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나가는 대치동의 분식집 만나분식! 뻥튀기 아이스크림과 치즈 라볶이가 예술!

2013. 3. 14. 11:20신럭키 프로젝트/서울 떡볶이집 탐방기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곳은 바로바로 대치동에 위치한 나분식입니다.

그것도 강남권 재건축 예정 아파트의 대표단지로 평가 받는다는 그곳!! 

은마 아파트의 은마상가 내에 있는 곳이죠.


저도 은마아파트는 뉴스에서나 들었지 직접 가본적은 처음이었습니다. ㅎㅎ

재건축 예정지역인지라 지금은 역시나 좀 허름한 편.



근데 진짜 깜짝 놀란건, 대치역 은마아파트 앞에 있는 지하상가 음마상가 때문이었습니다

저는 요 만나분식집을 찾아가기 위해 들렸는데, 그 규모와 활성화된 시장에 감탄했습니다.


보통 저희 동네나 주변 아파트 상가들을 보면 다들 장사가 안되서 죽쓰거나 텅텅비어 있는게 대부분인데,

이곳은 정말 사는 사람 파는 사람 바글바글하고 장사를 한다는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지하 1층에서 과일, 떡, 각종 전등등 이것저것 많이 팔더군요.

처음인지 모르겠지만 안에 구조도 은근 복잡하네요. 그래도 전 미리 보고 가서 잘 찾아갔습니다. ㅎㅎ

왠지 이런 상가 있는 곳 근처에서 자취하면 행복할 것 같다는 생각이 잠시 들었죠. 


그리고 상가치고는 진짜 크고 넓습니다. :)


상가 입구가 정말 여러개가 있는데, 잘 골라들어가야합니다. ㅋ

길은 이따 지도에서 설명드릴께요~



메뉴는 기본으로 요런 단품들이 있고 세트가 여러가지가 있어서 골라먹을 수 있어요.

사람이 많아서 사진은 못찍었군요 ㅠ.ㅜ


한 3,000원 정도면 튀김이랑 계란이랑 떡볶이 합쳐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사전에 글들을 보고,

이곳 즈라볶이와 후식으로 먹는 튀기 아이스크림이 유명하다고 하여, 요 두 녀석으로 선택!

라볶이야 뭐, 제가 진짜 좋아하는 메뉴들중에 하나니 부담없이 ㄲㄲ


뻥튀기 아이스크림은 해피투게더의 마른 사람 특집에서 상국의 스크림으로 소개된 바 있네요.



어느날 아프리카로 해피투게더를 무심코 신청하고 있는데 요게 나오더라구요.

뭐 갑자기 생각나기도 하고, 먹어보고 싶어서 이 멀고먼 대치동까지 찾았습니다. ㅋㅋ


자자, 그럼 어디 한번 만나보시죠~



"눈"으로 드셔보시기 전에 간단한 클릭한번(↑↑↑↑)으로 힘을 주세요. 더 맛있게 찾아오겠습니다.

   "대치동 만나분식"의 위치를 알려드릴께요~!







완전 복잡한 상가인데;; 아니 복잡하기보다는 꽤나 큰 상가!!

지도상에 표시된 입구로 내려가시면 바로 만나분식을 볼 수 있어요.



가게는 이렇게 오픈형으로 되어 있어요 ㅎㅎ. 

저 바로 앞에서 만들어 주십니다.

아, 너무 오픈형이라 혼자 먹으면서 사진찍기도 참 뻘줌.. 젠장.

뭐 그래도 이제 떡볶이 투어도 거의 막바지니 말입니다. 캬캬




  자 그럼, 본격적으로 치즈라뽁이를 눈으로 먹어볼까요?







요건 오뎅국물!! 기본으로 나오는 세트~



두둥, 한참을 기다리니 나오는 요 치즈라볶이!!!

어떻게 만드는가 보니,


1. 오뎅국물에다가 라면을 넣고 끓인다. (진짜 파는 오뎅국물통에 넣습니다. 흙)

2. 떡볶이 양념에 라면을 투척! (진짜 파는 떡볶이만드는 철판에 넣습니다.~)

3. 치즈를 올리고 전자렌지에 몇 분돌리기.


요렇게 하면 완성!

개인적으로 특이했던건 오뎅국물통에다가 라면을 넣고 끓인다는 것.

뭐 오뎅국물을 이용해 독특한 맛을 내려한건지 모르겠지만,

걍 귀찮아서 빠르게 끓이려고 한게 시초가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ㅋㅋ.


맛이야 뭐, 이게 오뎅국물에 끓인건지 그냥 물에 끓인건지 알 수는 없습니다. :)



치즈는 피자에나 들어갈 듯한 모짜렐라 치즈를 이용하는군요.

저희 동네 김밥나라에서는 그냥 슈퍼가면 흔히 보는 주황색 슬라이스 치즈를 쓰는데 말입니다. ㅎㅎ


으흠, 치즈가 녹아내리고 있습니다. 면에 어울리게 쒹쒹 비벼줘야죠~



이제서야 치즈가 좀 면과 양념과 하나가 됬네요~  "위~ 아더 원!"

비비기 전에 원래 국물맛좀 볼려고 치즈가 안들어간 부분을 후르륵 마셔봤는데,

꽤 걸쭉하고 칼칼한 국물맛이었어요.


물론 치즈와 섞고나서는 느낄수 없지만 ㅋ



자자, 치즈와 한몸이 된 면을 좀 드셔보시죠.

너무 천천히 먹으면 면이 퉁퉁해져서 맛이 없으니 어서 후르륵 먹어봅시다. ㅎㅎ



떡볶이 투어니 떡볶이도 놓칠 수 없죠. ㅋ

아아, 먹다보면 반쯤 타이밍에 느끼함이 몰려옵니다. ㅠ.ㅜ

치즈를 진짜 많이 넣어주긴합니다.

느끼한거 좋아하시는 분은 뭐 잘 드실듯~



오호, 4,000원에 치즈도 듬뿍에 계란도 있다니 만족!!



슬슬 배가 불러서 면은 다 못먹을 것 같지만, 계란까지는 다먹기로 작정!

어서 눈으로좀 대신 먹어주세요 ㅠ.ㅜ


양은 꽤나 푸짐한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걸쭉하고 칼칼한 맛에 치즈의 느끼함.

솔직히 말해서 먹다보면 무슨맛인지 모르겠군요 ㅋㅋ.

매콤하면서도 느끼하다닠

뭐, 아무튼 겨우겨우 마무리하고 이제 마지막 1,000원짜리 스크림을 먹기로 합니다.



음.... 진짜 커요!!

혼자서 다 못먹어요!!!

두명이서 가면 반으로 예쁘게 잘라주니 꼭 그렇게 하시길 ㅎㅎ



안에는 요렇게 알흠다운 아이스크림이 들어 있습니다. :)

느끼함을 좀 덜어주기에는 딱이로군요.


젠장 근데, 이날 비도 오고 많이 쌀쌀해진탓에 맛이 반감 ㅠ.ㅜ;

여름에 먹으면 진짜 시원할 듯 합니다. ㅎㅎ

이 근처사시는 분들은 따로 추천 안해도 다 가보셨을 것 같군요~

안가보셨다면 꼭 들려보시길!







이곳 은마아파트 아래쪽 개포동에 왕떡볶이 집이라고 꽤 유명한 곳이 하나 더 있는데, 이날은 배불러서 지쳐서 못갔네요.

온김에 돌까 했는데....., 

이제 멀어서 못갈듯 ㅠ.ㅜ



:: 서울 볶이  방기 GoogleMap

(아래 지도에서 서울의 떡볶이 맛집을 한눈에 살펴보아요)


      

     큰 지도에서 서울 떡볶이 맛집 투어 보기



지금 Shinlucky의 서울 떡볶이 기행 벤트 진행중입니다. :)

http://shinlucky.tistory.com/1091

위 링크 확인하시고, 이스북 아요를 누르면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