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하고 돈버는 레뷰(REVU)를 리뷰(Review)하다.

2009. 6. 3. 12:11잡다한 이야기들/웹에 관한 짤막한 이야기


REVU
라는 싸이트를 처음 알게 된 것은
어떤 다른 블로그에서의 레뷰에 관한 포스팅을 통해서였다.
이곳에서는 조금은 획기적으로 추천을 받게되면 30원을 받을 수 있는 구조로 사람들을 유혹하였다.

REVU Season3 Ver.6 Beta : http://www.revu.co.kr/



당시 REVU를 둘러볼때는 활성화가 안되있어서, 그냥 그런 새로운 시도적인 싸이트라고 생각하고 그냥 지나쳤다.

그러던 중 [날아라 뽀(http://flypo.tistory.com/)]님의 블로그에서 포스팅을 보고 가입하게 되었다.
※ 솔직히 말하면 당시에 이벤트가 많아서리 -.,-; 몇개는 진행중~

최근에 블로그질(?)을 조금 많이하게되면서,
자신의 포스팅에만 열중하는 것이 아니라, 천천히 남의 글들도 읽어보는 것이 습관이 되었다.
(요즘 휴학기간이라 시간이 조금 넉넉한게 이유이기도 하다... 하루에 1~2시간들은 다른 블로거들을 둘러본다.)

그러다 보니 여러 메타블로그나 블로그 스피어를 찾게 되었는데,
요즘에는 아주 REVU에서 논다. 그 이유중의 하나가 다른 블로그의 글을 읽고 추천하면 나의 마일리지도 쌓이고, 그분이 가끔 나의 글도 추천해주고, 여러 글들을 접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이다.

다른 블로그들을 돌아다니면서 MIX와 다음 뉴스 추천은 위젯바로 같이 할 수 있기 때문에
주로 REVU를 통해 다른 사람들의 글을 읽는 편이다. (그래야지 REVU 추천바가 뜬다.)


필자는 REVUPressBLOG 를 이용하여 다른 블로그에 주로 접속한다.
프레스블로그와 비교해서 다른 글들을 볼때 가장 불편한 점은,
레뷰에서는 글 목록에서 해당 블로그의 싸이트가 깔끔하게 나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프레스 블로그의 경우 해당 블로그가 티스토리인지, 네이버인지, 이글루스인지, 파란인지 명확하게 나와서 편리하고 깔끔하다.
(사실 필자는 네이버 블로그는 피하는 경향이 있다. => 리플을 달 수가 없기 때문에 ㅠ.ㅜ; )
이점은 레뷰에서도 조금 수정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레뷰의 수익성에 대해 알아보자.~! 
위에서 말했다시피 추천 1회당 기본 30캐쉬가 적립된다. (활동 내역이 많으면 더 늘어난다고 한다.-누적추천이 50이 넘을시)
주간 베스트리뷰로 선정되었을때 5천에서 2만캐쉬까지 얻게되며
프론티어 리뷰 작성시 천~3천 캐쉬가 지급된다.

※ 프론티어 리뷰란 마치 프레스블로그위드블로그처럼 제품/서비스/문화상품등 체험의 기회를 무상으로 제공받고 그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는 것이다. (즉 상품도 받고 추가적인 캐쉬도 받을 수 있다는 뜻이다.)

아무래도 블로그에게 가장 이상적인 구조는,
자신의 포스팅 작성에 전념하고, 리뷰나 프레스 블로그등에 자신의 글을 연결시키고,
다른 사람들의 글을 천천히 볼 수 있는 여유를 갖으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다.
음 그러기에는 현재의 REVU Season3 Ver.6 Beta가 무난한 노선(?)을 걷고 있는듯한 느낌이다. 
(생각해보니 벌써 시즌 3에 버젼 6에 아직도 베타이다. -.,-; 진화하고 있다는 이야기겠지..)

그밖에 아이템을 소재로 하여 의견을 주고 받고,
자료들을 검색할 수 있는 아이템 메뉴도 있다.


글들도 최신리뷰 및 섹션별 인기리뷰를 보여주기 때문에,
자신의 글들도 메인에 차지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하나 재미있는 요소는 테마토크라는 것이 존재한다.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여 그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고 좋다고 생각하는 것을 투표하고 이야기하는 것이다.
(이것에도 상품이 걸려있다 ^_^)


<이번주의 테마는 아이돌이었다. 필자는 카라 ㄲㄲ>

 

그밖에도 이벤트들이 현재 진행중이다.

현재 진행되는 이벤트가 3가지가 있다.
1. 이웃블로거를 초대하자.
2. 블로그에 레뷰를 리뷰하면 공짜로 만원!!
3. 지금 가입하시는 분들 중 추첨을 통한 푸짐한 선물이!!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 확인 : http://www.revu.co.kr/Event
3.번 수행을 위해 가입하기 : http://www.revu.co.kr/Invitation/shinlucky
(무안하지만 필자가 추천인 -.,-)



여담으로,
REVU 싸이트를 보면서 어디에서 서비스하는 것일까 궁금해서 조금 찾아보았는데
그곳은 바로 ISEcommerce라는 곳의 WIZWID 회사이다. (코스닥 상장된 듯허다.)
[회사명칭이 WIZWID이다.]



주로 E-Commerce 쪽으로 인터넷 판매를 주로 하고 있는 듯하다.

방금 포스팅을 하면서 알게되었는데,

우수추천회원으로 선정되어 만캐쉬를 적립받았다. (만원)


요즘 취미가 블로그 파도타기라,
그냥 부담없이 다른 블로그 글들 보면서 추천버튼만 꾹꾹 눌렀을 뿐인데 만원이라니... 흠
약간 의아하면서도 내심 기쁘다고나 할까?
(30원씩 차다가 갑자기 만원이 채워지니까...)

레뷰에는 현금으로 바꿀 수 있는 레뷰캐쉬 말고도 레뷰포인트가 존재한다.
이는 다른 사람을 추천하는 경우등에 올라가는데, 이를 통해서 레뷰에서 제공하는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이렇게 필자도 몰랐던 블로그를 통한 수익구조를 여러분에게 추천해 주고 싶다.

하지만 수익구조라고 해봤자, 어디까지나 전업으로 하기에는 무리이고,
가벼운 마음으로 자신의 블로그 관리와 여러 정보를 얻기 위한 일종의 한 통로라고 요약하여 여러분에게 설명하는 바이다.

마지막으로 짤방


레뷰 시작한지 일주일도 안채워진 필자도 메인에 두곳이나 이름이 올라가 있다.
(그래서 기분이 좋았다. 0.5초 정도...)

앞으로도 레뷰를 계속 애용해야겠다.~ 취미 및 필자의 놀이터처럼 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