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스마트미 퓨어 2세대 완전 분해 후기!!

2022. 4. 27. 09:10잡다한 이야기들/어떤물건에 관한 리뷰들

이번 후기는 샤오미의 자연기화식 가습기인 스마트미 퓨어 2세대 분해입니다 ㅎㅎ.

분해이유는 사실 청소하기 위함입니다.

 

청소관련해서는 기존에 후기를 남겨보았는데,

이번에는 한발작 더 나아가 분해해서 청소시도 후기가 되겠군요!

 

청소하기 빡씨다는 기화식 가습기 청소후기! 샤오미 스마트미 가습기 2세대!!

요번 후기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샤오미 스마트미 가습기 2세대 청소 후기입니다. 왜 굳이 청소까지 후기로 남기냐하면................. 청소가 엄청 빡세기 때문입니다. ㅋ 일단 요 스마트미 가습

shinlucky.tistory.com

 

개인적으로 스마트미 시리즈들이 자연기화식 제품들 중에서는 꽤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대략 1년 반정도 2번의 겨울을 겪으면서 사용해본 결과!!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그건 특정 부위 청소가 불가능하다는 것인데요,

 

가습기 뒤쪽으로 빠지는 공간인데, 1년 사용하다보면 먼지 쌓임;; 면봉으로 하다가 인내심 폭발;; 저걸 빼서 물에 담그고 싶은데, 전체 분해 필요;; 저 아래쪽에 딸깍이 상상하시겠지만.... 천만의 말씀 ㅋㅋ. 풀 분해해야합니다.

 

그놈의 특정 부위(위 사진) 한번 청소해보려고 고장날 것을 감수하고 풀 분해를 해보았네요 ㅋㅋ.

생각보다 잘되니 혹시나 여러분도 저와 같은 고민이시라면 한번 따라해보셔요~!!

 

자, 그럼 한번 순서대로 보시죠~

 

요 제품 입니다. 스마트미 제품중에서 LCD가 앞쪽에 있는 제품입니다. 나름 최신 제품.
일단 분해를 하기 위한 도구는 요렇게 2가지! 드라이버와 틈벌리는 도구(용어를 모르겠음;)
요게 있어야지 일단 분해 시작 가능!! 전 집안 공구함 뒤지다가 발견해서 잘 사용했네요. 없으면 신용카드로도 가능합니다!
요렇게 꼭! 눌러서 힘으로 뙇!
열면 구조는 요렇습니다. 저 3개짜리 또각 위치 보이시죠? 저쪽 부분을 공략하시면 됩니다. ㅎㅎ
나름 물에 닿지 않게 전류부분은 위쪽 위주로 설계되어 있군요.
거추장스러운 플라스틱 제거! 왼쪽에 살짝 보이는 것처럼 디스플레이부분과 연결된 잭 제거!
일단 뒤집어서 공략할 수 있을만한 부분을 찾아봅시다!
요녀석이 제가 원하는 부품과 연결된 곳!!
궁금한 분들을 위해  분해 후 모습
반대편은 요렇게 되어 있습니다. 드라이버가 있는 곳은 대부분 제거가 가능!
하아, 이제 이녀석만 떼면 되는데!!
옆구리도 다 떼어내고. 이제 진짜 빼기만 하면 됨!!
요렇게 걸려 있습니다. ㅎㅎ
아니잇!!! 거의 끝까지 다 왔는데 이게 뭐람..... 자세히 보면 살짝 별모양인데, 특수 드라이버가 있어야 가능한 상황..... 준비된건 드라이버랑 찍게 같은거라 사실상 여기서 멈춤 ㅠ.ㅜ 누르는걸줄 알고 눌러봐도 반응 없고, 생긴거 별 모양 드라이버처럼 생김. 진짜 여기라도 좀 잘빠지게 해주지.... 샤오미 이놈들... 좋은 제품을 이것때문에 망쳐놓는구나;;
결국 떼어내기는 포기.... 일단 1차로 이 상태에서 청소기로 먼지를 흡입!!
그리고 이렇게 기울여서 물로 세척 ㅋㅋㅋ. 위쪽이 회로가 있는데, 구조상 잘 기울이면 물은 들어가지 않습니다. 일단 요렇게 씻고 잘 말렸는데, 잘 동작하더라구요 ㅎㅎ. 이렇게라도 겨우 더러운 먼지를 제거했네요 ㅋ.

 

다음번에 할 때는 특수드라이버 구해서,

저 부분도 제거해보겠습니다. 후후.

 

※ 그전에 다른 제품으로 갈아탈지도 모르겠군요 ㅋ

   (필터형 기화식 제품을 구매할까 고민중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