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적이고 Visual한 Web Search Site [SearchMe]

2009.05.30 13:31잡다한 이야기들/웹에 관한 짤막한 이야기

요즘 시간이 날때마다 다른 블로그를 자주 돌아다니는데,
어떤 블로그에서 요즘 성장하고 있는 여러 검색싸이트들에 대해 언급한 바 있었다.
(그 블로그가 기억이 않난다 ㅠ.ㅜ)

그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바로 내가 소개할 SearchMe 라는 해외 검색 싸이트이다.


보시다시피 Park Ji Sung 으로 검색을 하면 검색 결과들이 비쥬얼하게 보인다.
또한 해당 키워드의 경우 사진에서 표시까지된다.

SearchMe Site는 All Flash(아마 FLEX로 제작되었을 것이다.)로 구성되어 있어,
일반 웹페이지보다는 느리지만,(그렇게 신경쓰일정도로 느리지는 않다.)
상당히 비쥬얼한 동적인 화면을 제공한다.

직접 접속해서 한번 맛보자.

Search Me SITE : http://www.searchme.com/

마우스 휠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듯하다.
이제 시대도 흘러서 더블클릭자체가 귀찮아질 시대가 왔다.
그런 시점에서 휠로만 여러 싸이트의 썸네일(사실 thumb nail치고는 꽤나 많이 보여준다.)을 볼 수 있다는 것은 아주 큰 매력이었다.

※ 필자는 보통 싸이트의 전체모습을 보면 원하는 자료가 있는지 없는지 대충 감이 온다... 구글같은 경우는 글을 보고 일일이 눌러서 확인해야해서, 많은 자료를 뒤질 경우 귀차니즘이 발동한다. 그러나 이 싸이트 경우 휠로 천천히 전체 싸이트 모습을 보며 넘길 수 있어서 편리하였다.

이 SITE의 기능 중 또하나 재미있는 것은
검색어 창에 검색어를 완성해 나갈수록 우측에 카테고리가 표시된다는 것이다.


이 경우, 자신이 원하는 자료를 찾기가 훨씬 수훨해지고 검색하는데 시간이 덜 든다.
예로 위에서는 one piece로 검색해 보았다. 보통 싸이트는 만화 원피스와 옷 원피스가 마구 섞여서 나오지만,
이 곳에서는 Search 마크 옆에 자동으로 나타나는 카테고리를 골라주면 해당 자료만 나오게 된다.
정보도 꽤나 정확한듯하다. (하지만 결과양이나 기타면에서 구글등에는 아직 많이 후달린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재미있는 기능은 바로 STACKS 기능이다.
스택스는 보통 책장을 뜻하는데, Visual하게 여러 싸이트를 보다가 마음에 드는 싸이트를 자신만의 STAKCS에 쌓아둘 수 있다.


위 사진을 보면 우측 위에 STACKS 창을 활성화 시킨후,
현재 창을 STACKS 안에 끌어다 놓는 모습이다. (DRAG&DROP)
플래쉬라 마우스로 원하는 싸이트를 누른후 움직여보면 상당히 부드럽게 움직인다.

자신의 STACKS에 모아놓은 자료들은 언제나 확인하여 볼 수 있다. 아래 동영상 설명을 보자.


<SearchMe Site에서 제공하는 STACKS 기능>

이 싸이트가 무조건 플래쉬/플랙스로 만들어 졌다고 해서 무겁기만 한것은 아니다.
옵션에서 FULL or LIGHT 버젼이 있기 떄문에 Light 버젼을 사용한다면 구글처럼 Simple하고 빠른 검색이 가능해진다.
재미있는건 검색싸이트의 스킨이 존재하는데,
스킨에서 밤과 낮의 옵션을 줄 수 가 있다.

상당히 호기심이 가는 싸이트인데,
아마 좁은 필자의 생각으로는 조만간 대형 검색싸이트에 인수되어,
옵션용으로 사용될지도 모르겠다. (물론 성향에 맞는 싸이트에...)

참고로 이 싸이트의 최대의 단점은 아직 한글어를 전혀 지원하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그래서 아마 외국 싸이트에서 정보를 찾을 때 아니면 크게 사용할 일은 없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