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가 찾은 한국의 맛!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2023. 7. 14. 17:40사다 먹는 이야기/햄버거, 치킨, 피자 신메뉴

지난주 어느날!! 퇴근길에 맥도날드에 들렸습니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라는 신메뉴가 나왔기 때문이죠 후후.

 

지난번에도 한국 지역 특성을 대표하는 특별한 한국식 버거들을 선보였습니다.

보성 녹차먹인 패티라는... ㅋ 보성녹돈버거

 

보성 녹차먹인 돼지로 만든 패티! 맥도날드가 찾은 한국적인 맛! 보성녹돈버거 후기

이번 후기는 맥도날드의 신제품인 보성녹돈 버거 후기입니다~ 티저영상을 일찍 접하고 기대하고 있었는데, 주말에 시간이 나서 바로 먹어봤네요 ㅎㅎ 지난번에는 창녕의 마늘로 창녕갈릭버거

shinlucky.tistory.com

마늘 떄려박은 창녕 갈릭버거

 

 

마늘홀릭! 맥도날드 창녕 갈릭버거 후기

제가 좋아하는 식재료중에 하나가 바로 마늘입니다~ 구운마늘도 좋아하고 거의 모든 한국요리에 다 들어가는게 마늘인데, 제가 진짜 좋아합니다. 특히 닭볶음탕에 마늘을 엄청 많이 넣어주는

shinlucky.tistory.com

 

그리고 처음으로 선보이는 파를 주제로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입니다.

 

사실 대파라길래... 얼마나 개판쳤을까하는 걱정스러운 마음으로 궁금해서 찾아갔는데!!

결론적으로는 꽤 만족스러웠던 메뉴. 생각보다 훨씬 잘 어울리더라구요.

 

일단 제품명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별도 크로켓이 들어가고, 해당 크로켓에 크림과 대파가 들어갑니다.

저도 그렇고 다른분들 후기도 그렇고 요 대파크림크로켓은 조합이나 맛이 꽤 좋은 편이더라구요.

 

패티가 겁나 얇긴한데, 요게 대파크로켓 맛을 살릴려고 그런것 같기도 하고 말이죠 후후.

패티가 너무 굵고 향이 찐하면... 파맛이 확 줄어들고,

패티가 너무 얇으면 햄버거 느낌이 안나서 뭔가 고기를 못먹어 아쉽고...

그렇긴한데, 요번 제품은 주제인 파에 대해 좀더 힘을 실어주기로 했나봅니다 ㅎㅎ

 

새로운 맛도 있고, 조합이나 밸런스도 괜찮아서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신메뉴 시켜보는 김에 동시에 출시한 허니버터 인절미 후라이도 주문!

요건 좀 호불호가 있던데.. 저의 결론은!!

방금 감자튀김 나올때 찍어먹으면 맛없다! 근데??!!! 다 식고나서 뿌려먹으면 겁나 맛있다.

맥도날드 감자튀김은 짭짤한 편인데, 인절미 가루가 또 달달하다보니까 극한의 단짠맛을 구현해 냈습니다.

근데 감튀가 뜨거울때는 단맛이 잘 안느껴져서리.. 사실 조합이 별로.

그래서 처음에 먹고 아 별로군 했다가....

햄버거 먼저 흡입하고 식었을때 쯤 먹으니 또 신세계더라구요 ㅋ

 

아무튼 식었을때 흔들어 먹는걸 추천!

 

 

개인적으로 맥도날드의 이런 의미있는 시도들은 매우 칭찬해주고 싶네요 ㅎㅎ.

새로운 시도하면 롯데리아를 빼먹을 수 없는데.... 롯데리아는 칭찬하기가 좀 거시기한 메뉴들이라 ㅋㅋ

 

 

자, 그럼 사진으로 신메뉴들을 만나봅시다~!

 

매장 들어서니 대파 느낌이 물씬!! (전광판에 녹색 밭이 ㅎㅎ)
요렇게 주문 완료!
허니버터 인절미 가루가 요렇게 들어 있습니다.
요런 봉투도 따로 주더라구요. 섞어먹으라고!!!
봉투에 담아 인절미 가루를 뿌리고 쉐킷쉐킷하믄 완성~! (나중가면 손에 겁나 묻으니 주의 ㅎㅎ, 포크로 드세요~)
전용 포장이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점수를 주고 싶네요 ㅎ
짜잔~ 진도대파크림크로켓 버거 오픈!
참깨번 아래 저 살짝 갈리진게 대파크림치즈 크로켓!
반으로 잘라볼게요~
딱보면서 드는생각이, 크로켓 맛있겠네? + 패티 겁나 얇게 만들었네 ㅋㅋ 요 2가지.
대파와 크림치즈를 튀긴 느낌인데, 요게 은근 매력있고 조합이 괜찮더라구요. 다른 BLT 세트와도 잘 어울려서 완성도 높았습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