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시멈 테스트 예습하자~! 야성적인 MMORPG 에이지 오브 코난!

2010. 4. 29. 18:50잡다한 이야기들/게임도 이야기다, 문화다


지난 번에는 AGE OF CONAN의 스토리 배경에 대해 이야기 해 보았는데,
2010/04/22 - [Review/Game] - 2010 MMORPG 기대작, 에이지 오브 코난(AOC)을 말하다.
이번에는 조작법 및 시스템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ㅎ


맥시범 테스트(완전 공개 테스트)가 이번주 목요일로 바로 다가왔습니다. 곧 저도 직접 접할 수 있으니 두근거립니다. ㅎ
정확히는
1차 : 4월 29일(목)~5월 2일(일) 4일간/80시간
2차 : 5월  6일(목)~5월 9일(일) 4일간/80시간

이렇게 일정이 잡혀있습니다.
저는 1차에 참여해서 직접 게임을 체험해 볼 듯 합니다.!!

이곳에 관련 정보를 보셔요~! : http://conan.pmang.com/event/index.nwz


 스토리에 기반한 다양한 직업들~!

일단 제가 생각하는 AOC의 재미있는 점은 다양한 직업이 많다는 것입니다.
대신, 일반 뭐 MMORPG에 비해서 철철히 종족과 스토리 기반에 의한 직업이 많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코난 홈페이지에서는 특징과 PVP 장단점에 대해서 꽤나 친절하게 설명해 두었더군요
여기서 확인 가능~ : http://file.pmang.com/images/pmang/aoc/cb/guide/guide5_1.html

어떤 직업이 있나 간단하게 소개해 드릴께요~!
일단 직업을 고르는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깔끔하게 왼쪽에는 종족 선택! 우측에는 직업 선택 항목이 보이시죠.
종족에 따라 가능한 직업은 우측에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위에 올려드린 링크의 정보들을 보고나니,
전 시메리아인의 곰주술사가 하고 싶어집니다. ㅋ

일러스트들과 좀더 자세히 직업을 분류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일러스트만 딱보고 여러분은 어떤 직업이 땡기시나요!! ㅋ
코난과 같은 직업인 바바리안도 왠지 괜찮을 것 같고, 드루이드 느낌 나는 곰주술사가 제 취향입니다.~!!
이후 플레이하면서 제가 고른 직업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

 키보드를 이용한 통쾌하고 실제같은 전투시스템


일반 와우나 다른 게임에 비교하면 특이하게 좌하, 우하, 왼쪽, 오른쪽, 전방 공격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에이지오브코난의 특징인 5방향 공격시스템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전방, 좌/우 공격이 제공되고 50레벨이 되면 좌측 하단, 우측 하단 공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좌측 하단, 우측 하단 공격은 뭔가 이동성을 감소시킨다든가 다른 득이 있다든가 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러한 점은 제가 경험해 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방어시에는 3방향의 방어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CTRL 키를 누른채 자신이 방어를 원하는 방향의 공격버튼을 누르면 방어가 가능하고, 방어한 만큼 피해가 감소합니다. 실제 전투처럼 뒤나 옆에서 공격하면 데미지를 더 입힐 수 있겠죠~!

이런 세세한 전투 하나하나가 진짜 전투를 하는 것처럼 리얼하고 타격감 있고, 몰입하게 만드는 요소입니다.

이 외에도 적극적인 방어와 회피가 있습니다. 적극적 방어는 이동은 불가능하지만 방어력에 비해 많은 양의 피해를 막아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테미너가 존재하여 적극적인 방어를 너무 사용하면 방어모드는 해제된다고 합니다.!

또 재미있는게 회피시스템 입니다. 전투상태에서 전/후/좌/우 4방향 중 한 방향으로 두번 빠르게 누르면 회피가 발동된다고 합니다.~!

아마도 직업에 따라서 회피를 할것인지 방어를 할것인지 잘 정해야되겠죠~!
방어나 회피 같은 것을 사용하다보면 정말 대전액션 게임같은 느낌도 들 것 같고, 타격감과 통쾌함이 더해질 것 같네요.
(철권이란 게임도 피하고 반격하는 맛이 있거든요 ㅋ)
음음, 점점 기대되어 집니다. ㅋ

전투에 관련하여 콤보 시스템과 페이탈리티란 재미있는 요소가 있습니다.

콤보는 버튼일 클릭하면 등록된 콤보가 발동되는데, 뒤이어 나타나는 콤보 가이드에 맞춰 정확한 공격방향을 입력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거 은근히 기대됩니다. 마치 박자 맞추기 게임처럼 ㅋ)


그리고 페이탈리티라는 재미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것은 콤보 혹은 마법으로 적을 죽였을 때, 일정활률로 특수효과가 나오는 것입니다. 이 때는 잔인한~! 연출이 나오며 연출시간동안 케릭터가 무적상태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동안 스테미너 및 마나회복이 된다고 하는군요)

뭔가 격투에서 이겼을 때의 쾌감을 표현해 준다고나 할까요 ㅎㅎ. 이거 진짜 한번 느껴보고 싶군요~!
 

 멋진 스토리 연출~ 운명 퀘스트!


보통 퀘스트는 WOW나 일반 MMORPG처럼 물음표가 뜨면서 지도를 보고 퀘스트를 수행하는 것은 비슷하지만 AOC에는 운명퀘스트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이 운명 퀘스트는 이용자 혼자만 진입할 수 있는 별도의 지역에서 퀘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 퀘스트에서는 멋진 스토리 연출과 함께 추가 기술 포인트등의 보상이 주어진다고 하는군요.
이후 얼마나 아름답게 연출되는지 경험해보고 스크린샷을 준비하겠습니다. ㅋ

 AGE OF CONAN의 PVP 시스템


PVP시스템에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제가 PVP나 격투장 같은 건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여기에는 시스템을 마치 만화책 유레카 같은 느낌이 조금 드는군요.
일단 PVP의 경우 허용되는 필드가 있고 그렇지 않은 곳이 있습니다.
PVP가 가능한 3가지의 경우는,
1. PVP전투가 가능한 지역에서의 PVP
2. 6명이 팀을 이뤄 정해진 룰이 있는 맵에서 전투를 하는 PVP
3. 길드 마을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대규모 공성전
입니다.

PVP경험치가 따로 존재하여 PVP레벨을 높일 수 있고 이를 이용하여 대도시에서 PVP 전용 아이템이 구매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만큼 좋은 장비겠죠 ㅎ)

하지만 PVP는 위의 3가지 조건이외에서 얻게된다면 경험치를 얻기 위해 이용자들을 공격하는 나쁜 행위로 간주되어 살인 포인트가 쌓입니다. 특히 저렙들을 사냥하면 그렇게 된다고 합니다. ㅋ
살인 포인트가 증가하면 이름이 붉은 색으로 변하게 되고 그 경우 완전 범죄자 처리가 되어 NPC들과 대화가 불가능하고 NPC로부터 공격을 받는다고 합니다.

여기서 또 재미있는건 무법자 캠프에서는 살인 포인트를 감소시켜주는 속죄 퀘스트가 있다고 합니다.
이거 배려에 배려를 한 시스템이라 참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ㅎ
 

 맥시멈테스트의 기대~!! 그리고 오픈베타로


주욱 살펴보고 느껴본 결과 기대되는게 많은 에이지오브코난 입니다. ㅎ
사실 저런 시스템도 기대되기는 하지만, 제가 가장 기대되는 것은 그래픽입니다.

세계적으로 극찬을 받고 기대받아온 이번 확장팩이 국내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AOC를 처음 해보는 저로써는 두근거리는군요 ~! 특히 고퀄리티의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Geforece 8000의 그래픽카드로 구동된다고 하니 더 기대됩니다.
제가 GEFORCE 9500GT를 사용중인데, 직접 구동시켜보고 그 결과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

어서 직접 게임속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고 싶네요!
두근거림을 마지막으로 포스팅을 마치고 게임을 즐긴후 다음 포스팅에 만나뵐께요 ㅋ
 


<확장팩 신을 죽이는 자의 등장에 관한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