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한 선정리와 책상꾸미기를 위한 필수품! 카멜마운트 데스크탑 거치대 PCH

2022. 12. 21. 18:10신럭키 프로젝트/방구석 프로젝트

예전부터 염두에 두던 제품인데, 책상 선정리와 용이한 청소를 위해 구매한 녀석이 있습니다.

카멜마운트 모니터 암을 사면서 봐둔것데 제품명은 카멜마운트 데스크탑 거치대 PCH1

 

데스크탑 PC를 책상에 올릴까하다가 지저분해지는건 또 맘에 안들고,

바닥에 놓차니 먼지가 쌓이고 선정리할 때도 맘에 안들더라구요.

 

그래서 요 제품을 이용하여 책상 아래에 데스크탑 PC를 바로 붙이기로 했습니다.

바닥에서는 붕떠서 바닥 청소기 돌리거나 로봇청소기 돌리기에도 딱 좋거든요 ㅎㅎ

가격대는 대략 39,000원입니다~!

네이버에거 데스크탑 거치대로 검색하시면 이것저것 제품이 나오는데, 전 카멜마운트꺼를 많이 써서 요녀석을 구입.

 

만족도는 완전 높습니다.

4만원대의 가격을 책상이 깔끔해져서 전혀 돈 안아깝더라구요.

조립하기에는 조금 번거로운데, 책상을 뒤집어서 전동 드릴로 책상 구멍을 좀 뚫어주고 나사를 박아야합니다.

안전하게 고정할려면 전동드릴로 드르륵 미는걸 추천!

마침 이사하면서 사둔 전동드릴이 있어서 집에서 혼자 드르륵 드르륵 안전하게 설치 할 수 있었습니다 ㅋ

 

PC 크기에 따라 가능한 모델이 있으니 판매처에서 허용 가능한 크기 꼭 확인하셔야하니 참고!

저는 슬림형인지라 대부분 모델이 가능하더라구요.

 

사진으로 보이는 것보다 고정을 잘해줘서 설치전 의문이었던 내용이 다 해결되었네요.

떨어질일은 무게 때문에 나사 빠지는 일 말고는 없을 듯 ㅎㅎ

 

카멜마운트 말고도 다른브랜드것도 있으니 한번 데스크탑 거치대로 검색해보시길!!

(근데 디자인이나 고정방식이 여기가 제일 낫더라...)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봅시다~

 

요렇게 택배가 도착!!
중국산!! 이지만 뭐 다 그렇지 ㅎㅎ
내부 구성은 요렇습니다~!
책상 뒤집어야해서.... 모니터 암을 다시 분해하려니 여간 번거로운데.... 아무리 생각해도 뒤집지 않고 그냥 설치는 힘들 듯. (되긴하겠지만 좌표도 잡아야하고 먼지 날리는 것 까지 생각하면;;;)
저는 요 다가구 모델을 사용중이라, 사진에 보이는 하얀 프레인 안쪽에 설치하기로 결정!! 프레임이 요런식이면 프레임 옆에 딱 붙여서 안정적으로 고정하기 좋더라구요.
요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립은 데스크에 부착하는 정도이고 나머지는 고정하는 정도.
제 피씨;에 먼저 부착해봤습니다. 저 윗부분을 나중에 끼기만 하면 끝!
먼저 어디에 할지 위치를 잡아봅니다. 저 검은색판이 이동시킬수 있는 범위인데, 본인 책상 사정에 맞춰 고민해봅시다
스프링으로 하단을 요렇게 땡겨주는 구조. 카멜아니랄까봐... 구부린 부분보면 용접이 구립니다. (마감이 구리다... 카멜 종특인듯.. 예전 모니터암 살때도 그랬음 ㅋㅋ)
최종 고정하는건 여기 손잡이 같은걸로 돌리면 끝!
저는 요렇게 내부 프레임 쪽에 맞춰서 고정하니 쉽더라구요.
조그만 검은색으로 미리 나사들어갈 길을 살짝 파준 후에!! 나사를 드릴로 돌려주면 됩니다~!
책상을 한번 뚫어야하기에 목재 가루가 날리더라구요. 청소기로 흡입!!
짜잔~ 6개 고정 완료. 사실 나사 넣으면 합판 뽀개지는거 아닌가 걱정 겁나 했는데, 별일 없었습니다. 요거 판매되는 곳에서 합판 두께 나오니 고거 보고 확인하시면 됩니다. (저는 가능한 범위였는데 그래도 쫄려서.... ㅋ)
완성! 책상을 다시 일으켜 세워봅니다~
요렇게 잘 부착이 되었네요.
그리고 아까 고정한 데스크탑 위쪽을 끼워보니 딱 맞네요. ㅋ 성공!
이제 이... 선정리만 하면 끝 ㅋㅋㅋ. 데스크탑PC 올린 후에 정리하려고 이렇게 방치했더니 겁나 지저분....
짜잔~ 선정리를 1차 한 모습. 아래가 정말 깔끔하죠? 이제 로봇청소기도 잘돌아다닙니다 ㅋ
대략 요런 느낌으로 분위기 완성~!! 대만족입니다~
선정리까지 끝낸 모습 ㅎㅎ. 청소하기 참 편해졌어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