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를 3D로 멋지게 꾸며보자. [WP-Cumulus]

2009. 5. 30. 02:27잡다한 이야기들/웹에 관한 짤막한 이야기

예전 다른 블로그들을 방문하다가,
블로그의 태그를 알리는 부분이 멋지게 3D로 마우스 위치에 따라 돌아가는 부분이 보였다.
조금 신기하고, 왠지 간지나는 느낌이라 언젠가 나도 적용해봐야지 하고, 마음먹고 있다가
시간이 나서 바로 적용해 보았다.

플래쉬로 만들어진 것이라 로딩이 조금 있을지라도 워낙 멋져서 감수하고 달기로 했다.

바로 필자 블로그의 우측 화면의 [태그]라고 써진 곳에 마우스를 올려보자.


그러면 위 사진처럼 마우스에 위치에 따라 최신 랜덤한 태그들이 멋지게 이동할 것이다.
그리고 관심있는 태그에 마우스를 올린후 클릭하면 해당 태그 내용으로 검색되어 나오게된다.

[WP-Cumulus]WordPress라는 외국의 설치형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Plug-in이다.

WordPress Site : http://wordpress.org/extend/plugins/wp-cumulus/installation/
(직접 가서 어떤식으로 제공되는지 보자 ^_^)

처음에는 티스토리에 짱구좀 굴려서 설치해봐야지하고 끄적이다가,
왠지 시간이 오래걸릴 것같고, 원채 PHP코드가 있어 이걸 스크립트로 바꿔서 해야하고 플래쉬랑 해야허고, 연동할라니 노가다에 시간도 잔뜩 거릴것 같아 머뭇거리다가 (물론 시도해도 실패할지 모르겠지만 -.,-;)
Cumulus라고 검색해 보았더니,
WordPressWP-Cumulus를 수정하여 만든 Tistory Ti-Cumulus라는 플러그인이 존재하였다.
그래서 바로 받아서 필자의 블로그에 적용해 보았다. ^_^

참고로 Cumulus의 의미는 적운(雲) 으로 상층부는 돔 형식이고 하단부는 평평한 구름의 일종이다.
발음기호가 요상하여 생각이외의 발음이 난다.〔
플래쉬로 제공되는 모양이 구름 덩어리들을 연상하게 하여 이런 이름을 지은 것 같다.

이는 BLUEnLIV 님께서 기존 WP용을 Tistroy용으로 수정한 것이다.

BLUEnLIV님의 블로그 : http://zoc.kr/543
(접속해봐서 여러 정보를 얻어보자. 유용한 블로그~!)

위 싸이트 접속해보면 사용법이 나와있다.
혹시 html코드에 익숙하지 않아서 난해하신분은 아래 블로그로 가서 설명을 읽어보자.

미유님의 블로그 : http://www.kamiu.pe.kr/293
(조금 쉬운 설명으로 되어있다.)

※ 설치법이 엄청 어렵다면 다시 포스팅해볼까 했는데, 워낙 간단하다.

몇가지 옵션도 줄 수 있어서 자신의 블로그의 분위기에 맞게 수정도 가능하다.

자, 이제 몰랐던 분들은 자신의 블로그에 설치하여 분위기를 내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