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디지털 단지에서 먹는 [마포 소문난 순대국]의 순대국~

2011. 7. 1. 11:01나가 먹는 이야기/서울에서 먹었당


이번의 먹거리는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순대국입니다. ;)
저희 동네에 갈만한 순대국집이 하나가 있긴한데(보라매역 서일순대국), 그곳은 너무 일찍 닫아서 10시 이후에는 먹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어느날 퇴근후, 집에 가다가 너무나 배고픈데 막상 먹을만한게 없더군요.
시간대가 안맞아 저녁을 못먹었는데 혼자서 먹을만한 곳이 없었습니다. ㅠ.ㅜ;


이곳도 사실 순대와 족발이 같이 파는 곳인데, 이날 저는 혼자라 순대국을 먹었습니다. ;)
주변에는 술과 함께 족발드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나중에 일행과 와서 술국먹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ㅎㅎ


이곳 특이한 점은 요렇게 새우젓/들깨/쌈장/소금 이 특이하게 나온다는 것이군요 ;)
전 고민하지 않고, 바로 순대국에 들깨를 투척해버렸습니다.~ㅋ

전체적으로 간이 조금 짭짤하게 되어 나오는 편입니다.
머릿고기나 순대의 양은 그냥 보통인 편이고, 가격은 순대국 한그릇에 6,000원으로 무난한 편이군요.
(요즘들어 다 가격이 올라서 말이죠. ㅎㅎ)

그 밖에 여러 TV프로에도 다수 출현하고 30년이나 되었다고 합니다. ;)

그럼 바로 먹으러 가볼까나요 ;)



"눈"으로 드셔보시기 전에 간단한 클릭한번(↑↑↑↑)으로 힘을 주세요. 더 맛있게 찾아오겠습니다.


     "마포 소문난 족발/순대국집"의 위치를 알려드릴께요~!



이름과 다르게 구로디지털단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ㅎㅎ
가게 겉은 보면은 이래저래 TV에도 많이 출연한 것 같더군요.
분점이라 그런건지 아니면 이곳에서 TV에 출연한 것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


아무래도 족발이 주 무기인 것 같지만, 저는 혼자라 아쉽게 순대국을 후르릅!
 
 


     자 그럼, 본격적으로 "마포 소문난 순대국"을 눈으로 먹어볼까요?


요것은 기본 찬들!
그래도 TV에 여러번 나온집 답게 김치맛은 좋습니다. ;)


드디어 나온 순대국!
먹어본 결과 그닥 아주 큰 특색은 없는듯 합니다.
약간 짭짤한 순대국이라는 것이 저의 평 ;)


공기밥도 살짝 흔들어서 놓아봤습니다. ㅋ


머릿고기들을 먹는 순간이 남았네요.
요렇게 밥에 올려서 먹어보기도 하고,


무난하게 새우젓에 찍어 먹기도 합니다. ;)


전 순대국을 먹으면 국물을 먼저 먹는 경향이 있어서, 이렇게 속이 보이는군요.
순대국의 따뜻한 국물을 너무나 사랑해서 말이죠. ㅋ

이렇게 보니 머릿고기들이 은근히 양이 되어 보이긴 합니다. ;)


그리고 역시나 밥+머릿고기+김치 랑 한잎에 쏘옥 넣는게 제맛이죠. ㅋ~
그래도 먹다보면 꽤나 든든합니다.

요즘 다른 곳들도 순대국 값들이 올라서, 6,000원 정도면 무난한 편이네요!!
구로디지털 단지에서 순대국집을 찾거나 족발을 찾으신다면 이곳을 천~
(순대국집은 한곳이 더 있던데, 조만간 그곳도 가봐야겠네요. ㅋ)




 
아아, 순대국 서울맛집들을 점령해야하는데 말이죠.
일단 변두리 순대국집들 부터 차례차례 점령해 나가야겠네요. ㅋ
어서 종로쪽으로 진출해보고 싶네요 ;)


    "마포 소문난 순대국"의 자체평가 시간입니다.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멀리서 직접 찾아와도 아깝지 않은 그 곳.
(추천 맛집 인정!)
약속장소로 잡을만한 조금은 괜찮은 곳.
(갈만한 음식점!)
그냥 근처에 산다면 한번 가볼만한 그런 곳. 
(동네 음식점)
한번 간후 다시는 갈일 없을 것 같은 그런 집.
(비추 음식점)
     

음식 맛 : 80/100
\

음식 가격 : 85/100
\

음식점 분위기 : 80/100
\

※ 비고 : 근처에 왔을때, 그리고 순대가 땡길때 갈만한 집! 다음에 가면 족발을 먹어봐야겠습니다. ㅋ

여러분의 추천 한방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한방 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