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와 함께하는 Windows7, 그 생생한 런칭파티 현장 ① 행사장 입장기

2009. 10. 28. 18:08잡다한 이야기들/각종 세미나와 전시회


지난 10월 22일 저녁,
Microsoft에서 777명의 블로거들을 윈도우즈7 공식 런칭 파티에 초대해 주었습니다.
운이 좋게도 허접 블로거인 필자도 구석에 껴들어서 행사를 즐길 수 있었죠.~
두근거리는 마음에 약간 30분 이른 6시쯤 도착하여, 사진을 찰칵찰칵 찍었습니다.
(저녁 7시에 행사 시작으로 예정되어 있으나, 파워 블로그와의 시간 때문에 조금 일찍 갔습니다.)

※ 이 포스팅은 Windows 7 의 성능에 대한 전문적인 언급보다는 런칭파티-행사 분위기를
    참가하지 못한 분들에게 전해주는데 촛점을 맞추겠습니다.


6시가 넘으니 벌써 하늘이 어두워졌더군요.
멀리서 행사장 MelOn-Ax의 모습이 보여왔습니다. 건물도 멋있고 딱 눈에 띄이더군요!


행사장 입구 쪽에는 멀리서도 알아볼 수 있도록, 윈도우 7 현수막이 걸려 있었습니다.
아직은 사람들이 분주하지 않았죠~
테라스 같은 곳에서 다들 제공받은 저녁을 먹고 있더군요.

역시 Microsoft라서 그런지, 저녁도 완전 고급!!
스시롤에 샌드위치 / 과일 등 깔끔 한 저녁. 휴지와 물티슈도 내제된 고급 도시락.
(필자가 먹을때는 사람이 많아 구석 그림자 아래서 먹느라, 사진은 좀 찌질한것 같아 패스. 고로 인증샷은 없음 ㅠ.ㅜ;)

 

입구에서의 안내판!, 깔끔한 분홍색으로 7을 표시한 마크가 보입니다. 어서 들어가고 싶어지겠죠~!


입구의 전경! 아직 사람들이 붐비지 않아서 한가해 보입니다.
위 건물은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고, 내부에는 1 / 2층 통합하여 하나의 무대로 이루어져 있더군요.
1층과 2층 입구들에는 여러 회사들의 부스들과 이벤트들이 진행되었습니다.~!

왼쪽에서 자신의 명찰을 받아가고, 바로 우측에서 저녁을 받아갔습니다.
일찍 오신분드은 오른쪽에서 처럼 미리 자리를 잡고,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주고받으며 식사를 하고 계시더군요 ^_^~!


입구 쪽에서는 판도라TV의 VJ들이 아주 귀엽게!!
못오시는 분들에게 생중계를 해주고 있었습니다.
1층 / 2층을 오가면서 계속 보이더군요^_^!
(활달하게 움직이면서 진행을 하시고 밖이 어두워서 사진이 잘 안나왔네요 ㅎㅎ)

 

들어가시면, 바로 앞쪽에 [가칭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코너!]
Windows 7 에 대한 점들을 포스트 잇으로 적어 붙이는 것이었는데요, 이건 본 행사 마지막에 공개되면서 질문에 답을 해주셨습니다.
"왜 세븐 이냐" 하는 질문도 종종 보였는데, XP / Vista에 이은 7번째 제품이라서 그렇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왜 Windows 7을 써야하느냐" 라며 맥OS와 비교하시는 분들도 있었는데,
그에 대한 대답은 뭐 거의 "말할 수 없다" 입니다. - 경쟁업체니 우리가 좋다고 말하는게 어쩔 수 없다는 의미

뭐 그밖에도 여러가지 질문들이 있었으나 패스~!


입구로 들어가면 우측에, Windows 7 패키지로 "7" 모양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물론 해당 패키지 안에는 제품이 들어있지 않습니다. (가까이 보면 경고문에 써있습니다. ㅋ)
왼쪽에 의도하지 않게 판도라 VJ가 찍혔네요 ㅋ

 

또하나의 깜놀!!
간식이 테이블에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저것만 보시면 뭐 다를것 없네 라고 말할 수 있으나,
시간이 흐름에 따라 "롤"종류도 나오고, 치킨도 나오고, 너겟도 나오고, 고급 빵에, 춘권등이 계속 나오더군요.
마치 레스토랑 처럼 말이죠.
접시에 먹고 싶은 것을 담아 돌아다니면서 놀면 되었습니다. ㅋ
(다른 분들이 달려들어 우걱우걱 드셔서 흔적은 없습니다. ㅎㅎ 물론 저도 껴들어서 우걱우걱~!!)

저도 이런저런 행사 가봤는데, 역시 [마이크로소프트는 스케일이 달라.] 라는 생각을 잠깐 해봤네요 ㅎㅎ - 먹는거에 약하다는..


저녁먹고 들어가서 구경하다보니 사람이 점점 많아졌군요. 그 모습을 잠깐 보실까요?


사람들은 2층에도 있고 밖에도 있고, 행사장 안에도 많이 있습니다.
이쯤 되면 꽤 많은 사람들이 붐뷔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라나요?~

위 사진에서 보면 양쪽에 부스들이 보이죠? 부스별로 한번 볼까요? - 그나마 사람이 별로 없던 당시에 찰칵찰칵 찍었습니다.


 TG 삼보컴퓨터


 

TG 삼보에는 따로 이벤트가 없어서 그런지 많은 사람이 몰리지 않았습니다.
윈도우즈 7을 탑재한 넷북과 노트북, 멀티터치 스크린을 선보였습니다.
윈도우즈 7의 런칭과 더불어 윈도우즈7을 탑재한 노트북으로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것이죠.
사실 여기서는 직접 제공하는 경품은 없었지만 마지막 깜짝 이벤트에서 삼보컴퓨터에서 노트북을 4대나 준비해주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많이 썼다고나 할까요 ^_^

마지막 공식 일정이 끝나고 협력사의 코너가 있었는데,
삼보 컴퓨터에서는 여자 그룹 가수 f(x) 를 기다리는 관객들의 심정을 읽었는지, 몇마디 하고 끝내 버렸습니다.
화끈하다고나 할까요? 덕분에 가장 많은 박수를 받았습니다. - 나름 인상적이었죠 ㅋ
(사실 회사에서 나온 그로써는 홍보를 많이 해야할텐데 말이죠.)


멀티터치를 위해 지구 본을 돌리면서 볼 수 있는 위성지도였습니다.
처음이라 약간 조작이 잘안됐는데, 몇 초하다보니 익숙해지더군요 ㅎ
꽤나 편하고 직관적으로 보고 싶은 곳곳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 근데 저거 지도 프로그램 명이랑 만든 곳이 기억 안나네요. 설마 구글은 아닐테고, MS껀가? 흠
지금 검색으로 확인해보니 MS에서 제공하는 Bing Maps군요. (제가 말도 안되는 상상을 했군요 ㅋㅋ)
정식 명칭은 Microsoft Suface Global 라고 합니다.
도시들을 3D로 볼 수 있는데요, 관련 영상은 행사 내용을 언급할 때, 동영상 첨부했습니다. ㅎ

혹시 급하게 보고 싶으신 분은

럭키스타님의 블로그 Windows 7 Touch Pack : http://luckysta.tistory.com/tag/Windwos%207%20Touch%20Pack

여기서 관련 내용 보시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NVIDIA



그래픽카드의 거대 업체인 NVIDIAWindows 7 과의 호환성을 내세웠다.
호환성이라하면 역시 GPU / GPGPU의 성능과 CPU와의 업무 부담, 효율적인 작업을 강조하였다. 또한 Windows 7과의 하드웨어 호환 지원등으로 인해 최상의 성능을 낼 수 있다고 한다.

음 필자가 그래픽카드를 따로 쓰지 않기 때문에 / CUDA GPU정도 밖에 모르기 때문에 세세한 스펙은 모르겠다.
(사실 노트북도 ATI 것을 사용중 ㅠ.ㅜ;)

아무튼 이곳에서 설문조사를 하면 이런 저런 잡다한 것을 주었다.(데모 CD, 핸드폰줄)
그나마 핸드폰 줄이 쓸만했지만, 나중에 받은 Windows Live 핸드폰 줄 때문에 떡실신~!


어떤 것을 쓰겠는가? 저는 당연히 가운데 것을 고르겠습니다만 ^_^~~!

설문조사를 통해 당첨자에게는 기념품을 보내준다고 했는데, 아직까지 별말없는거 보면 떨어졌나 보네요.
뭐 사실 별 기대는 하지조차 않았습니다. ㅋ

 

 AMD-ATI




다음 부스는 Intel과의 경쟁업체인 AMD입니다.~ 어떻게 보면 뭐 ATI는 NVIDIA 라고 해야하나..(제가 무식쟁이라..)
이곳에는 자동차 게임을 일정 시간내에 골인하게 되면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기다리는 시간도 좀 걸리고, 자체적으로 게임 시간도 좀 되는 것 같아서 사진만 팍팍 찍고 이동하였습니다.


지나가다가 사람들이 모델을 찍고, 모델분이 포즈를 취하고 계셔서 허겁지겁 카메라를 꺼내 찍어봤습니다.
휴우.... 개인적으로는 IntelAMD의 부스 경쟁을 논하자면 AMD가 완승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모델 탓인지 자동차 운전한번 해볼려고 하는지, 사람들은 끊이지 않고 줄을 서 있었습니다.
저는 걍 포기~!


 LG-XNote, Samsung-Sens



XNote와 Sens의 경우, 특별한 이벤트는 없고 Windows 7이 탑재도니 노트북과 넷북을 전시해 놓았다.
왠지 다른 부스와는 다르게 성의없게 느껴진다는 느낌일까?
그냥 가서 대충 노트북 좀 만져보기만 하였다.
별 감흥이 없었다고 나 할까? 얇은 노트북도 이 때는 큰 매력으로 느껴지지 않았다. ^_^

 intel

 

인텔 부스에서는 intel의 CPU를 소개하면서 2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다.
하나는 포츈쿠키를 뽑는 것이었고, 다른 하나는 슬롯 머신!!

Windows7은 intel CPU상에서 최상의 성능을 낼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며, 홍보 진행중이었다.


보이는 것이 슬롯 머신. 은근히 확률나오기 힘든 듯하다.
상품은 10명 고급 헤드셋, 10명 고급 마우스, 50명 외계인 가면(사진의 슬롯 머신 위에 있다.)이었다.


참고로 필자는 3개가 모두 같은 모양으로 되어서 경품을 받을 수 있었다. ㅎㅎ (~Lucky)
필자는 헤드셋을 신청했고 집으로 보내준다고 했는데, 거의 일주일이 지났는데 별 소식 없다. ㅠ.ㅜ;
뭐 알아서 오겠지 ㅋ

그럼 이제 본격적인 행사 내용으로 들어가보자.~~! 다음 글로 ㄲㄲ

포스팅을 작성하다보니 너무 길어져서 몇개의 주제로 나눠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해해주세요 ^_^;
사용자와 함께하는 Windows7, 그 생생한 런칭파티 현장 ① 행사장 입장기 : http://shinlucky.tistory.com/440
사용자와 함께하는 Windows7, 그 생생한 런칭파티 현장 ② 본 행사 진행 : http://shinlucky.tistory.com/441
사용자와 함께하는 Windows7, 그 생생한 런칭파티 현장 ③ 경품받은 것들 : http://shinlucky.tistory.com/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