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de(하이도 - Best Album) - Hyde

2009. 9. 24. 17:35잡다한 이야기들/음악은 삶의 윤활류


<이번 앨범 표지, 상당히 어둡고 의미심장하게 나왔다.>

필자가 Hyde를 접하게 된건, 중학교때쯔음.
당신 모뎀으로 인터넷에 접속하고, 나우누리에서 MP3를 받는데 4Mbyte에 30분이 걸리던 시절.
그때만 해도 일본 애니메이션 노래들이 많이 돌아다녀서 다운받아 놓고 오락실가서 게임을 즐겼던 소시적이 있었다.
(애니메이션같은 걸 오덕하게 많이 본 건 아니지만, 당시 학교 문화상 일본음악들을 많이 듣게되었다. - 그래서 내심 일본에 관한 관심이 많다 ^_^)

당시에 가장 기억남고 이후로도 좋아하게 되었던, L'Arc~en~Ciel
그 당시 그룹의 리드보컬이 바로 이 Hyde이다.

하이도 (hyde) / 일본가수
출생 1969년 1월 29일
신체 키158cm
팬카페
상세보기

여담으로 필자가 좋아하는 일본 아티스트중에 hide(X-Japan 외부에서 활동한건 꼭 소문자로 사용한다고 함...)가 있는데, 얼핏보면 스펠링과 발음이 비슷해보이네,
Hyde하이도,
hide히데 라고 완전 다르게 읽힌다. 무지했던 필자는 어렸을 때 요런게 많이 헷갈렸다. ^_^

히데 (松本秀人, Matsumoto Hideto) / 일본가수
출생 1964년 12월 13일
신체 키170cm, 체중50kg
팬카페
상세보기

모르는 사람없는 X-Japan 그룹 출신으로 기타/보컬/작곡 다한다.
알수없는 이유로 요절하였고, 필자가 좋아하는(^_^) 곡으로는 ROCKET DIVE, EVER FREE 가 있다.
hide 팬클럽홈페이지 : http://www.hide-city.com/

L'Arc~en~CielBest Album을 예전 일본가신 누님이사다주셨었다.
간단하게 소개하면 위의 두 앨범이고, 필자가 기억하는 정말 명곡은
Flower / Honey / Dive to Blue / Driver's High / Stay away
가 있다. (어디가지나 필자 취향입니다. ^_^)

이야기가 나온김에 유투브 영상이라도 링크해보고 싶지만, 여기서 말할 것은 L'Arc~en~Ciel이 아니라
보컬이었던 Hyde의 2001년 이후의 솔로 첫 베스트 앨범이니 넘어가쟈 ㅎㅎ~!
(music 카테고리를 다시 생성했으니, 간간히 필자가 좋아했던 음악포스팅도 할 예정)

먼저 Hyde에 대해 언급하자면,
L'Arc~en~Ciel의 보컬리스트였고 2001년 이후에는 HYDE라는 이름으로 솔로활동을 했으며,
2008년 이후로 현재 기타리스트 K.A.Z와 VAMPS라는 그룹으로 활동하고 있다.
(텔런트와 결혼해서 이미 1남이 있는 유부남, 그도 그럴것이 69년생)
※ VAMPS도 이미 3개의 앨범이 있다. (최근 2009년 5월 앨범 포함)

캭, 지금 위키피디어정보를 보니 영화도 2편에나 나왔었다. ^_^


사진을 하나 첨부해보면 요런 스모키화장에 간지 일본남 ㅠ.ㅜ;
(요즘 나오는 빅뱅의 G-Dragon과 분위기가 많이 비슷 - 뭐 스타일이고 일본 문화같은거니^_^)

이번 앨범에 대한정보를 보면,

라르크 앙 시엘 “하이도”의 이름을 걸로 발매한 첫 베스트 앨범 [HYDE] !! CD+ DVD로 발매

하이도 작곡 - 영화 NANA 주제가『GLAMOROUS SKY [ENGLISH VER.]“하이도”가 가창한 버전 앨범 첫 수록!!

2001년10월에 솔로 명의로 활동을 개시하면서 지금까지 발표해 온 앨범 3작품과 싱글 7작품 에서 엄선하여 제작된 HYDE의 첫 베스트 앨범 드디어 발매!!
차트 첫 등장 1위를 획득한 싱글「HELLO」「COUNTDOWN」「SEASON`S CALL」을 비롯하여 2005년에 HYDE가 처음으로 다른 아티스트에게 곡을 제공한 영화『NANA』의 주제곡으로 화제를 모은「GLAMOROUS SKY」를 영어가사로 셀프 커버한「GLAMOROUS SKY [ENGLISH VER.]」도 새롭게 녹음하여 수록했으며 그 만이 갖는 유일한 존재감과 세계감을 남김없이 만끽할 수 있는 17곡이 수록된 첫 베스트 앨범!

그리고 일본에서는 초회 한정 반에만 수록되어 있는 DVD를 국내 라이센스에는 CD+DVD 구성으로 영구 발매!! DVD 구성은 총 8곡의 뮤직비디오와 이제까지의 TV-CM을 수록하였다.

by Naver Music

라고 되어 있다.
(배급은 Sony Music이다. ^_^)

지금도 계속 듣고 있는데, 필자의 마음을 후리는 곡은 바로
마지막 17번 트랙의
Glamorous Sky(Eng Ver)

<Hyde가 Vamps에 속할때 부른 곡이군요>
이다.

필자가 음악전문가는 아니지만, 느끼고 있는 Hyde는
약간 여성적이고 느끼(?) 한 목소리 이다. 약간 여성적인 목소리에 남성다운 묵직한 목소리가 섞여있다는 느낌이다.
그런 점이 어떻게 보면, 음악에 이론적으로 파고들지도 않고, 분석가도 아닌 필자에게는
어렸을 때 부터 상당히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근데 솔직히 처음 Hyde음악을 들으면 약간 거부감이 느껴질 수도 있다. - 이런 목소리에 매력을 못느끼는 사람들, J-Rock을 잘 접하지 못한 사람들)


위 사진은 CD 속표지~


하이도의 모습~ ㅎ 뭔가 약간 으스스하고 몽상적인 느낌이랄까?


눈 모양도, 여러 사진을 모아서 모자이크처럼 표현하였더군요. 개인적으로 전 이런 효과 좋아합니다. ㅎ


Sony Music에서 배급하는 것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한글로 번역에서 추가로 CD에 넣어주는 것 너무 좋아요.

아무래도 무식하게 곡에 익숙해지기보다는, 가사랑 매치해가면서 곡을 듣느게 좋더군요.

자 그럼 마지막으로 필자가 정말 좋아했던 L'arc~en~ciel의 몇 곡을 링크해보겠다..^_^


<L'arc en ciel의 Driver's High>
 

<L'arc en ciel의 Stay away>
 

<L'arc en ciel의 Honey>


<L'arc en ciel의 Flow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