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래섬 & 세빛둥둥섬 주차후기 및 꿀팁 (feat 반포한강공원 반포1주차장)

2023. 5. 21. 10:58잡다한 이야기들/자동차 | 운전 | 주차장

서래섬에서는 유채꽃 축제가 진행중이고,

반포대교에서는 차없는 잠수교 뚜벅뚜벅축제가 진행중입니다.

거기다 오늘은 멍때리기 축제까지 ㄷㄷ

 

저는 서래섬 유채꽃 축제에 방문하기 위해 주차를 어디서 할까 엄청 고민을 했었죠.

보나마나 서래섬 앞에 있는 세빛섬 주차장이나 반포한강공 반포2주차장, 3주차장은 헬일것이 뻔하니 말이죠 ㅠ.ㅜ

 

물론 전철타고 가는게 진리긴한데...

아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차량을 이용해야하니 말이죠;;

 

반포역이나 고속터미널쪽에 주차하려니 가격도 비싸고 거리도 멀어서 포기.

 

그래서 결정한게 반포한강공 반포1주차장 이었습니다.

서래섬까지는 조금 걸어야하긴한데, 요정도 거리면 꽤 만족스럽더라구요.

 

지난주에 이 동네 오면서 주차상태를 꽤나 유의깊게 살펴봤는데, 관련 내용 공유드립니다 ㅎㅎ

 

 

일단 위에 보이는 곳이 반포1주차장. 좀만 걸어가면 잠수교에 도착!

여기에 주차하는건 꽤 만족스러웠네요~!

 

잠수교나 세빛섬, 서래섬으로 걸어가는 길에 은근 볼 것도 많고 아기 놀만한 것도 좀 있으니 참고.

일요일 기준으로 12시전까지는 엄청 여유롭습니다.

 

하지만 여기도 1시정도 넘어가면 꽉차고 주차를 위해 뺑뺑이를 겁나 돌아야 한다는 것.

저희가 출차할때가 대략 3-4시 사이였는데, 완전 헬이었습니다;;

그래도 12시 전까지는 아래 사진처럼 꽤 여유롭습니다.

(동시간대 반포한강공원 반포2주차장은 이미 헬... ㅋ)

 

반포한강공원 반포2주차장이 헬인 이유는.... 2시 넘어가면,

올림픽대로에서 반포2주차장으로 진입하는 입구까지 꽉 막혀서 올림픽 대로 자체가 마지막 차선이 정체됩니다;;;

 

이게 반포2주차장이 세빛섬에서 결혼식도 있고, 각종 축제할때마다 사람이 몰려서 정말 고통스럽더라구요 ㅋㅋ.

개인적으로 11시정도에 오면 반포2주차장도 도전해볼만 합니다.

* 결혼식때문인지 은근 나가는 차량도 꽤 있더라구요. 좀만 뺑뺑이 돌면 금방 주차하긴 할듯

* 단 이시간대에 반포1주차장은 차량이 거의 없는 수준

* 둘다 오후 3시 넘어가면 헬인건 똑같음.

 

결론은 오전 12시 이전에 오자!

11시 부근이면 반포2주차장, 12시부근이면 반포1주차장!!

 

저의 경우,

안전빵을 노르기 때문에 11시에 아예 반포1주차장으로 가서 아주 편하게 주차했습니다. ㅋ

 

참고로 가격은 4시간반에 5,200원 나왔습니다~!

* 매우 만족스러운 가격 ㅋ

 

정확히는

기본30분 1,000원

추가10분당 200원

(여기에 저는 600원 할인)

 

 

아래 시간대별 사진 참고하세요~

 

아니잇!! 반포한강공원 반포1주차장 오전 11시 ㅋㅋ. 엄청 여유롭습니다. 마지막 사진이 출차할때.. 3시반쯤 출차할때 줄서서 나갈정도로 헬이었네요;;;
출차할때 카카오T 등록이 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차감되니 참고. (카카오T가 써보면 겁나 편하긴합니다 ㅋ)
카카오T이용안해도 미리 정산 가능!!
아침 풍경! 물방울놀이터인데, 자원봉사자들이 열심히 페인팅하고 계시더군요
완성되면 아이들 뛰어다니기에는 괜찮을 듯 ㅎㅎ
일요일 오전 완전 평화로운 분위기. 하지만 여기는 오후2시 지나면 사람이 바글바글해집니다. (아래 사진있음 ㅋㅋ)
아니 저건 뭐지?
올라가면 구조가 신기한데 뛰어놀기 좋음 (여기도 그늘은 나중에 텐트와 돗자리로 가득해집니다 ㅋ)
사람 없으니 겁나 좋더라구요. 평화로운 분위기.
요 사진 맘에 들더라구요 ㅋ
키야 사람 없으니 좋네~
저기가 반포한강공원 반포2주차장! 가득 차고 뺑뺑이 도는 사람들 겁나 많습니다. 오전 11시-12시 사이
반포2주차장은 오전이나 저녁이나 꽉찬건 동일.
세빛섬에 결혼식장이 있는데, 자차로 오시는분은 고생좀 할듯;;; (아님 저처럼 1주차장으로 ㄱㄱ)
잘 놀고 반포1주차장으로 가는길 아까 뛰어논곳인데, 사람들 겁나 많아졌네요 ㅋ. 요것도 나름 맘에 드는 사진.
오후 3시쯤 출차할때 반포한강공원 반포1주차장. 좁은데도 사람들은 완전 가득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