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막바지를 장어먹고 이겨내자.! 불끈불끈 힘넘치는 양념장어~

2010. 8. 21. 13:46나가 먹는 이야기/서울에서 먹었당


여름이 되서 그런지 주변에 장어관련 포스트들을 보게 되더군요.
저도 예전부터 장어 맛집을 포스팅해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아주~ 큰 맘먹고 가보았습니다.
역시나 가격이 쎄군요 ㅠ.ㅜ;
아는 친구녀석 생일 겸사겸사하여 같이 갔습니다.

그냥 지나가다가 들른 곳은 아니고, 나름 꽤나 맛있다고 소문난 곳으로 갔습니다.
친구녀석이 가족과 자주가고 유명한 곳이라고 하더군요.


만만세 풍천장어숯불구이 집입니다.~! 위치는 신대방 삼거리 1번 출구이며,
성대시장 옆에 조금 들어오면 볼 수 있습니다.

이쪽이 대부분 시장 골목이고 음식점&술집이 꽤 많은 곳입니다.! 걷다보면 금방 보실수 있을 것이어요


건물은 조금 허름해 보여도 안쪽은 꽤나 정갈합니다.
사람도 많아서 들어가서 자리가 없어서 예약하고 근처를 떠돌다가 연락받고 들어갔군요.
뭐 그정도로 인기도 많고 사람도 많은 곳이더군요!!

장어야 말로 그야말로 보약이라고 말할정도로 여러 효능을 가지고 있죠.
스테미너에도 최고일 뿐만아니라 집중력 향상, 동맥경화예방, 심지어는 피부에도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역시 가격대가 서민음식이 아니라 ㅠ.ㅜ;;)

자 그럼 간만에 먹어본 장어! (진짜 한 6년 만인듯-.-;;)
다같이 눈으로 먹어볼까요??

 자 그러면 이제 눈으로 먹어봅시다.~~!


기본적으로 나오는 밑반찬들, 저 아래쪽 뻘건 것이 멍게로 젓갈처럼 만든거라는데,
(확실하지 않네요. 친구말이라 ㅎㅎ - 일단 멍게 아니면 해삼인듯하긴 합니다.)
먹을 만 합니다.

저 뒤쪽 부추도 먹을만합니다.
장어집은 대부분 생강이 많이 나오더군요.
(장어와 생강이 필수 콤보인것 같네요)

처음 저 노랑색 채썰어진 것을 한웅쿰 먹었다가 눈쌀을 찌푸리게 되었군요 ㅎ.
적당히 장어랑 같이 한입에 넣으면 맛있습니다. 저 가운데 있는 빨간 생강은 횟집이나 초밥집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것이구요!

기다리다보면 장어가 오기전에 기본적으로 장어뼈튀김이 나옵니다.!


요 녀석이 바로 장어뼈튀김.
다른 블로그에서 봤을 때는 뼈튀김이 무슨 맛일까했는데,
장어소스 찍어먹거나 그냥 소주안주로 먹어도 맛있더군요!!!
깔짝깔짝 씹어먹는 맛이 최고입니다. ㅋ

이 녀석을 먹다보면 이제 본메뉴인 장어구이가 나옵니다.
미리 구워져서 나옵니다. 저희가 주문한건 양념구이였습니다. 소금구이냐 양념구이냐 꽤나 고민했는데, 무난한 양념구이로 택했습니다. 양념이 생명이니까 말이죠.
이곳에는 특이하게 한방구이 라는 것도 있군요. 언젠가는 먹어봐야겠습니다. ㅎㅎ


장어들이 가지런하게 나옵니다.
양이너무 적다구요?
한판을 주문했는데 나온건 요렇군요!


짤린 부분하고 합해서 총 3마리 이고, 3마리가 한판입니다.
한판에 32,000원이고 이후에는 추가로 한마리당 12,000원으로 추가할 수 있더군요.
기본으로 한판은 시켜야한다는 것이죠!
뭐 둘이서 먹으면 배터지고, 3명이서 술안주로 쭉쭉 먹으면 최고일듯 하네요 ~~


이부분이 그렇게 맛있다는 꼬리부분!
꼬리를 많이써서 그렇다나.... 흠
아무튼 기분탓인지 왠지 저도 가장 맛나더군요 ㅎㅎ.


양념들이 느껴지시나요? 이제 막 잘익은 장어들을 정렬해보았습니다.
아아~ 이거 먹을 당시 행복함이 회상되네요 ㅋ


다양한 주변재료들과 함께 보쌈!
근데 뭘 넣어도 장어양념의 맛을 없앨수는 없죠. ㅋ


밥에도 살짝 올려놓고 두툼한 장어를 먹어봅니다. 생강을 몇개 뿌려주고 먹어야 제맛!


추가적으로 양념도 같이 나오는데, 듬뿍 발라보고 한컷.
달달한 장어양념! 특히 뼈튀김에 찍어먹으면 맛있었습니다. ㅋ

아아 한입에 넣고 싶군요!


가격대는 보시다시피 저렇습니다.
비싸긴 하지만 역시 장어는 장어!
기분탓인지 맛도 좋고 기분도 좋아집니다. ㅎㅎ~!

2명이서 1판이면 배가 터지고, 3명이면 술안주로 적당할듯 하네요.

음식 맛 : 90/100

음식 가격 : 60/100

음식점 분위기 : 80/100
 
어째 이제 가을인데, 날씨가 너무 덥군요.
에어컨 쐬다가 나가면 딱 날씨 좋은데,
집에서 그냥 지내다가 나갈려고 하면 완전 찜통입니다. ㅠ.ㅜ;

이 힘빠지는 여름. 모두들 맛나는거 드시고 기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