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보신하기 좋은 안양 국밥 맛집! 이조성쑥돌밥설렁탕집 (갈비탕+이조보양탕)

2022. 12. 1. 09:10나가 먹는 이야기/안양에서 먹었당

와이프가 살짝 감기기운이 있어서 뜨끈한 국밥이 먹고 싶다고 하길래!!

제가 예전에 감기걸렸을때 혼자 다녀온.... 국밥집을 같이 갔습니다.

 

안양에 있는 이조성쑥돌밥설렁탕 집입니다 ㅎㅎ

저 혼자 갔을때는 갈비탕을 먹었는데, 이번에는 이조보양탕을 도전해봤네요.

 

갈비탕 가격은 보통이 15,000원

이조보양탕은 18,000원 입니다.

 

후덜덜한 가격이지만...

쑥이 살짝 들어간 돌솥밥도 같이나오고,

안에 들어간 고기들도 질이 진짜 괜찮아서 가격 값을 합니다.

 

갈비탕은 여전히 아이들도 좋아할 국물 맛에, 갈비도 부드럽고 여전히 만족스럽더라구요.

이에비해 이조보양탕은.... 가게 간판이름이 그대로 있어 꽤 기대했는데,

걍 보통인 편이었습니다. 딱히 느껴지는 특색은 없고, 설렁탕에 조금 다양한 고기가 들어간 정도.

18,000원인데, 다양하게 많이 좀 들어갔으면 좋을텐데, 가격 생각하면 걍 평범하게 먹을 정도.

 

그래도 둘다 몸보신하기에 딱 좋은 건 변함없네요 ㅎㅎ.

뜨끈한 국물에 밥이랑 먹으면 완전 힐링되는 느낌입니다~!

 

* 요건 예전에 혼자 다녀온 갈비탕 후기 ㅋ

 

안양 백년외식가게! 이조성쑥돌밥설렁탕! 고기듬뿍 돌밥 갈비탕

이번에 다녀온 곳은 안양 비산동에 있는 이조성쑥돌밥설렁탕 이라는 곳입니다. 저도 04년도부터 지금까지 계속 봐온곳으로 20년 이상 오래된 곳이죠! (1995~ 라고 합니다.) 가게 이름이 이조성쑥돌

shinlucky.tistory.com

 

자, 그럼 사진으로 맛나보시죠~

 

 

가게 전경! 넓은데, 저녁타임가면 어르신들과 가족들로 가득입니다.
김치들도 맛있고, 젓갈과 밥 그리고 국물은 진짜 최고의 콤보
요게 이조보양탕입니다. 오른쪽은 쑥돌솥밥!!
모락모락 김이나는 뜨끈한고 뽀얀 탕~!
요건 저의 최애 갈비탕 ㅎㅎ
파도 따로 주니 취향껏!!
돌솥의 밥을 퍼내고 누릉지 만들기!
아기 잘라줄려고 갈비들 먼저 꺼내서 식히는 중!
밥에 숨어있는 쑥떡!
이조보양탕 국물도 괜춘!
아기먹이기 좋더라구요~
캬아 젓갈과 밥 한숱갈 후, 국물을 후루룩 마시고 고기한점!! 이게 힐링이죠 ㅋ