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대 블랙위도우의 탄생! 블랙위도우(2021)

2022. 1. 30. 18:10잡다한 이야기들/영화와 연극 예술속으로

요즘들어 마블 영화들을 보다보면, 정말 어쩔수 없는 메인 케릭터를 제외하고는 하나씩 인물들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주연들 몸값이 스토리 비중에 비해 천정부지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런 시도야 합리적이라고 생각이 들긴하는데, 어떤식으로 교체를 스토리에 잘 녹아내느냐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네요 ㅎㅎ.

 

기존 블랙 위도우 역의 스칼렛 요한슨은 이미 어벤저스 인피니티워에서 사망한 상태.

이 블랙위도우 작품은 캡틴아메리카 : 시빌워 직후이며, 어벤저스 인피니티워 사이의 타임라인으로 블랙 위도우만의 단독 작품입니다~!

 

마블스튜디오는 요 작품을 마지막으로 스칼렛 요한슨과 작별하고 다음 2대 블랙위도우를 점지해놓았습니다~!

이 작품 내에서 스칼렛 요한슨이 죽는건 아니고, 이미 다음 타임라인에서 죽기 때문에 그 사이에 발생한 서사와 암살집단 이야기가 나옵니다.

 

스칼렛요한슨의 어렸을때와 블랙위도우가 자란 살인집단에 대해 묘사되는데,

살짝 캡틴아메리카 퍼스트어벤져 느낌으로 보게되더라구요.

 

엄청 재미나고 스펙터클한 작품은 아니지만, 스토리 완결과 다음을 연결해주는 작품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멀티버스등 점점복잡해지는 마블 세계관 시나리오에서 단순한 단편으로 가볍게 볼 수 있습니다 ㅎㅎ

 

나름 가족애를 느낄 수도 있고, 개그요소도 곳곳에 있어서 별 생각없이 쭈욱 보기에 편하네요.

딱히 빌런이 인상적이거나 입체적인것도 아니고, 상상도 못한 결말 이런것도 아닌지라, 단순하게 흘러갑니다.

 

영화내 주요 포인트는 역시나 마지막과 쿠키영상!!

 

 

영화보면서 적는 끄적임

- 레드가디언이라고 러시아출신 슈퍼솔져가 나온다. 나타샤의 가짜 아버지로 나오는데, 개그 케릭터 ㅋ

  과연 다음 작품들에서 출연할지 여부는??? 능력은 뇌까지 근육인 힘밖에 없음...

  ※ 원작 코믹스에서는 블랙위도우 남편으로 나온다고?!!!!!

 

- 여기서 나온 다른 해방된 위도우(레드룸소속) 중 한명이 샹치와 텐링즈의 전설에서 1.5초정도 나온다 ㅎㅎ

- 빌런역인 태스크마스터가 나오는데, 너무 활약도 없고 공감대도 떨어진다. 그냥 단순한 악당 또는 1회용 격투머신 정도;; 뭐, 나름 사정이 있긴한데, 그닥 불쌍하지도 않고.... 능력은 상대 무술 능력보사 정도;

  원작 코믹스에도 나오는 케릭터로 나름 데드풀과도 연관이 있고, 은근 인기 있는 케릭터.

  영화 내에서는 세뇌가 풀리고, 다른 삶을 살기 위해 가는데, 과연 마블에서 또 볼 수 있을지는 미지수;; 데드풀과 같이 나오는 것도, 얼굴이 공개된 태스크마스터 생각하면 쉽지 않다.... (둘다 개그 캐릭터거나 싸이코 느낌이 나야하는데;;)

 

- 어벤저스에서 로키가 드레이코브의 딸 이야기를 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 작품에서도 그 이야기에 대한 세부 내용이 연결된다!

 

- 마지막 쿠키내용에서는 나타샤(블랙위도우) 사망 시점으로 돌아가는데, 이때 나타샤 동생(옐레나)이 나오면서 호크아이에 대한 암살 의뢰를 받는다. 나타샤가 본격 2대 블랙위도우가 된다는건데 다음 나오는 디즈니 작품이 호크아이인걸 보면, 후후 계속 마블시리즈에서 볼 수 있을 듯.

   호크아이는 드라마라 아직 안본 상태인데 현재 등장하고 있다고 하며, 

   데어데블과 호크아이 내 케릭터가 호크아이 암살을 의뢰한 거라고~.

   마블에서 데어데블 은근 밀어주고 있는 듯! (스파이더맨 노웨이홈에서도 나왔는데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