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꽂인 곡, 레이디 가가(Lady GaGa)의 포커페이스(Poker Face)

2010. 12. 8. 19:54잡다한 이야기들/음악은 삶의 윤활류


이번에 소개해드릴 곡은 레이디 가가의 포커페이스란 곡입니다.
사실 레이디 가가하면 너무나 유명한 분이라 특별히 다른 특이한 점을 소개하기도 무한하군요.

제가 팝이나 음악적 장르에 매우 박식하거나 관심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가끔 음악을 듣다고 정말 필꽂히는 그런 곡이 있습니다.

이곡 Poker Face도 엄청 유명한 곡이었는데도 저는 잘 몰랐다가,
아프리카로 소녀시대의 티파니가 라이브로 부르는 노래를 듣다가 완전 반해버렸습니다.
(제시카가 아니라 포커페이스 노래에 말이죠 ^_^;)

그럼 그 곡을 잠깐 들어볼까요?~



물론 레이디 가가와 비교할 수는 없지만,
처음듣는 저로써는 너무 곡이 좋았습니다.

원곡이 저렇게 발라드 느낌은 아니지만, 레이디가가가 부른 피아노버젼이 따로 있더군요.
잠시후에 만나보시죠^_^;

위 영상을 보고나서 티파니도 노래 진짜 잘하는군 라고도 생각했는데 곡이 참 좋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흔히 말하는 포커페이스라는 단어도 참 마음에 들고 말이죠.!

먼저 이곡 Poker Face에 대해 알아볼까요?
이 곡은 미국의 팝 가수 레이디가가의 데뷔앨범 The Fame에 수록된 곡으로 두번째 싱글로 발표되었다고 합니다.
영국 싱글 차트사상 가장 많이 다운로드한 곡이며, 싱글 판매량은 세계적으로 9,800,000만장을 기록했다고 하는군요!

가가는 이 노래로 인해 제 52회 그래미 상에서 올해의 노래와 올해의 레코드상에 후보로 올랐고
베스트 댄스 레코딩상을 수상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롤링 스톤이 선정한 2000년대 최고의 노래 100 순위에서 96위에 등극하였다고 하는군요.

차트 순위도 보면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위키백과 Poker Face : http://ko.wikipedia.org/wiki/Poker_Face
위 링크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_^

레이디 가가에 대한 이야기는 제가 대충 신문이나 인터넷 뉴스로 볼때는 누드 파문이나 공연도중 노출 또는 파격적인 의상컨셉으로 기억에 또렷하게 남습니다.  

2009년도 8월에 내한공연도 있었다고 하는군요.
(제가 무지해서 몰랐습니다. ㅎㅎ)

그럼 먼저 레이디가가의 포커페이스 원곡을 들어볼까요~~

※ 아 포커페이스(Poker Face)에 대해서는 다들 알고 계시죠? 

    포커판에서 개인의 심정이 드러나 있지 않은 얼굴 또는 그 상태 / 상황이 바뀌어도 무표정하거나 마음의 동요를 나타내지 않는 얼굴을 말한다고 합니다.    
by Naver 백과사전



파격적인 뮤직비디오입니다.
티파니가 불렀던 것과는 느낌이 많이 다르지요. 이곡이 원래 원곡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티파니처럼 발라드 느낌으로 부르는것도 꽤나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조금더 검색을 해보니 레이디 가가 가 직접 피아노 버젼으로 부른것도 있더군요~



그녀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영상.
Acoustic Version 으로 Oxegen Festival 2009 의 영상입니다.
라이브 실력이 정말 환상입니다. 그렇게 밖에 표현이 안가는군요!

86년 생인데 말이죠. 흠흠



Planet Radio에서의 라이브 입니다. 조금더 좋은 음질로 생생한 라이브를 들어볼 수 있죠. ㅋ



이건 Marc Jacobs After Party에서의 라이브 입니다. 복장과 퍼포먼스가 특이한 영상이네요. ㅋ

마지막으로 레이디가가 노래 듣다가 어디서 들어봤던 Telephone을 한번 들어보세요~
비욘세가 같이 나옵니다.



확실히 뮤직비디오가 파격적이군요.
개인적으로 적응 안돼는 문화지만, 재미있게 봤습니다. ㅋ
여러분도 한번 레이디 가가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 너무 옛날 내용 포스팅이라 죄송합니다. ㅋ 뭐 제가 나중에 들을려고 한 포스팅이기도 합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