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창 / 막창 생각날 때 찾는 곳! 세광양대창 망포점

2023. 2. 3. 09:10나가 먹는 이야기/수원에서 먹었당

예전에 수원에서 대창이 생각나는 사람들이 모여 방문한 곳이 있습니다.

바로 여기 세광양대창 망포점 입니다~!

 

망포에 있는 곱창/대창집 중에 땡이네소곱창이 가장 유명하긴한데,

요날은 곱창보다는 대창이 좀 더 땡겨서 이곳 세광양대창에 들려봤습니다!

 

여기가 디자인도 괜찮고 대창/막창/특양구이도 맛있고, 넓직해서 좋더라구요.

* 그리고 다 직접 구워주신다는게 큰 장점 ㅋ

* 예약도 받아준다는게 장점이라면 장점 ㅎㅎ (모임으로 가기 좋아요~)

최대 단점은 주차인데, 길건너 있는 망포역 공영주차장이나 노상주차장 뺑뺑이 돌면서 해야한다는게 단점 ㅎ

 

그래도 4~6명이서 옹기종기 모여 회식하기에 괜찮은 곳입니다.

* 동그랗게 모여먹을 수 있는 테이블도 있고, ㄱ자로 1자로 먹을 수 있는 테이블도 있습니다 ㅎ

아래 사진 많이 찍어놓았으니 참고하세용!

 

모듬구이 많이 먹고, 간혹 곱창전골 드시는분도 보이고, 반반가시는 분도 있더라구요.

다음에 오면 곱창전골에 소주 한잔해보고 싶네요.

요날은 모듬으로 시작해서 막창과 특양 위주로 먹었습니다!

 

곱창, 막창, 대창이야... 뭐 비싼거 따지면 못먹으니.. 논외 ㅋ

진짜 땡길때만 오니 말이죠 후후. 이왕 오게되면 거하게 주문해서 먹습니다~

 

자, 그럼 사진으로 맛나보시죠!

 

 

대략 요렇게 생긴 가게 입구. 오른쪽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ㅎㅎ
메뉴판 먼저 찍어봤네요~! 가격 참고하세요
대부분 호주산!!
메뉴판 디자인이 다 다른게 포인트 ㅋ. 여기는 곱창전골은 있는데 곱창 구이가 없다는게 특이하더라구요.
계란찜이랑 김치우동 먹어봤는데, 추운 날씨에 필수 메뉴입니다 후후.
주류는 요렇게 팔고 있습니다. 주류반입 가격도 적혀있네요 ㅎㅎ
메뉴판 하나더!
뭐 이렇게 특별하게 숙성한 대창이라고 합니다 ㅎㅎ
한쪽은 이렇게 둘러서 먹을 수 있는 구조,
한쪽은 일자로 먹는 특이한 구조 ㅎㅎ
아주머니가 맛나게 구워서 잘라주십니다 ㅎㅎ
요건 기본 반찬들~!
대창구이 전용 화로와 특제 후드!! 생각해보니 이것때문에 구이 냄새가 덜 난 것 같기도 하구 ㅎㅎ
대충 요렇게 셋팅!!
요 샐러드를 은근 먹게되더라구요 ㅎ
대창 > 특양 > 막창
어예! 추가 주문!!
대창 느낌이 좋아서 사진한장 찰칵! ㅋ
날이 쌀쌀해서 주문한 김치우동인데.... 존맛탱입니다. 꼭 주문하세요.
대창의 느끼한맛을 잡아주면서도 뜨끈함!! 예술입니다 ㅎㅎ. 좀 데워달라고 하면 데워다 주시더라구요~
계란찜도 겁나 특별하게 냉면 대하에 요렇게 나오더라구요. 근데 맛있습니다 ㅋㅋ. 이것도 필수!!
대창의 기름기!! 하지만 맛있어보이는 사진!
간만에 움짤한번 만들어봤습니다 ㅎㅎ
아이고 여기에 소맥한잔이면 한주 마무리로 최고!
기름기가 단점이자 장점. 일단 맛있다... 집에가면서도 느끼함을 즐깁시다 후후.
뭔가 아쉬워서 마지막은 양볶음밥. 특양이 조금 들어가 있는 것 같네요. 씹히는게 있음!
김싸먹으라고 김도 줌!
그리고 나갈때 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은 절대 놓치지 마세요~! 다른분이 계산한다고 호다닥 나가다간 놓칠 수 있으니 말이죠 ㅋ. 추워도 마무리로 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