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몰 고척점 산책 (교도소의 흔적 둘러보기)

2023. 3. 6. 18:10잡다한 이야기들/여기저기 떠도는 여행이야기

지난번에 코스트코 고척점에 들렸었는데, 이번에는 아이파크몰 고척점을 둘러보았습니다.

여기에 있는 아웃백에서 식사모임이 있어서 좀 일찍 도착해서 둘러봤네요 ㅎㅎ.

 

개봉역이랑 아이파크몰 고척점이랑 먼 줄 알았는데, 막상 걸어서 가다보니 꽤 가깝더라구요

이동네 차타고 예전이나 지금이나 지다니는데, 걸어가면서 고척아이파크 아파트를 보니.. 겁나 멋지더라구요.

 

이전에 교도소가 있던자리라 이미지가 안좋을 수 있는데, 아이파크몰과 코스트코.... 이거 2개로 모든 단점을 상쇄 가능한 곳이겠더라구요. (지하철 생각보가 가까운게 맘에듬)

 

 

 

신규오픈! 코스트코 고척점 방문! 주차정보 + 푸드코트 이용 후기

지난달(대략 2주전) 22일에 코스트코가 16년만에 새 점포를 오픈하였습니다. 바로 코스트코 아이파크몰 고척점! 개봉역 위에 위치한 고척아이파크 아파트 지하에 있습니다. 보통 코스트코는 별도

shinlucky.tistory.com

 

이젠 교도소의 흔적을 볼 수 없을 줄 알았는데, 

개봉역에서 아이파크몰에 들어가는 길목에 기념비가 큼지막하게 있더군요.

이거 나름 입주자들 반대도 꽤 많았을 것 같은데... 아마 이런거 전제하에 재개발 수락을 해줬겠죠

 

총 65년, 서울시의 유일한 교도소였다는게 인상깊네요.

이곳에서 서거하신 민주화를 위한 운동가분들과 지식인들의 기념비도 볼 수 있었습니다.

유일하게 남겨져 있는 흔적이 이전의 기억을 되살려주는군요 음.

 

고척아이파크 아파트도 둘러보고 싶었는데, 아이파크몰 위쪽에 있어서 가볼수는 없었네요 후후.

 

자, 그럼 사진으로 만나봅시다~

 

 

건물은 진짜 믓지다!!! 엄청 큰 아이파크몰 위에 올라간 고척아이파크아파트~!
요런 기념비가 있길래 뭔가해서 자세히보니,
이런 내용이.... 왠지 숙연해지는 분위기. 그 분들에 대한 존경심으로 쭈욱 읽어봤습니다.
교도소의 역사!
하지만 지금은 이렇게 멋진 아이파크몰과 아이파크아파트로 변신. 이 동네 사시는 분들은 정말 격세지감 상전벽해 느끼실듯.
코스트코들어가는 입구! (지난번에 다녀옴)
아니 요건 뭔가해서 봤더니 키즈까페. 살짝 큰 아이들을 위한 익스트림 기구들.
아따 어지럽긴한데, 아이들은 겁나 잘 놀더라구요 ㅎㅎ
2층에는 요런 장난감 코너! 넓은 편이긴한데, 할인이 없어서 아쉽 ㅋ. 대신 종류는 꽤 많음.
시쿠 전철하나 사쥼... 요 조그마한게 8,000원이라닛~
약속장소인 아웃백으로! 먹다가 아이랑 산책나와서 2층 쭉 다 둘러봤는데, 미용실도 있고 이것저것 있더군요. 요 아웃백 있는 라인은 먹거리 위주로 있습니다.
아웃백에서 토마호크 하나 뜯어줬습니다 후후.
꽤 흥미로웠던건, 아이파크몰 화장실에 있는 손 건조기(핸드드라이어)가 다이슨 꺼라는거. 왠지 모를 간지에 마음이 두근!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