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서 먹는 튀김의 정석!, 일본식 튀김전문점 후쿠야에서 먹는 후쿠텐 정식~

2011. 7. 15. 00:17나가 먹는 이야기/서울에서 먹었당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홍대에 있는 한 일식집입니다.
파는 메뉴가 뭐냐구요? 아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튀김입니다.!! ㅋ

대신 한국에서 저희가 접하는 싸구려 튀김이 아니라, 정통 일본 하카타식 튀김 전문이라고 합니다. ;)



나중에 알게된 건데 요런 튀김을 덴뿌라 라고 하더군요.
보통 덴뿌라 하면 저는 오뎅이 생각났는데, 요런 튀김이 덴뿌라라고 합니다. 
그럼 위키피디어의 덴뿌라를 살짝 알아볼까요? ㅋ

덴푸라(天ぷら)는 해산물, 야채, 산채 등에 밀가루를 덧씌워 름에 튀긴 본 요리이다.
원래는 어개류를 이용한것 만을 뜻하였으나 야채를 이용한 것은 쇼진아게 또는 쇼지아게라고 구별해 불렀으나 현재는 총칭하여 덴푸라라고 부른다. 대표적인 재료로는 새우, 물오징어, 가지, 꽈리고추, 고구마, 호박 등을 들 수 있지만 종류는 한정되지 않고 그때 그때 계절에 맞는 재료를 이용한다. 단, 육류는 기본적으로 이용하지 않는다 (오이타 현에서는 예외적으로 육류를 이용하기도 한다). 일본인에 있어서 가정 요리에서 고급요정의 메뉴에 이르기까지 즐겨 쓰이는 요리이다. 단순한 조리 방법이면서도 요리사의 기술이 단적으로 맛에 나타나는 음식이다.
 

by WiKi

보시면 일본에는 가정에서 고급요정까지 즐겨쓰는 요리라고 한다고 합니다. 
이곳에서도 단순히 싸구려 튀김이 아니라, 깔끔하고 노하우있게 튀겨서 사랑을 받는 곳인데요, 한번 직접 만나볼가요? ㅋ

재미있게도 튀김정식을 시키면, 밥과  미소시루, 그리고 3가지 반찬이 제공됩니다.!
튀김만 먹는건가? 라고 생각했는데 주문해보니 밥도 같이 나와서 한끼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3가지 반찬중에 젓갈이 있는데 밥이랑 먹기에 아주아주 딱 좋아요 ㅋ

역시나 가격은 상위급에 속하지만 깔끔하고 먹기에 좋았습니다.
같이와서 먹기에도 좋고 혼자와도 좋은 그런 곳이랄까요? ~

일식집 답게 자판기를 이용해 먼저 결재를 하고 먹는 방식인데요, 구입하고 나온 표를 일하시는분께 드리면 주문이 들어갑니다.!


 요렇게 입구쪽에 자판기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ㅎㅎ
 


메뉴들을 보면 덴뿌라부터 시작해서 돈부리도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후쿠텐 특정식을 먹어봤습니다. 아무래도 튀김이 가장 유명하다니 왠지 튀김을 먹어야 할것 같아 말이죠 ;)

보시면 왕새우 2마리, 돼지로스, 오징어, 단호박, 갯잎, 가지 요렇게 6가지 종류가 나오는군요.
개인적으로 생선살튀김이 조금 궁금하긴 합니다. 다음에 올때는 다른걸 먹어봐야겠습니다.

 
주 메뉴 말고도 모밀소바나, 세트 메뉴들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고르면 되겠죠? ㅋ
 


내부는 위 사진과 같이 아주 특이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혼자  먹기에도 좋고 마주보며 먹을 수 있는 볼록 튀어나온 공간도 있습니다. ;)
가게 자체가 너무나 깔끔하고 동선도 갈끔해서 좋았네요. 나중에 다른분과도 함께 가봐야겠습니다. ㅎㅎ

전체적인 평을 하자면, 아주 괜찮았군요. 한끼를 깔끔하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가격이야 8,000원 정도면 학생에게 싼 가격은 아니지만, 뭐 이런 음식먹기에는 보통인듯 싶군요. 

자, 그럼 이제 눈으로 한번 먹어볼까요~



"눈"으로 드셔보시기 전에 간단한 클릭한번(↑↑↑↑)으로 힘을 주세요. 더 맛있게 찾아오겠습니다.

   "홍대 후쿠야"의 위치를 알려드릴께요~!


위치는 홍익대학교 정문쪽에서 아래로 쭈욱 내려오면 좌측 건물의 지하에 위치합니다.~!
미스터도넛에서 꺽으시면 바로 보일 것입니다.~


요건 영업중이라는 뜻이겠죠??


그리고 이런 간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반 지하로군요 ;)
일본 하카타 덴뿌라 전문이라고 써 있군요.
이곳을 자주 지나다니기는 했는데 들어가본건 이번이 처음이었네요 ㅎㅎ
눈으로 먹기전에 강추한번 해봅니다.~

후쿠야 홍대본점
주소 서울 마포구 서교동
설명
상세보기
  
 


    자 그럼, 본격적으로 "후쿠텐정식"을 눈으로 먹어볼까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3가지 반찬이라 함은 죠기 통에 보이는 젓갈 / 양파 / 김치류입니다.~
아래쪽 은 튀김을 올려 놓는 곳이군요. 직접 방금 튀겨진 튀김을 바로바로 가져다 줍니다.
나름 맛을 위해 한번에 모아서 가져다 주지 않고, 완료되는데로 가져다 주시더군요!


요렇게 한번 담아봤네요.
개인적으로 저놈의 젓갈이 완전 밥도둑이었습니다. ;)


그리고 나온 밥과 미소장국!!
참고로 밥과 미소장국은 무한리필이 되니 부족하신분은 요 밥과 젓갈을 드시면 될듯합니다. ;)


그리고 드디어 모두 나온 튀김! 요렇게 보면 양은 그렇게 많아보이지는 않긴 하군요!
그래도 혼자서 이정도 먹으면꽤나 배부릅니다.!

몇가지만 한번 살펴볼까요? ㅎ 역시나 튀김상태는 튀김전문집답게 아주 깔끔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 뒤쪽에 있는 가지튀김이 맛있었는데, 사진은 없네요 ㅠ.ㅜ;


요녀석은 깻잎튀김. 제가 깻잎을 완전 좋아하는지라, 얇긴해도 바삭해졌을때 먹는 맛이 있습니다. ㅋ


그리고 요건 단호박 튀김!!
달달하니 맛을 음미하며 먹는 맛이 있죠 ㅋ


그리고 2마리나 들어 있는 초초 큰 왕새우~!


새우가 이렇게 큼지막할줄이야~ 만날 싸우려 조그마한 새우먹다가 요녀석 발견하니 완전 풍족하더군요 ㅎㅎ
2개나 들어있어서 여유롭게 먹게됩니다.~


요녀석은 링모양의 오징어 튀김! 안의 오징어는 부드럽고 잘 씹히더라구요!
요것도 떡볶이집과는 천차만별의 맛..(당연하게도~)


요건 나름 신선했던 돼지 로스 튀김이군요. 
얇아서 먹기도 좋고, 부담없이 흡입입니다.~
마지막은 요녀석과 하나남은 왕새우로 장식했네요 ㅋ

진정 튀김이 드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한번 추천해봅니다.! 
전 꽤나 만족했기에 말이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