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의 가장 맛난 두루치기! 부뚜막 생고기치맛살집에서 먹는 두루치기와 계란말이

2010. 12. 11. 11:00나가 먹는 이야기/서울에서 먹었당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음식은 고기가 두툼한 두루치기 입니다.
그냥 구워먹는 고기와는 달리 김치와 양파등과 함께 푹 익혀서 먹는 맛이 있죠.
거기다가 절절한 비계부분이 정말 맛있는 음식입니다.

여러 두루치기집 중에서도 홍대에서 먹을 수 있는 맛있는 두루치기집을 소개해 보려고 하네요.
이곳도 꽤나 전통있는 곳으로 제가 복학할때 처음가본 이후로 지속적으로 계속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러가지 고기부위를 파는 곳인데, 두루치기가 가장 유명하고 가장 많이 팔리는 듯 합니다.~
저도 친구들과 가면 두루치기를 주로 먹네요.
거기다가 계란말이가 정말 예술입니다. 사진으로도 정말 맛있게 찍혔네요.
계란말이를 김치에 싸서먹는 맛도 정말 최고죠 ㅋ

가끔 고기 비계까지 김치랑 먹고싶을 때가 있는데, 그때는 이곳이 정말 최고입니다.
1人에 6,000원 정도이고 계란말이도 2,000원밖에 안합니다.
주로 두명이서 와서 6,000원 x 2人 + 2,000 원 = 14,000원 정도로 아주아주 든든하게 먹곤 합니다.~

날도 쌀쌀해져서, 요런 김치+고기 국물이 최고입니다. ㅎㅎ
요건 김치+고기 두루치기인데, 갑자기 두부-두루치기도 생각나는군요~.
약간 기름기있는 두부-두루치기가 떠오릅니다. 다음에 도전해야겠어요!




위치는 홍익대학교 정문 앞에 바로 있습니다. 정문에서 꽃집옆 골목으로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곳이네요. ㅎ
조금 허름하긴 하지만, 몇년이 지나도 내부는 변함없네요 ^_^~


파는 메뉴는 실상 많지만, 한 5년동안 두루치기 뺴고는 이집에서 먹어보지 않았네요.
가끔 껍데기가 생각날때가 있긴하지만, 광흥창쪽에 너무나 유명한 껍데기 집이 있어서 말이죠. ㅎ
다음에 마포 껍데기 집이나 포스팅해봐야겠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두루치기+계란말이"를 눈으로 먹어볼까요!!~~


기본적으로 나오는 밑반찬들!!
계란말이는 원래 안주는데 이때는 계란말이가 남았는지 구워놓은 것이 있는지 조금 주시는군요 ㅎ.


<두루치기 2人 - \6,000 x 2 = \12,000>

먼저 나온 지글지글 끓는 두루치기!
저 고기들의 적절한 비계와 양파들 그리고 김치가 보이시나요? ㅎㅎ
전 개인적으로 비계딸린 고기와 양파를 너무나 좋아합니다.~!!


아, 지금 보는 저로서도 너무 맛있겠네요.
이날 날씨가 정말 추웠는데, 따뜻하고 시원한 국물에 밥과 함께라면 두려울께 없었죠. ㅋ


요런건 역시 밥이랑 먹어줘야하죠!
밥은 들어서 이리저리 흔들어줘야 진짜 맛이납니다. ㅋ
뜨끈뜨끈한 밥을 이리저리 흔들면, 요렇게 알차게 모아져서 더 맛있어 집니다. (기분탓이겠죠 ㅎㅎ)


아아, 따뜻함이 느껴지시나요?
요건 찬밥이랑 먹어도 진짜 맛있을 것만 같아요!

이때쯤 계란말이를 빼놓을 수 없죠. ㅎㅎ


<계란말이 小 - \2,000>

이것이 바로 계란말이!
그때그때 양이 다른것이 특징이기도 하죠. ㅋ
위에 주문한 것은 小자입니다. 大자는 따로 파는데 이것만해도 양이 많죠.~
밥이랑 김치국물이랑 진짜 어울리는 계란말이 입니다. ㅎㅎ


반씩 쪼개서 밥에 얹어서 먹는 재미가있습니다.
적절한 빛이 계란말이를 더 맛있게 보여주는군요 ㅋ


요건 비계부분을 포인트로 한컷 찍어보았습니다.
사진보니까 갑자기 고기가 땡기는군요 ㅠ.ㅜ;
저 비계부분을 씹을때의 고소함이란 ㅋ~


든든한 고기와 함께하는 김치들.
밥이랑 같이 먹으면 그렇게 든든합니다. 그리고 아까 소개시켜드린 계란말이가 정말 잘 어울립니다.
계란말이를 김치국물에 찍어먹으면 또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지요. ㅋ


2명이서 주문하면 양도 꽤나 푸짐하여 남자 2명이서도 아주 든든하게 먹습니다.
점점 줄어가는 국물과 건데기가 아쉬워서 한컷~!
잠시후 저 나머지들은 모두 없어지고 그릇은 싹싹 비워지게 됩니다. ㅎㅎ

만약 홍대 근처에서 요런 두루치기와 청하 한잔이 땡기신다면 이곳을 강추해봅니다.~
경험상 주변에서 이곳이 가장 괜찮습니다.!

 
날씨가 참 추워지고 있는데 든든하게 드시고 계신가요?
가끔 고소한 비계가 생각날때! 따뜻한 김치고깃국물이 생각날때..
이곳에서 친구들과 소주나 청하 한병과 함께라면 정말 부러울 것이 없을 거에요~!!



 "부뚜막 생고기치맛살집"의 자체평가 시간입니다.! (강조하지만 매우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멀리서 직접 찾아와도 아깝지 않은 그 곳.
(추천 맛집 인정!)
약속장소로 잡을만한 조금은 괜찮은 곳.
(갈만한 음식점!)
그냥 근처에 산다면 한번 가볼만한 그런 곳. 
(동네 음식점)
한번 간후 다시는 갈일 없을 것 같은 그런 집.
(비추 음식점)
     

음식 맛 : 90/100

음식 가격 : 90/100

음식점 분위기 : 85/100

※ 비고 : 살짝 애매한게 약속장소로 잡기는 조금 그렇고, 홍대에서 두루치기 먹고 싶을때 갈만한 곳입니다.
             ㅎㅎ 맛있고 가격도 적당합니닷!

여러분의 추천 한방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한방 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