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장의 명물, 걸레만두로 유명한 "떡볶이랑 걸레만두랑"

2013. 2. 7. 08:38신럭키 프로젝트/서울 떡볶이집 탐방기


음, 드디어 모아두었던 떡볶이 자료 대방출!

이제 서울 떡볶이 투어의 시작입니다. ㅎㅎ

뭐 정말 맛있는 곳도 있고, 별로인곳도 있을 터이지만 한번 입소문이나 자료들을 보고 찾아간 곳들을 이제 소개시켜드리려 합니다. :)


그 처음으로는 바로 금천구 시흥동 쪽에 있는 시흥시장, 그 안에 위치한 [볶이랑 레만두랑] 이란 곳입니다.



제일 처음으로 이곳을 선정한 곳은.... 음 아무래도 집에서 가까워서 허허;

자, 그럼 저조차도 기대했던 떡볶이 투어를 시작해보죠~


이번 떡볶이 투어를 생각해보면서, 쌀떡볶이와 밀떡볶이의 차이점을 몸으로 체감하자~! 입니다.

사실 먹어본집 블로거라도 꽤나 싸구려입인지라 그닥 구분이 안가서 말입니다.


대신 지난번 냉면 투어로, 냉면에 대해서는 입맛이 꽤나 까다로워지고 잡지식도 늘었지 말입니다.

이번에도 떡에 대한 이런저런 잡지식이 늘 것 같네요 :)



위치는 조금 찾아가기 힘들었네요.

시흥쪽 대명시장안에 있는데, 길쪽이 아니라 특정 건물안에 있어서 지도보고 찾아가는데도 조금 시간이 걸렸습니다. ㅠ.ㅜ;

뭐 가끔 들리게 되는 동네긴합니다.


시장안을 들어가보는건 처음이었는데, 요렇게 뭔가 잔뜩 꾸며놓았네요.

왠지 쌩뚱맞은 만국기랄까 ㅋ



메뉴는 그리 많지 않아요.

그냥 1인분만 먹어도 넉넉합니다. 만두는 떡볶이에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저는 왠지 계란 한개가 아쉬워서.. 1인분에 계란 1개 추가! 총 4,000원

네... 혼자왔습니다. ㅎㅎ


그리고 먹다보면 은근히 매워서 콜라도 하나 추가.



가게 구석에는 요렇게 아예 음료수 냉장고가 있네요.

이용하시는분들이 많은듯 ㅎㅎ



가게안에서 요렇게 걸레만두 부치는 모습과 떡볶이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완전 깔끔은 아니지만 그래도 오픈되어 있어서 믿음직스럽네요.


자, 그럼 한번 만나봅시다.~


※ 아, 그리고 이곳 시흥쪽도 서울이랍니다. ㅋ (좀 아래 끝쪽이긴 하죠)



"눈"으로 드셔보시기 전에 간단한 클릭한번(↑↑↑↑)으로 힘을 주세요. 더 맛있게 찾아오겠습니다.

 

 "떡볶이랑 걸레만두랑"의 위치를 알려드릴께요~!




지도보시고 보이는 걸물안으로 쓰윽 들어오시면 됩니다.

설명하기도 뭐하고; 간판이 잘 안보여 잘 찾아 들어가셔야 합니다.~


위에 로드뷰에서 조그마한 간판이 보이시긴 할꺼에요 ㅎㅎ (마우스 휠로 확대해보셔요~)

저거 찾아가시면 됩니다.



건물안으로 들어가시면 안쪽에 요런 간판과 함께 가게가 있어요 :)



뭐, 티비에도 여러번 나왔나 보네요.

자자, 어서 들어가봅시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걸레만두를 눈으로 먹어볼까요?


두둥, 드디어 나온 1인분+계란!!
이런 파인 그릇에 국물이 넉넉하게 담겨있는게 마음에 들었네요.


만두는 떡볶이 위에 살포시 올려줘서 먹기 좋네요.



만두안에는 무난하게 당면! 

자체만 먹으면 별맛이겠냐만 떡볶이 양념에 발라먹으면 아주 맛있습니다.



처음 예상과는 달리 은근히 매운지라 콜라한잔 추가!!

나름 다이어트 Zero로 선택~



콜라랑 은근 잘어울리는 조합 ㅎㅎ.

맵지만 양념까지 다 먹었습니다. :)



으흥, 걸쭉한 국물.

몸에 좋다는 생각은 안들지만, 시장떡볶이 생각하며 먹기에도 딱!

전 오뎅이 맛있더군요 ㅎㅎ



떡도 심하게 불지도 않고 딱 적당합니다.

자자, 한입 드셔보시죠. 은근히 맵다니까요 ㅋ



만두도 한입 드셔보시고~!

만두가 매운 맛을 상쇄시켜줘서 굿굿!



그리고 별도로 시킨 계란!!!

저 뻘건 떡볶이 양념위의 노란자가 매력적 ㅋ.

계란에 양념 비벼먹는 맛이 또 일품입니다. :)



혼자가서 든든하게 먹고 왔네요.
근데 멀리서 찾아올 만큼 엄청 특별하거나 맛있는건 아니에요.

그래도 갈만은 한 곳. 이 동네사면 애용할텐데 말이죠 ㅋ
이쪽 동네 오게되면 또 들릴듯 합니다. ㅎㅎ




:: 서울 볶이 방기 GoogleMap
(아래 지도에서 서울의 떡볶이 맛집을 한눈에 살펴보아요)


      

     큰 지도에서 서울 떡볶이 맛집 투어 보기



지금 Shinlucky의 서울 떡볶이 기행 벤트 진행중입니다. :)

http://shinlucky.tistory.com/1091

위 링크 확인하시고, 이스북 아요를 누르면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