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IU) - 부(BOO)

2009. 5. 23. 19:44잡다한 이야기들/음악은 삶의 윤활류


아이유 (이지은) / 국내가수
출생 1993년 5월 16일
신체 키165cm
팬카페 IU(아이유) 팬카페 로망스(Romance)
상세보기

요즘 듣는 노래중에 가장 느낌이 오는 곡이 바로 아이유의 이다.
토요일에 집에서 음악캠프인가? 음악프로그램을 보고 있는데, 아이유가 라이브로 부를 부르는 것을 보았다.
이전에 노래를 한번도 안들어보고, 아이유도 누군지 몰랐다.
그런데 약간 힘들어보이는 노래에도 불구하고 라이브를 꽤나 잘하길래 인상깊었다.
거기다 춤까지 적절하게 추면서 라이브로 자신의 노래를 잘 소화하였다.

뭐, 부라는 노래가 사랑에 관한 약간 유치한 가사이기는 하지만, 노래 기법이나 목소리가 너무 마음에 들었다.
누님은 처음 들을때는 자두인줄 알았다고 했다. 듣다보면 약간 자두느낌이 나긴난다 ^_^



<부 - 뮤직비디오 : 지나친 반복적인 영상이 조금 아쉽다.>

아이유 팬까페 : http://cafe.naver.com/singeriu.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718
(앨범의 6곡을 들어볼 수 있다.)



<직접 춤과 함께 라이브로 부르는 모습>

관련 자료를 찾아보던터에 로엔엔터테인먼트라는 곳이 눈에 들어왔다.
아이유가 로엔엔터테이먼트에 속해있는데, 처음들어보는 곳이라서 좀 찾아보았다.
알고보니 SK Telecom의 자회사로 2008년 멜론 서비스를 양수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멜론 홈페이지를 가보면 하단부에 카피라이트 LOEN이라고 쓰인 모습을 볼 수 있다.

로엔엔터테이먼트 홈페이지 : http://www.iloen.com/

LOEN Entertainment 음반사로 2005년 SK Telecom으로 편입되었다.
원래 1978년 서울음반 이라는 이름으로 설립하여 2000년 코스닥에 상장하였으며,
2008년부터 서울음반에서 로엔엔터테인먼트로 명칭을 변경하였다고 한다.

지분의 60%를 SK Telecom이, 17%정도를 YBM 시사가 가지고 있다고 한다.

필자가 서울음반하면 생각나는게 종로 3가에 있는 YBM건물 지하에 있던 음반 매장인데, 그곳이 아마 서울음반이었던 기억이 난다. (확실하지는 않다. 기억에 의하며 본사 이런게 아니라 그냥 판매장이었다.)

현재는 음반사업만이 아닌 포괄적인 영역에 진출해 있다고 한다.

필자가 인터넷상의 얻은 정보로는 (그렇기 때문에 100% 확실하지는 않다.)
2005년 SK Telecom으로 편입된 후, 계속되는 적자로
오히려 음반 및 엔터테이먼트 사업에 진출하려는 SK의 발목을 잡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뭐, 당시 음반 산업이 그렇지 뭐.)
이제는 멜론을 운영하면서 음원 사업에 선두주자로 나가고 있다고 한다.



ps. 이거 뭐 글 쓰다보니 기업분석이 되버렸네 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