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oes Season Four Volume Five - "REDEMPTION"

2009. 10. 5. 15:47잡다한 이야기들/영화와 연극 예술속으로

728x90
반응형

필자에게 소소하지만 세상사는 樂이라고 하면,
요즘 한 3가지가 있는데, 그중 첫번째가 이 포스팅의 주제인 미드(미국드라마) 히어로즈(Heroes)를 보는 것이다.
(정확히는 화요일에 볼 수 있는 히어로즈, 금요일이면 볼 수 있는 나루토, 월/화에 볼 수 있는 선덕여왕 요거 3개^_^)

지난 시즌 3 - Volume Four Fugitives 가 2009년 4월 27일에 끝난 후,


다시 시즌 4가 시작되었다. ^_^~ (지금으로부터 한 3주전 이다.!)
지금을 기준으로 총 Chapter가 3개 진행되었고, 앞으로 점점 이야기가 진행될 시점이다.

※ 참고로 히어로즈는 큰 주제는 Volume 별로 나누고 Volume 내부 소주제는 Chapter로 나누고, 방영 시기별로 Season으로 나눈다.현재는 시즌 4에다가 Volume Five이고 Chapter 3 까지 진행되었다.~!

지난 Volume Four Fugitives의 내용을 요약하자면, (시즌 3를 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스포가 될지도 모르지만.........)
마지막 싸일러와의 교전에서 네이쓴 패트렐리는 죽는다.
하지만 맷 파크만이 싸일러의 기억을 조작하여 네이쓴 처럼 행동하도록 하며,
싸일러는 네이쓴으로 행동하게 된다. (싸일러에게는 이 당시 변신등력이 존재하여 모습을 네이쓴으로 바꿔서 행동하게 된다.)
그리고 트레이스 스트라우스가 되살아나며 끝났었다.


이번 Volumn Five - REDEMPTION 의 초반 이슈는

 1. 새무엘의 등장



두둥, 프리즌브레이커에서 미워할수 없는(?) 악당으로 등장했던,
티-백이 등장하셨다. 그밖에 예전 트랜스포터:라스트미션 에서도 악당으로 등장했었는데, 이번 볼륨에서 등장하시며 꽤나 비중있는 인물이다. (허나 현재 3회분이 방영된 지금, 정의인지 악인지는 확실히 구분이 서지 않는다.)
이분의 본명은 로버트 내퍼(Robert Knepper)로 25년동안 무대와 영화를 오간 베테랑 배우이다.!
필자가 사랑하는 케릭터이기도 하다. ㅎ, 프벩에서는 악하지만 능글맞으면서도 살아남기 위해 발버둥치는 현실성있는 케릭터였는데, 여기서는 단체의 리더로서 조금 엄숙한면도 보인다.
(하지만 기본 이미지는 잊혀지지가 않는다.)

이 분도 능력자이신데,


첫째로 땅을 움직이시며, (자의로 지진등을 발생시킨다.)


둘째로, 잉크를 이용하여 마음대로 조종하신다. (위사진은 잉크를 사람 몸에 불어넣어 목을 죄는 모습.)

첫째 땅을 움직이는 능력은 알겠는데, 두번째 능력은 정확한 정의가 뭔지 알 수 없다.

Volume 5가 시작하자마자, 사무엘은 장례식장에서 나타나는데 그것은 죽은 형의 장례식이었다.
그리고 후에 사무엘은 죽은 형을 대신할 사람들을 찾게 되는데,
첫째로, 히로를 만나고 둘째는 피터를 만나게 되는데 죽은 형을 대신할 사람으로 피터를 고르게 되고,
피터의 몸에는 알 수 없는 나침반이 생기게 된다.


나침반의 정확한 능력에 대해서는 아직 알 수 없다.
능력자들이 주변에 있는 것을 확인하는 것인지, 같은 형제가 옆에 있는 것을 암시하는 것인지.....
몸에 새겨진 나침반 말고 일반 유물처럼 생긴 나침반과는 어떤 역할을 주고 받을 지도 알 수 없다. (궁금하다 ㅠ.ㅜ;)



 2. 맷과 싸일러, 과연 맷 파크먼이 싸일러를 해방할 것인가?



모습은 네이쓴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실체는 싸일러이다. 자신의 원래 능력이었던 번개 제어를 보면서 서서히 기억을 찾으려고 한다. (뭐 사실 번개도 원래 싸일러꺼는 아니었지만..)


싸일러의 정신은 맷 파크먼 속에 머물어 있다.
이로 인하여 맷 파크먼은 정신착란에 빠지며, 이는 맷 파크먼의 긍지력 마저 좌절시키며 경찰로서의 자긍심마저 어렵게 한다.
맷 파크먼 정신속의 싸일러는 파크먼을 괴롭히면서 어서 자신을 해방시켜 달라고 한다.

아마 현재 상태로 봐서는 조만간에 파크먼이 싸일러를 해방시켜줄 확률이 엄청 높다고 본다.

 3. 히로 나까무라의 길



히로는 과거에 갔다가 새무엘을 만나게 된다. 그리고 시간여행자로써 과거를 좋게 바꿀 수 있다라는 말을 하며 다시 헤어지게 되는데, 실제로 히로는 안도의 일을 좋게 바꿔놓고 약간의 만족감을 느끼게 된다.
후에 현실에서 히로와 새무엘이 만나서 어떤 이야기를 하고 이 둘이 협력할지 안할지 언급될 것 같다.

새무엘 자체가 시간여행자이지는 않지만, 새무엘이 있는 서커스팀 내에 시간여행을 할 줄 아는 할아버지가 있다.
(그 할아버지도 인공호흡기 같은 걸 끼고 있던데.... 히로도 이꼴이 나는건 아닐런지 ㅠ.ㅜ;)


※ 마지막 부분에 새무엘이 자신이 살던 옛집에 갔으나 들여보내주지 않자 열받아서 집을 날려버렸다. 이걸로 보아 일단은 새무앨을 악당으로 생각된다.


위 사진이 3화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부분인데, 반지랑 손목 보호대가 강조되어서 누군가 곰곰히 다시 봤는데 알고보니, 바로 위에서 언급했던 여자 집 주인이었다.  -.-; (난 또 뭔가를 암시하는 줄 알았는데, 걍 새무앨의 잔인함을 나타내기 위한 소품이었다.)




히어로즈 시즌 4 - Volume 5가 이제 시작이다.
이번의 경우 몇 부작까지 갈지 모르지만,
매주 초반의 필자의 낙이기 때문에 항상 제시간에 나와주었으면 한다.
(제발 파업이나 소송, 이딴거 하지말기를... 마치 시즌 2때처럼)
보통 시즌이 길어지면 지루해지나, 이번 시즌 4의 경우 개인적으로 흥미 진진하다.

새로운 능력자도 간간히 나오고 주인공들과의 교차점도 중간중간 언급된다.


예를 들어 이분은 귀가 들리지 않는 분이신데,
어느날 공원에서 색깔을 보고 연주를 하게되는 능력을 얻는다. (처음 연주를 하는데 잘쳐낸다.)
과연이 능력이 스토리에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지는 알 수 없고, 그런 알 수 없는 부분이 기대되는 바이다. ~~


아무튼 필자가 하고 싶은 말은
히어로즈 시즌4 Volume 5 - "REDEMPTION" 가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으니 다들 찾아 감상하시길 바란다.~
(뭐 진짜 팬들은 예전부터 미리 정보알고 알아서 찾아 보셨겠지만 말이다. ^_^)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2009.10.05 20:05

    저도 히어로즈 예전에 보긴했는데 시즌2 되면서 스토리가 이상해지기 시작해서 안보고 있었어요..ㅎ 시즌 3은 괜찮나요? ^^

  • 프로필사진
    Sookie♡2009.10.17 17:08

    히어로즈 너무 재미죠^^
    저는 사무엘이 형을 대신할사람으로 고른게 히로 라고 생각했는데
    포스팅보니 피터였던거같네요~
    나침반은 사무엘에게 거역하지 못하도록 넣는게아닐까 싶습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