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안드로이드를 접하다. - CGV에 등장한 안드로보이!

2010. 2. 27. 04:48잡다한 이야기들/IT기기에 관한 이야기


안드로이드라고 하면 다들 아실라나요?
안드로이드는 구글에서 만든 개방형 OS를 말합니다. 쉽게 말하면 뭐 윈도우나 리눅스 같은 것이죠.
요런 안드로이드가 각종 장비, 넷북/임베디드/핸드폰 등에 올려지고 있습니다.
단점도 많지만 역시 가장 큰 장점은 "무료"라는 점이지요^_^;
또한 안드로이드 마켓처럼 시장도 어느정도 설정되어 있어 모바일 플랫폼 시장에서 현재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것 때문만은 아니지만 중략...)

아무튼~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핸드폰들이 여기저기서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의 경우 HTC의 G1을 시작으로 여러 모델과 최근 넥서스원 이라는 구글에서 만든 폰까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의 경우 전혀 나오지 않고 있었죠.
현재 안드로이드 OS의 버젼이 2.1(Level 7)까지 나올정도로 많은 시간이 지났는데도 말이죠.
뭐, 그 이유야 통신사 사정 및 각종 압박 및 정책 등등 때문이니, 관련기사도 너무 많아서 언급을 피하려합니다. ^_^~

그런 시장상황에서 여차여차 하여 국내에서 최초로 안드로이드 폰이 등장하였습니다.
고것이 바로 모토로이(MOTOROI)입니다.


평소 제가 모토로라를 너무나 좋아하고,
(첫번째 핸드폰이 모토로라 Z6m, 지금은 모토로라 Perb 사용중입니다. ^_^)
안드로이드 플랫폼에도 조금 관심이 있어서,
(깨작깨작 구경하다 최근 직접 끄적거리고 있습니다. ;;)
이번 모토로이라는 제품이 국내에서 출시되는 것은 참 각별히 생각하고 있습니다.

뭐 제 생각을 요약해서 그림을 그려보면, 아래와 같군요~


※ 위 그림에서 가운데 HTC의 G1은 초창기 안드로이드 폰으로 걍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나타내기 위해 사진으로 표현해 본 것이니 오해하지는 마시길 ^_^~

정말이지 지금 갖고 있는 모토로라의 페블(Perb)의 노예계약만 아니었다면 바로 샀을 것이지요.
(가끔 스마트폰으로 트위터를 하고 있는 저의 모습을 상상한다면 ㅠ.ㅜ 눈물이 주룩.)

※ 잡다한 이야기~

핸드폰에 조금 관심 있는 분들은 가끔 모토로이(Motoroi)드로이드(Droid)와의 관계에 대해 물어보거나 언급하더군요.

저는 처음에는 드로이드가 국내 판매용으로 Qwerty자판을 없애고 발매된 것이 모토로이 라고 생각을 해왔는데,
자료를 좀 찾다보니까 별개의 것이군요.

일단 모토로라에서 만들었다는 점에서 동일하지만, 둘다 다른 코드네임 같은 것 입니다.

기사를 찾아보면, SKT에서 언급한 부분도 드로이드와는 다르다고 하였고, 국내에서 먼저 출시되었으며, 2010년 3월 경에는 북미에도 서비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Korea Herald : http://www.koreaherald.co.kr/NEWKHSITE/data/html_dir/2010/01/19/201001190053.asp)
나아가 전세계로 향한다지만, 국내의 모토로이 결과가 그렇게 파격적이지 않았으니, 그건 모를 일이다.;;

드로이드의 경우 2009년 11월 시작하여 큰 성과를 거두었고, 홍콩이나 영국으로 MileStone이란 이름으로 판매 되었습니다. 이 경우 같은 모델이나, 드로이드와 모토로이는 별개의 것으로 한국을 시작으로 곧 북미 출시예정이라고 합니다.
(Wikipidia : http://en.wikipedia.org/wiki/Motorola_Droid)

뭐 아무튼 예전 모토로라의 제품인 Razar나 Perb이, 해외에서 몇년 묵고 1~2년 뒤에 국내에 들여와서 팔아먹은 일 때문에
"모토로이(정확히는 XT720)가 다른 곳에서 이미 한참 전에 나온 것 아닌가?" 할 걱정은 하지않아도 될 듯 하다.


(About Droid : http://phones.verizonwireless.com/motorola/droid/#/home)

지금까지 모토로라의 제품들이 모두 SKT와 함께 서비스를 해왔듯이,
이번에도 MotorolaMOTOROI는 어김없이 SKT와 함께 나왔습니다.
SKT답게 여러 TV 및 기타 곳곳에서 홍보를 하고 있는데, 이번 제가 본 것도 그 일환중에 하나 입니다.

먼저 TV광고를 몇개 보실까요?



<SKT의 안드로보이 런칭광고>

이것 말고도 공중파 티비에서 엄청 해대는 광고가 있는데, 왠지 이상하다 -.-;;
런칭광고에서는 안드로보이를 깔끔하고 맛깔스럽게 디자인해서 하더니만,
아래 나오는 광고들은 너무 기계적이고 메탈스러운 디자인이라 조금 적응이 안된다.
음, 그러니까 처음 안드로보이등 모토로이에 대한 이미지가 중간에 확바뀌어 버려서 부자연스럽다고나 할까?



<모토로라 모토로이>
 


<모토로이 어플리케이션 편>

여담으로,
이번 모델이 모토로이(모토로라+안드로이드)라는 이름을 사용하게 된 까닭이 스타워즈에 나오는 드로이드의 상표권 사용 계약 때문이라고 합니다. 미국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모토로라 코리아에서 XT-720을 국내에서 최초로 런칭하면서 센스 있게 모토로이라고 지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입에 착착 달라붙고 그냥 드로이드보다 훨씬 좋은듯한 느낌이네요.
(칫솔님의 블로그에서 좋은 글을 읽어보셔요. http://www.chitsol.com/entry/모토로이-드로이드의-한국판을)


이곳은 영등포의 중심 타임스퀘어 입니다. 영등포 CGV가 문래역쪽에 있는 줄 알았는데, 그 건물에서 이쪽으로 옮겼나 봅니다.
타임스퀘어는 멋진 외관에 지나가다가 봤는데, 겸사겸사 처음 들어가 보게 되었네요.


뭔가 내부는 정말이지 아름답다고 할수밖에 없고, 꽤나 넓습니다. 정말이지 사람들이 바글바글 합니다. ^_^
이때 나윤권씨가 오셔서 따뜻하게 노래한곡 부르고 사연을 읽어주시더군요.


저는 CGV를 온 것이었는데, 영화를 기다리다 보니, 어디선가 안드로보이가 등장하더군요!

※ 참고로 안드로이드 케릭터를 안드로보이라고 부르더군요. - 요것도 왠지 국내용 냄새가....~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CGV에서 만난 안드로보이들을 볼가요? ㅋ


입구에서 사람들을 반겨주는 2분의 안드로보이 입니다.
가만히 서있는건 아니고, 위아래로 정말이지 귀엽게 통통 거립니다.
동영상 촬영은 미쳐 하지를 못했군요 ㅎ. 다른 블로거 분들께서 많이 직촬 올려주셨으니 한번보세요. 꽤나 귀엽습니다. ㅎ


CGV입구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네요. ㅋ


처음에는 요렇게 조금 뻘쭘하게 혼자 들썩들썩 거리지만..........
조금 시간이 지나니~
사람들과 금새 친해져버리는 안드로보이!!



같이 사진찍자고 하는 사람들이 여기저기서 몰려들고, 한번씩 만져보기 위해서 사람들이 둘러싸고 있어요.
저말고도 여기저기서 플래쉬를 받고 있었죠 ㅎ

왼쪽은 팝콘과 콜라를 기다리는 안드로보이 / 우측은 영화표를 끊키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는 안드로보이 ^_^
설정이긴 하지만 완전 구엽더라군요 ㅎ


마지막은 완전 부끄럼 타는 안드로보이. 주변 사람들이 안드로보이를 보고 처음에는 뭐하는 지 모르고 피해주다가,
나중에는 사진찍고 만지고 난리가 났네요.
(아마도 안드로보이 등에 적힌 문구 때문이라도 말이죠 ㅎ - "핸드폰카메라로 사진을 찍어서 xxx로 보내시면 선물을 드려요" 라고 써있었던 듯 합니다.)

분명 안드로이드가 뭐고 모토로이가 뭐고 안드로보이가 뭐고 모르는 사람이 80%는 이상일 것이라고 생각됬습니다.
하지만 이런 마케팅이나 각종광고로,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놓고 SKT와의 결합으로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의식이 합쳐진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봅니다.


아....근데 그전에 사람들의 스마트폰에 관한 인식수준이 조금 높아졌으면 합니다. ^_^
그래야 앞으로의 시장형성이나, 세계의 흐름에 조금 맞춰갈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모토로라의 모토로이 소개 페이지 : http://www.motoroi.co.kr/index.html
(모토로이의 성능과 기능을 자세하게 영상으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SKT의 안드로이드 소개 페이지 : http://android.tworld.co.kr/
(SKT에서 모토로이를 소개시켜주고 있습니다. 깜찍한 UI에 간단한 용어로 설명되어 있더군요.)


SKT의 온라인 전용관 모토로이 구매 페이지 :
http://view.t-view.kr/tview/view_board_main.php?index=bbs&act=view&board=view_notice&no=59&scode=11&log_code=$log_code=
공식 온라인 판매처 입니다.


모토로이 메타블로그 싸이트 : http://blog.motoroi.co.kr/metablog/main.asp
(모토로이 관련글을 모아놓는 메타형식의 공식 모토로이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