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가이드 서울 2023 등재! 탄탄면 맛집 정육면체 더현대서울점

2023. 10. 13. 09:10나가 먹는 이야기/서울에서 먹었당

지난번에 더현대서울에 홀로 방문해서 어떤 맛있는걸 혼자 먹을까 고민하다가!!

이곳 정육면체에 방문하였습니다.

 

신촌역 부근에 있는 유명한 맛집으로 가장 최신!! 미쉐린가이드 서울 2023에 등재되었다는 곳.

본점을 방문해보고 싶었지만, 더현대서울에도 지점이 있어서 바로 들려봤네요.

 

정육면체인 이유는...

마음(정), 고기(육), 면, 몸(체)

마음이 담긴 고기와 면요리를 파는 곳!! 이라고 해석이 될라나 ㅎㅎ

 

아무튼 무심결에 본점을 카카오 로드뷰로 봤더니, 잠깐 찍힌 사진에도 줄서먹더라구요.

 

국물탄탄면과 비빔탄탄면이 주 메뉴인데, 저는 홍탄이라는 국물탄탄면을 주문해봤습니다!

구수한 고기육수에 으깬땅콩과 볶은 돼지고기를 비벼먹는 고소하고 단백한 요리!

 

맛에서는 살짝 마라맛도 나고 탄탄면 느낌이 구수하게 느껴집니다.

13,000원의 가격으로 차슈가 엄청 큰 편!

 

자세히보면, 면은 메뉴판과는 확연히 다른데....

라멘면이 아니라 두꺼운 우동면 (중간에 컨셉을 바꿨나?)

 

고기 육수에 살짝 느껴지는 마라향, 그리고 양념!

넓직한 차슈와 계란까지 다 먹으면 완전 든든하고 속 시원해지는 한끼!

 

저는 꽤 맘에 들었네요!

담에 오면 깨부수면 비빔탄탄면을 먹어볼 예정

 

자, 그럼 사진으로 맛나봅시다~

 

 

요 자리에 있습니다. 더현대서울은 항상 사람이 붐비어서 빈자리를 먼저 확보한후, 메뉴를 주문해야합니다!! 그래도 혼자오면 먹기 좋음 ㅎ
메뉴판은 요렇습니다~
원산지표시 한장 찰칵! 근데 같은 음식명에 국내산 캐나다산 둘다 표시라... 실제로 들어간게 섞인건지 캐나다산인지는 알수가 없는...
미쉐린 가이드에 무려 4년연속!! 등재
기다리니 메뉴가 나왔습니다~!
홍탄 국물탄탄면도 맛있는데, 저기 뒤에 반찬(절임)도 특별한 맛이 납니다~!
면은 두툼한 우동면!
와아 차슈 큰거보니까 비싸도 인정 ㅋ. 이거 해장용으로도 완전 괜찮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