

 

냉장고 남은 재료들을 꺼내서 기념샷~!
고기는 뭐 요정도면 충분! 큐브스타일 두꺼운거라 좀 더 썰어줬습니다~
양은 얼마 안되도 요거 후라이팬에 올려서 구우면 아주 아작납니다 (기름 때문에 허허)
먼저 고기와 김치를 살짝 볶아줍니다. 사람마다 김치 먼저 볶는 분도 있고, 고기 먼저 굽는 분 있더군요. 전 귀찮아서 걍 한꺼번에 ㄱㄱ
고기 기름이 김치에 살짝 흡수되면서 숨이 좀 죽을 정도로 볶아줍시다~
중간에 남은 양파도 한번 넣어주고 더더!!
국물은 그냥 물보다 쌀뜨물로 대체!!
쌀뜨물을 넣어주고 더 끓여줍시다~!
어느정도 끓다보면 이젠 간을 좀 해줘야겠네요.
새우젓 1T, 은근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ㅎㅎ
다진마늘 1T, 요거 없으면 한국요리 아니죠 ㅋ
국간장 1T
고운고춧가루 1T
국물은 요정도면 딱 깔끔한 국물맛 나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두부도 넣고
파로 마무리!! 파 넘나 비싸서.... 예전에 잔뜩 사서 얼려놓고 쓰고 있네요 하하;;
완성!! 근데 사실 비쥬얼이 좀 별로긴합니다 ㅎㅎ.
맛만 좋으면 됬지 뭐 ㅎㅎ. 한번 섞어서~!
밥이랑 먹으면 꿀맛!! 계란말이도 함께 해주면 와이프님이 좋아하십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