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울, 아기를 위한 습도조절 (르젠) 숨시내 가열식 가습기 구입!

2023. 1. 2. 17:40아이와 함께하는 이야기/있으면 더좋은 육아템

현재 샤오미 2세대 기화식 가습기를 사용중인데,

3년차가 되다보니 한계가 느껴지기도 하고 신제품을 사용해보고도 싶어서 구매한 녀석입니다.

 

바로 숨시내 가열식 가습기!!

 

기존에 기화식을 사용중이고 꽤 만족중인지라, 다음에는 무얼 살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샤오미 3세대냐!! (최신상인데... 검증이 덜되서 머뭇 ㅎ)

발뮤다, 브루네, 벤타까지 엄청 찾아봤었네요.

* 당시 결론은...

   발뮤다 > 넘사벽으로 비싸다.... ㅠ.ㅜ

   브루네 > 비싸다, 너무 크다;;

   벤타 > 살려고 결제 클릭까지 갔다가 돌아옴. 몇 십년이 지나도 동일한 방식. 구시대 기술.

              (하지만 구관이 명관이긴 하지 후후)

 

가장 유명한 3개는 일단 비싸서 포기.

벤타는 결제 직전까지 갔다가 갑자기 자연 기화식 말고 가열식을 한번 써보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또 가열식을 알아봤습니다.

 

가열식에서 제일 유명한건, 조지루시 시리즈인데.....

요거말고도 르젠 가습기를 귀곰(유투버)님이 추천해서 구매했네요.

찾아보니 때마침 다음세대 제품이 출시되었거든요 후후.

* 샤오미는 세대 교체가 너무 혁신적이라 안산거고.. 요녀석은 기능보완 정도라서 지름!

 

그래서 최종 구매한 숨시내 가열식 가습기 입니다!!

브랜드명이 숨시내라서 조금 의아할텐데... 뭔가 어른들의 사정이 있는듯;;

 

원래 르젠 가습기로 유명한데,

최근에는 르젠 가습기와 숨시내 가습기 2가지로 나뉘어서 나오더라구요.

둘다 기능은 완전 똑같고 디자인만 살짝 다릅니다

* 상단 테두리 색여부, 전면 디스플레이 디자인(디스플레이 배치 및 기능도 완전 동일)

 

왼쪽이 숨시내 오른쪽이 르젠. 보면 전자파인증번호가 및 크기, 무게, 수입원이 똑같다 ㅎㅎ

어떤 어른들의 사정인지는 몰라도, 같은 곳에서 수입하여 .....

그것도 전면 디스플레이 디자인과 상단 디자인을 변경하여 각기 다른 브랜드로 판매하더라구요.

 

원조가 르젠이고 이미 1세대부터 4세대까지 개선된건뎅..

암튼 그래서 르젠 판매하는데로 가면 설명이 훨씬 많음 ㅋ

 

암튼 전세대에 비해 이렇게 좋아졌다고 함. 뚜껑 분리하여 세척가능한게 꽤 큰 듯

* 사실 샤오미 기화식 가습기 2세대도... 분리 안되는 부분이 있어 청소가 안되서 바꿀려고 마음먹은 것이었는데 ㅎ

 

굳이 숨시내를 산 이유?

르젠 가열식 가습기 4세대랑 본체는 완전 동일하나.....  숨시내가 더 쌈 ㅋㅋ

둘다 대략 30만원 전후반에 구성되어 있는데,

당시에 할인행사를 해서 숨시내 25만원대에 구입!!

 

일단 지금까지 사용한 후기!!

- 음... 가열식 처음 써보긴하는데... 이거 기화식에 비해 소음 무지 쏌.

  기화식 2년 쓰다가 가열식으로 옮기니까... 체감이 장난 아니더라구요. 소음 많이남. 50db라고는 하는데... 흠

  보통 잘때 틀어놓고 조용하다보니 꽤 큼.

  이거 잘떄 민감한 사람은 절대 사용 못하니 꼭 참고하세요.

 

  근데... 다행히 와이프랑 저희 아기는 잘잠;;;  ㅋㅋ

 

- 분무량이 기화식에 비하면 좀 드라마틱하게 강할 줄 알았는데.... 아님. 

  걍 기화식이랑 비슷한 정도. 이것저것 설정해봐도 습도 올라가는 속도도 비슷함. (끓는 시간 빼고라도...)

 

- 그래도 신제품이라 타이머랑 분무량 조절, 습도조절, 타이머 기능들은 좋습니다.

  근데.. 아쉬운건 최신제품에 20만원이 넘는 제품인데도 불구하고.... 무선 기능이 없음. 앱이랑 연동해서 사용만되도 좋을 텐데... 음.

 

- 이 제품의 다른 모든 점을 극복하는건, 깨끗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아기들 있는 집에서 사용하기에 딱 좋습니다. 그리고 청소도 매우 쉽다는 점.

  사실 이거 때문에 쓰는 거. ㅎㅎ (스테인리스라 좀 비싼!)

 

- 전기세가 많이 나간다고 하는데...... 아직 계산까지는 안해봤지만,

  걍 방에 온도 좀 내려서 상쇄시킬 생각입니다 ㅋ (가스비와 전기세를 퉁 ㅋㅋㅋ. 걍 자기만족ㅎ...)

 

- 가장 불편한건, 12시간정도 연속으로 사용하고 싶은데..... 9시간정도 사용하면 MAX물이 고갈되서 정지합니다.

  이때 물을 넣어줘야하는데 뜨거워서 물을 더 넣기 너무 불편해요.

  * 이전 기화식은 걍 물을 구멍으로 더 넣기만 하면 되서 비교되는 듯;; (이건 가열식 단점인듯)

 

이래저러 만족도가 엄청 높지는 않은데, (기대했던거에 비해 ㅋ)

총점 따지면 평타 정도로 마무리!

 

그래도 뭐 써보고 싶었던 거라서 잘 사용 중입니다.

적어도 이번 겨울이랑 내년 겨울은 요거 하나로 버틸 예정~!

* 그리고 내년에 샤오미 3세대 기화식을 사볼가나 ㅎㅎ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봅시다~

 

여담으로............

1월1일(어제) 부터 이마트에서 조지루시 할인 엄청하더라구요.

아이고 배야 ㅠ.ㅜ

 

오 택배박스에도 숨시내 스티커를 붙여주다니!!!
안에는 다시 포장되어 있음. 정식 패키지!
숨시내용 패키지~!
포장은 엄청 잘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은 밥솥이랑 비슷한데, 실제 크기도 밥솥과 비슷함. 예상보다 엄청 작았음.
화이트 깔끔한 디자인은 맘에 듭니다. (숨시내 마크만 좀 거슬릴뿐 ㅋ)
위에 상단 앞쪽 2개가 이중잠금장치. 밀고 누르고 ㅎㅎ.
설명서가 없길래.... 찾아보니 요 안에 들어 있었네요 ㅎㅎ
총 구성은 심플합니다. 본체+전원코드+스테인리스 밥통 ㅋ+설명서
설명서~! 중국제조입니다~
조금 어이없던데, 항상 벽에서 최소 1m 이상 떨어지라는데..... 안이 그럼 작은방 둘라면 방 가운데 둬야하나 ㅋㅋ 오타인지 찐인지.... 궁금하네요 ㅋㅋ. 아무리 생각해도 말이 안됨;;;
집에서는 요렇게 서랍장 위에서 사용중. 아기 걸어다니면서 손 안닿게 올려놓았네요. 가열식이라 다행히 공청기와 오류는 없지만, 가능하면 미리 공청기 돌린 후, 잘때 가습기를 돌리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