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과 짬뽕을 다 먹어보려면 볶음밥이 진리! 40년 전통 중국집 동해반점의 명물 볶음밥!

2013. 11. 21. 08:30나가 먹는 이야기/서울에서 먹었당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곳은 대략 40년 전통이라는 오래된 중국집!!!

이름하여 해반점입니다.

작년에도 한번 포스팅을 했었네요. ㅎㅎ

40년 전통 통해반점 : http://shinlucky.tistory.com/945


그때는 삼선짜장과 삼선볶음밥, 그리고 사천탕수육을 포스팅했었는데....

이번에는 선짜장음밥 입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사람이란게 입맛이 쉽게 변하지를 않네요 ㅋ.

그때도 2명이 가서 삼선짜장과 삼선 볶음밥이었는데.... 이번에도 같은 2명이와서 같은 메뉴를 시켰네요.


뭐. 조금 다른건 자본이 많이 떨어졌는지 삼선볶음밥에서 일반 볶음밥으로 바뀌었다는 것 

※ 옛추억에 이전포스팅을 보러갔는데... 삼선볶음밥이 비쥬얼이 쩔더군요.



위에는 작년에 먹고 포스팅한 삼선볶음밥 ㅋ.

일반 볶음밥도 맛있었는데, 이거보니까... 상대가 안되네요.

여기오면 무조건 삼선볶음밥 드세요 허허.

(물론 일반 볶음밥도 굿입니다.)


아무튼 뻘소리가 많았는데!!!!!!

결론은 이곳 볶음밥류가 참 맛있다는 것~

저와 친구는 오게되면 꼭 볶음밥을 주문합니다.

물론 다른한명이 짜장을 주문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선간짜장과 일반 볶음밥을 눈으로 먹어봅시다. :)


위치는 영등포구 대림동으로 대림사거리 쪽에 있습니다.

은근히 오기 불편한지역이긴한데, 구로디지털단지에서 아래로 쭈욱 내려오면 되죠~

지하철들 사이에 어중간한 위치라 저같은 발품파는 사람들에게는 괴로울 수 밖에 ㅠ.ㅜ;


위에 로드뷰로 보이시겠지만 건물하나가 모두 동해반점이다!!

옆에 씨푸드오션에 비하면 지저분하고 허름한 건물이... 진짜 오래된 곳이라는걸 반증해 주고 있네요 ㅎㅎ.


좀 가까이서 보면 대략 이런 느낌.

건물하나가 모두 이곳인지라 단체석도 빠방합니다.

아무래도.... 건물주가 중국집을 운영한다에..... 손모가지는 아니고.... 걍 올인 ㅎㅎ

 

  자 그럼, 본격적으로 동해반점 볶음밥을 눈으로 먹어볼까요?



음, 이건 기본 셋! 김치에 단무지 그리고 양파 :)



두둥, 그리고 나온 일반 볶음밥.

계란후라이가 참 복스럽게 담겨져 있군요. ㅋ 우주선 모양입니다.



오오, 이것이 바로 한 셋!

볶음밥을 시키면 좋은 점이.... 짜장과 짬뽕국물!! 그리고 밥까지 다먹을 수 있다는거!!!

이거.... 나만 이런생각하는건가;;;;;;;

짬짜면 이런건 요즘들어 가격들이 은근히 비싸서...

그럴때는 이런 볶음밥이 최고죠. ㅎㅎ

밥 따로 덜어서 짬뽕 국물에 비벼먹기에도 좋고 말입니다.



볶음밥이 나온후 드디어 삼선간짜장이 나옵니다.

오랜 전통있는 곳 답게 면과 짜장은 따로 나오죠.

(아니 생각해보니 간짜장 입장에서는 당연한 거 ㅎㅎㅎ)

면발은 오호 찰지고 먹는 식감이 느껴지는게 딱 좋았네요.



그리고 이것이 삼선 간짜장 소스~!

삼선이 붙으면 해물이 많이 들은것이고 이 붙은건 따로 볶았다는 것.

한마디로 해물/고기/야채 등등을 한번 맛지게 볶으면서 춘장에 비벼서 나온다는 것.


그래서 살짝 기름기 있고 더 맛있고 비싸죠 허허.



으허, 면위에 소스를 투하!!!!

아... 진짜 여기 간짜장소스와 풍부한 해물들은 최고인듯.

7,000원에 이정도면 뭐 대만족이죠!!


만원이 넘어가는 차이나타운 공화춘 짜장보다.... 적절한 가격대의 이곳이 더 나은듯!!

(뭐, 그곳은 멀어서 먹고싶어도 못찾아가겠지만서도 ㅋㅋ)



아아. 사진올리는 저도 지금은좀 괴롭습니다.



요렇게 쓱쓱 비벼준 후에 흡! 입!!


볶음밥과 간짜장이 같이 먹기 은근히 편한게~.

볶음밥의 짜장소스가 떨어지면 간짜장의 더 맛있는 소스를 비벼먹을 수 있다는 것!


보통 먹다보면 짜장면의 짜장소스는 남기 마련이지 말입니다. ㅎㅎ



짬뽕국물에도 나름 내용물이 들어 있습니다.~

짜장 시켜도 달라고 하면 짬뽕국물은 다줘요 ㅎㅎ.



요렇게 볶음밥을!!! 삼선간짜장 소스에 비벼먹으면 그야말로 금상첨화~!!



짜장에 들어가있는 해물들도 예술!!!

왠지 아쉬움에 양념도 다 먹어치울 기세.

먹으면 살찌는걸 알지만...... 아아 몸이 말을 안들어 ㅎㅎ



으흐흐, 잔 한입 드셔보시죠.

요렇게 볶음밥과 삼선간짜장 콤보가 꽤나 괜찮습니다.


간만에 중국요리 포스팅이었는데 괜찮으셨나요? ㅋ

이번 한주도 모두 힘내시고 즐겁게 보내시길!!



※ p.s 예전같으면 탕수육도 하나시켰겠지만...

         요즘 돈이 부족해 긴축정책이라 비싼건 못먹겠네요 ㅜ.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