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호수공원 고양국제꽃박람회 주차정보, 장항 제1공영주차장

2023. 5. 2. 17:40잡다한 이야기들/자동차 | 운전 | 주차장

일산호수공원 내 고양꽃전시관에서 4월 27일부터 5월 8일까지 고양국제꽃박람회를 진행중입니다.

저는 지난 4월 30일 주말에 다녀왔네요 ㅎㅎ.

 

일단 사람들이 어마무시하게 많습니다.

남녀노소... 사람 진짜 많은데, 꽃이라서 그런지 어르신들이 상당한 비율을 차지 합니다. 

저는 어르신이랑 아기랑 모시고 방문했는데, 꽤 괜찮았습니다.

 

뭐... 워낙 사람이 많다보니, 꽃을 보는지 사람을 보러왔는지 잘 모르겠지만 서도;;

이것저것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기구들도 꽤 있어서리, 잘 보고 왔네요.

 

고양국제꽃박람회가 무료가 아니라 만원 이상의 입장료가 있는데도 불가하고 사람이 이렇게 많은거 보면 진짜 신기하긴 하더라구요 ㅎㅎ

 

아무튼!!

사람이 많으면 항상 주차가 문제인 법!!

 

일단 일요일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10시 반전에 오는게 아니라면, 호수공원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는건 일치감치 포기하시는 걸 추천;;;

차선책으로는 라페스타 문화의 거리(호수공원 바로 위쪽 블록)에 있는 장항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걸 추천.

 

차라리 2시쯤 넘어 오면, 나가는 사람도 꽤 있어 호수공원 공영주차장에 도전해볼만 한데,

10시~12시 사이에 오시면...  혼잡함에 스트레스를 받을 실꺼에요.

축제 자체가 차없는 거리라서... 호수공원 북쪽 도로도 꽤나 많이 통제를 하고 있어서....

예상했던 경로에서 유턴도 안되고 그렇습니다;;

 

오전 오후 사이 애매한 시간대에 오시면 장항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추천.

(아니면 라페스타 문화의거리 내에서 갓길 주차를.... 이미 불법주차하는 차들 천지에... 2시넘으면 장항 공영주차장도 만석 ㄷㄷ)

 

장항공영주차장은 1부터 4까지 총 4개의 구역이 있어요.

이중에서는 장항 제1공영주차장과 장항 제4공영주차장을 추천.

참고로 공원에서 가장 가까운 장항제4공영주차장이 가장 빨리 만석이 되더라구요.

(10시 50분에 이미 만석... 길에 대기해야함;;)

 

제가 주차한 곳은 장항 제1공영주차장이라 정보 공유드립니다.

대략 10분에 200원, 1시간에 1,200원으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장애인등은 100% 할인, 경차등 50% 할인이니 아래 정보 참고.

무인 주차장이라서 장애인증 어떻게 확인하는지 몰랐는데,

정산기에 자세히보면 카메라가 있어서 사람 호출후 카메라로 신분증 확인하더라구요. ㅎㅎ

할인 항목 잘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라색이 일산호수공원 공영주차장, (위에서부터 1~4)

파란색이 장항 공영주차장입니다. (오른쪽부터 반시계방향으로 1~4)

카카오T로 종일 주차는 8,000원까지 봤는데, 그정도까지 오래 있을 일은 없을 듯;;

 

장항 제1공영주차장 정보!
할인항목 확인 잘하세용~
대략 요런 무인 정상기가 있습니다~!
장항제1공영주차장 모습. 11시쯤 거의 만차. 지금 저기 왼쪽으로 줄서 있음 ㄷㄷ
저희 2시좀 넘어서 나갈때쯤 이렇게 오른쪽으로 줄줄이 서 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